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홍콩 자유여행! 홍콩은 정말 오랜시간 여행 다녔다고 생각했는데 항상 가던곳들에서 밥을 먹어서 그런가 새로운곳들이 계속 나타나는 느낌이에요, 하지만 알고보면 제 기준에만 새로운곳이지  예전부터 계속 있던 식당임. 오늘 소개해 드리는 셩완역 근처의 남기국수 ( 南記粉麵, Nam Kee Spring Roll Noodle )는 홍콩 여기저기에 있는 체인식당인데 한국분들 입맛에 잘 맞는 국수를 드실 수 있는곳이라고 해요. 특히 해장을 하러 많이들 가신다고 하는데, 저도 포에버홍콩의 카페 회원님께 추천받아서 다녀왔던곳으로  성림거 그리고 탐자이 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게 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왜 저는 김칫국을 먹는 느낌이 드는지 모르겠음 ㅎㅎ

셩완역 슌탁센터 ( 홍콩에서 마카오 가는 페리터미널이 있는곳 )에서 매우 가까이 있기 때문에 마카오 가기전에 아침식사 하실 곳 찾으신다면 상기콘지 혹은 이곳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듯 싶으며 셩완점의 영업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이비스셩완, 홀리데이인 소호, 소호텔 및 아이클럽셩완 등에서 찾아가기 가까운편이며 지하철인 MTR을 타고 찾아가실 분들은 셩완역 B출구로 나와 바로 앞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그런다음 오른쪽을 보시면

이렇게 남기국수 매장이랑 그 옆에 야마자키 빵집이 보인답니다.

트램을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리자면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 아일랜드퍼시픽호텔 및 에코트리, 60west및 이비스셩완에서 트램을 타고 ( 해피밸리 노스포인트 샤우케이완 어느방향 타도 괜찮음 )  트램의 진행방향 왼쪽을 잘 보다가

위 사진과 같은 스카이퀴진과 웰컴마트 있는 건물이 나오면 바로 하차해서 오른쪽 방향으로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남기국수가 있습니다.

혹시 센트럴쪽에서 오실 분들은 케네디타운으로 가는 1번 혹은 113번 버스를 타고 오다가

Cleverly Street 라는 버스정류장 이름이 나오면 바로 하차! 그럼 이 남기국수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 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가려고 생각했다 못 갔던 가게인데 아침시간에 딤섬을 파는 곳입니다. 사실 저 딤섬가게 옆으로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서 쭉 직진을 하면 홀리데이인 소호 (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소호 ) 호텔이 나옵니다. 혹시 남기나 저 딤섬가게에서 식사를 하시고 홀리데이인으로 돌아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러니 홀리데이인에서 남기국수 찾아가실 분들은 홀리데이인 호텔 옆에 AEL 셔틀버스를 타는 장소가 있습니다. 그 작은 도로를 따라 쭉 직진하면 트램이 다니는 길과 만나고 바로 위의 사진 도로가 나오는것!!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바로 남기국수가 나오는 위치입니다.

셩완역 남기국수의 경우 들어가셔서 위의 사진에 있는 카운터에서 메뉴를 주문, 그리고 돈을 먼저 결제하고 영수증을 받아서

음식받는곳에서 받아다가 자리에 앉아 드시고 나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때 중국어로 번호를 불러주는데, 제 경우 중국어를 못하는걸 알아보신 주인분이 음식 나왔다고 알려주셔서 받아 왔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39불짜리 소고기랑 스프링롤 들어있는 국수였는데, 이곳의 스프링롤은 우리나라 어묵이 튀겨져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물은 선택 가능한데 저는 처음에 토마토 국물로 골랐다가 다시 spicy&sour로 바꿨어요.

약간 시큼한 맛이 나는 국물인데 제 입에는 김칫국과 비슷한 맛이었어요.

그래서 이 국수를 먹으며 탐자이누들에서 먹었던 국수맛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왼쪽이 완차이에 있는 탐자이누들 그리고 오른쪽이 셩완에 있는 남기누들 입니다.

탐자이는 피쉬볼과 숙주의 조합이었는데 34원짜리 국수였음. 국물 색깔이 많이 다른데 맛은 거의 흡사함.

약간 매운 고추기름 소스를 조금 더 첨가해서 먹으면 더 칼칼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성림거는 안가고 있어요.

그래서 홍콩의 음식이 너무 느끼하거나 전날 맥주를 너무 많이 마셔서 뭔가 개운한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탐자이나 남기를

고려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더 맵고 진한맛을 원하신다면 성림거를 추천하지만 여기는 위생이 워낙...

홍콩 자주 다니시는 분이 제가 네이버블로그에 이곳 후기를 올리신 글을 보시고, 윈난 쌀국수에 고기가 들어가 있는것 보다는

소나 돼지고기의 부속이나, 채소 혹은 두부류가 들어가 있는것이 더 나았다는 댓글을 주셨는데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다음에 다시 먹는다면 피쉬볼 ( 특히 오징어로 만들어진 오징어볼 ) 그리고 숙주의 조합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남기누들이 어느지점에 있는지 위치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 오픈라이스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센트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근처, 코즈웨이베이 및 완차이, 몽콕등에 있으니 머무시는 숙소 근처에 있는지 찾아보시면 될것 같아요.

숙소로 돌아와 어제 선물받은 시프트컵케이크를 디저트로 먹으며 마무리.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