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 아침, 타이난 이라는 부제로 소개해 드리는 타이난의 식당들편!


오늘은  타이난 관광청 직원분께 추천을 받았던  몇곳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제가 타이난관광청의 교통편지원 이벤트에 당첨되어 지난 10월 타이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교통비 수령에 관해 사인해야 할 일이 있었기 때문에 타이난 관광청 직원분을 만날 기회가 있었어요. 그때 제가 아춘우육탕과 육천우육탕 다녀온 이야기를 하고 그곳이 아닌 다른곳 추천을 요청드려서 그분이 영락우육탕을 소개해 주시면서 근처 유명한 맛집 몇곳을 더 추가로 알려주셨습니다.


그곳은 바로 영락시장 ( 융러시장 永樂市場 Yongle Market )  옆에 있는 골목인데요,

구글지도  https://goo.gl/maps/QzLEw23oaBy 

이 근방에 구글평점이 높고 괜찮은 식당들이 꽤 몰려있습니다. 관광청 직원분이 추천해 주신 식당들 말고도 제가 구글에서 가볼까 싶어 찾아둔 식당 3곳도 이곳 근처였거든요, 결국 가보지는 못했지만 그곳들도 같이 알려드립니다.


黃家鱔魚意麵 ( 장어볶음면을 파는가게예요, 제가 타이난 미식으로 검색을 했을때 이 장어볶음국수에 대한 내용도 있길래 어떤요리인가 궁금해서 가려고 했던곳인데 오후 4시에 영업이 시작되어 제 동선과 맞지 않아 결국 못가봄 )

https://goo.gl/maps/w5CSmpG79op


永樂燒肉飯  ( 돼지고기 덮밥을 파는 곳입니다. 구글지도 리뷰란에 한국분들의 후기가 꽤 있었고 가격도 저렴하고 장국과 샐러드까지 같이 나오길래  고려해 두었던곳인데  오전 10시에 영업이 시작되다보니 이 시간에는 제가 갈 수가 없어서 결국 못갔음 )  https://goo.gl/maps/S9UhBpaHwq12 



悅津鹹粥 ( 츠칸러우 근처에 있는 24시간 운영중인 식당입니다. 타이난 콘지 가게 찾다가 찾게 된 곳인데  어떤분이 충격적으로 맛있음! 이라고 써 놓아서 고려했던 곳이에요. 일단  찾기가 매우 쉬운 곳입니다. 츠칸러우를 등지고 오른쪽으로 쭉 직진하다보면 로터리가 하나 나오는데 그곳에 파란 간판의 저 한문이 크게 쓰여있기 때문입니다. 아침시간에 우육탕집 찾아가느라 지나갈때마다 항상 손님들이 바글바글 했어요. 24시간 운영이라는것도 특징이니 한번 고려해 보세요 )

 https://goo.gl/maps/SHkEBYAVBo32 

 

첫번째로  알려드리는 식당은, 융러시장 입구에 있는

 

 

金得春捲 입니다. 약 60년이 넘는 타이난의 작은 식당으로 오픈과 동시에 이 스프링롤을 사려는 사람들로 문전성시가 이뤄지는 곳이라고 합니다.

金得春捲

No. 19號, Section 3, Minzu Road, West Central District, Tainan City, 대만 700

700台南市中西區民族路三段19號

구글지도  https://goo.gl/maps/XTBybZ7RFz22

화요일 휴무, 수요일부터 월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 영업

 

동그란 전병에 각가지 재료와 양배추를 넣고 땅콩소스를 발라 살짝 구워주는 음식인데요, 월남쌈을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것 같아요.

