뉴욕여행기
반응형

 

뉴욕여행

일요일 아침

 

브런치를 먹으러 코너스톤 카페 찾아가다가

 ' 어랏..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인데...' 싶었던곳

바로 카츠델리!

 

주소: 205 East Houston Street, New York, NY 10002 미국
전화번호:+1 212-254-2246

 

이렇게 발견하다니 운이 좋았네요 ㅎㅎ

영화 '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때' 에 나왔던 유명 레스토랑이며

파스트라미샌드위치 라는 메뉴가 유명한 가게입니다.

 

 

 

 

 

 

 

 

로어이스트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영화에 나왔던 유명한곳이라는 곳 말고도

 

 가게가 생긴지 100년이 넘었기 때문에

뉴욕에서 꽤 유명한 샌드위치 가게랍니다.

 

 

 

 

코너스톤에서 브런치로 핫초코렛과 토스트를 배부르게 먹었지만

 

 뉴욕여행을 몇번씩이나 했음에도 그동안 가볼까 말까 망설였던 지역에 위치하고 있었던지라

일단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제가 갔을때는 일요일 오전 시간이었는데, 그때도 사람이  많았어요.

 

점심시간이면 더욱 사람이 많다고 하니 그냥 이른 아침에 가시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아침부터 고칼로리 먹고 열심히 걸어다니며 뉴욕 관광하시는것도 좋아요.

 

 

 카츠델레 레스토랑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점이 있습니다.

 

1.들어갈때 분홍색의 버스티켓 같은 작은 표를 주는데요, 그 표를 잘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2.그 티켓에 가게에서 주문할때마다 어떤 메뉴를 먹었는지 금액을 적어줍니다.

 

3.저 티켓을 잘 가지고 있다가 나갈때 카운터에 내시면 자신이 먹은 금액을 계산하게 됩니다.

 

4.탄산은 주문해서 마셔야 하고, 생수도 사마실 수도 있지만 한쪽에 음수대가 따로 있습니다.

생수에 예민하신 분들이 아니시라면 그곳에서 물을 떠다 드셔도 됩니다.

 

5.영어로 주문을 해야 하는 것이 두려우신 분들은 따로 지정된 테이블에 앉아

웨이터의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는 추가 팁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더욱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위에도 언급했지만 입장할때 주는 티켓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2명이 가서 한명의 티켓에 먹은 음식들의 가격을 다 작성했더라도

나갈때 2장의 티켓을 다 내야합니다. 

 

 

 

직원이 있는곳에 가서 줄을 서서 원하는 메뉴를 말하면 샌드위치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시식할 수 있게 고기를 잘라주는데 저때는

 저 고기가 너무 짜다고만 느꼈는데 오늘 글을 올리려고 사진을 보니

다시 먹고 싶네요.

 

 

 

 

이렇게 직원들 앞으로 가서 주문하시면 되고, 각 직원앞에

 팁통이 놓여져 있기 때문에 그곳에 팁 넣으시고 싶으신 분들은 팁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파스트라미 샌드위치 2개를 주문해서 1개는 포장해서 일행이 가지고 가고, 

저는 가게에서 먹고 가기로 했어요. 

 

 

이 가게 더욱 유명해 졌던 이유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때를 촬영했던 자리.

아무도 안 앉아있어 저기 앉을까 잠깐 고민했지만..  부담스러워서 그냥 구경만 ㅎㅎ

 

 

그 사이에 나온 제가 주문한 메뉴

 

야들야들한 소고기가 한가득, 맛있는데 간이 좀 짜기는 해요.

 저는 빵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네요.

 

피클도 함께 줍니다.

 

 

 

만약 포장해서 나중에 드실 분들은 바게트 이런거 추가로 구입하셔서

 같이 드시면 덜 짜게 드실 수 있을거 같아요.

만약 제가 여기 다시 간다면 그렇게 할듯..

 

피클은 오른쪽에 있는 피클이 더 아삭한 맛이 있어서 맛있었어요.

 

 

 

 

 

 

샌드위치 19.20센트

거기에 생수 하나 추가해서 21.20센트가 나왔네요.

 

 

빵 안쪽으로는 머스터드 소스가 얇게 발라져 있는데요

제가 위에 계속 바게트빵에 저 고기만 넣어서 먹으면 맛있을거 같다고 한 이유가

바게트빵에 머스터드 바르고 고기 한두점 올려서 먹으면 그것만으로도 괜찮은 샌드위치 될거 같았어요.

 

 

나갈때 계산하는데, 세금 계산하는거 빼먹어서 세금까지 해서 24불 지불했습니다.

 

 

티켓에 쓰여있는 금액보다 더 많이 돈 내라고 한다고 놀라지 마세요, 뉴욕은 음식값 + 세금을 일단 내고

거기에 추가 팁을 더 지불해야 한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