가격은 약 40원 ( 대만달러 기준 )  모든 재료를 다 넣고 돌돌 말아주기 때문에 그냥 원하는 갯수만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만약 고수를 못드시는 분들은 고수 빼 달라고 이야기 해보세요, 저는 고수가 있는지 몰랐는데 나중에 보니 들어가 있어서 조금 싫었음


또하나 주의사항은 받자마자 바로 드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 가게는 옆쪽으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작게 있길래 먹고 가려고 했는데 다른분들이 자리를 비켜주시지 않아서 ( 흑흑 ㅠ.ㅠ  ) 할 수 없이 다시 봉투 달라 그래서 봉투에 넣고 숙소에 돌아와서 먹었는데  걸어서 돌아오는 사이에 너무 눅눅해 졌어요, 그래서 음식이 마구 흐트러지고 거기에 양배추의 단맛이 너무 강해져서 이도저도 아닌 맛이 느껴졌음.

 

 

두번째 알려드리는곳은, 김득춘권 기준으로 오른쪽의 가게인 石精臼蚵仔煎 입니다.

이곳은 굴전과 버섯이 들어간 국물요리가 유명한 곳인데요, 관광청 직원분의 추천은 바로 굴전!


타이난을 비롯해 대만 곳곳의 야시장을 방문하시다 보면 굴전을 쉽게 발견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야시장의 굴전은 저도 가끔 사먹기는 하지만 비위가 약하신분들은 그 굴전파는곳 근처에 취두부 파는곳이 있다면 약간 속이 미식거리는게 느껴지실수도 있어요. 이곳은 딱 굴전만을 팔기 때문에 향이 민감하신 분들도 거부감없이 방문하실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굴전을 위주로 판매하는곳이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통하지 않을까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어요!

石精臼蚵仔煎

No. 182, Section 3, Guohua St, West Central District, Tainan City, 대만 700

700台南市中西區國華街三段182號

구글지도 https://goo.gl/maps/iwof9hgQjAz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

메뉴판을 보시면 단 4개의 메뉴만 있어요. 위에 60원짜리가 굴전 그리고 아래 80원짜리가 버섯들어간 탕이에요

( 메뉴 옆에 있는 사진메뉴 ) 그리고 아래는 어묵 들어간 탕

저는 한국에서 굴전 먹는건 참 좋아하는데 대만, 그리고 태국에서 굴전 먹는건 아직도 잘 적응이 안되요. 아마  야채가 들어간거와 전분 때문에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여기도 저 소스 때문에 적응하기 힘들었음.

다음부턴 아예 소스를 뿌리지 말고 먹어볼까 생각중.

 

세번째로 알려드리는곳은 다른글에서도 소개했던 우육탕집 영락우육탕 입니다. ( 여기는 따로 글을 쓸 예정이라 간단하게 위치만 알려드려요 )

 

 

永樂牛肉湯

No. 175號, Section 3, Guohua St, West Central District, Tainan City, 대만 700

700台南市中西區國華街三段175號

화요일 휴무 수요일부터 월요일 오전 3시부터 오전 11시까지


구글지도 https://goo.gl/maps/E8WCWcPhDqA2  

 

네번째 가게는, 제가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대만인들이 사랑하는 디저트 또우화 ( 豆花 )를 파는곳 입니다.


修安扁擔豆花 Xiu'an Douhua

No. 157號, Section 3, Guohua St, West Central District, Tainan City, 대만 700

700台南市中西區國華街三段157號

구글지도 https://goo.gl/maps/yLBjGjcH3pk 

오전8시부터 오후 9시 30분 영업


또우화가 무엇이냐면 쉽게 설명하면 달달한 두부푸딩? 이런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푸딩 식감의 두부에 팥과 고구마 등의 토핑을 올려 먹는 메뉴예요.

이렇게 네곳이 타이난관광청 직원분이 소개해 주신 맛집 이었습니다. 또우화 가게는 시간이 맞지 않아 결국 못가봤지만 평가는 꽤 괜찮은편이니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세요.

 

 

위 사진의 커피가게는 또우화 파는가게 근처에 있던 작은 커피가게인데 저 청바지를 입으신 할아버지가 커피를 내려주시는 모습이 꽤 근사해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곳이에요.  결국 커피를 마시지는 못했지만...

宇哥咖啡

https://goo.gl/maps/c784sPWRQfN2 

 

 

타이난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D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대만 | 타이난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