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이런곳을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게다가 이 골목을 정말 자주 지나다녔는데.. 이제야 알아서 너무 아쉬운 가게 량경기 ( 梁慶記食品 ) 소개를 해 드립니다.

식당 소개에 앞서 두가지 정보를 더 드립니다.

첫째 이 량경기가 있는 골목은 유명 맛집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한국분들에게 가장 유명한곳은 윙치케이 입니다.

세나도광장에 있는 그 윙치케이 맞아요! 하지만 량경기 옆에 있는 윙치케이가 본점입니다. 

두번째는 남핑카페 ( Nam Peng )  TV프로그램에 나온뒤로 꽤나 유명해진 가게가 되었어요. 중국여행사 선정 조식1위의 맛집에 오르기도 했고 요즘은 샌드위치와 밀크티를 드시기 위해 많은분들이 방문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인 추천가게인 우기가리미식 ( 牛記咖哩美食 )  이곳은 게살죽과 게알이 들어간 비빔면이 유명한곳인데 저는 카레가 얹어진 밥을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 아래사진 )

이 량경기에 대한 또하나의 정보는?

바로 미슐랭가이드 The Plate MICHELIN 코너에서 추천하고 있는 식당이라는 점입니다. 빕구르망 ( Bib Gourmand ) 과 더플레이트미슐랭 ( The Plate MICHELIN )은 조금 다릅니다.

 더플레이트미슐랭 ( The Plate MICHELIN )은 좋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라는 의미로 미슐랭에서 추천하고 있는 식당이라고 해요.

마카오의 2020년 더플레이트 미슐랭  리스트가 궁금하신분은 아래 미슐랭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guide.michelin.com/mo/en/macau-region/macau/restaurants/the-plate-michelin/page/2 

 

 梁慶記食品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

현금만 가능

구글링크 https://goo.gl/maps/HtFmVyehpFbiMbU16 

주의사항! 영문명인 Leong Heng Kei로 검색하시면 세나도광장 근처의 곳이 나오는데 제가 다녀온곳은 그곳이 아닌 소피텔호텔 근처 ( 폰테 16 근처 )의 량경기 입니다. 제가 다녀온곳이 본점으로, 한문으로는 梁慶記食品이라고 나오는곳이에요.

 

 

소피텔마카오, 카라벨호텔, 이푸호텔등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아침식사 하러 가시기 좋은 위치입니다.

타이파지역의 호텔에서 찾아가실분들은

스튜디오시티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MT4번, 파리지앵호텔 포시즌 베네시안 및 코타이샌즈 ( 홀리데이인 센레 쉐라톤 및 콘래드 ) 머무시는 분들은 26A 버스, 알티라 및 리젠시 그리고 반도의 리스보아쪽에 숙박하시는 분들도 26A 버스를 타시고 폰테16 버스정류장에서 하차 그리고 걸어가시면 됩니다.

이곳은 이런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완탕면을 좋아하시는분! 마카오의 저렴한 로컬식당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분 입니다.

이런분들께는 비추천합니다. 위생이 중요하신분들 노점이기 때문에 길위에 식탁과 의자가 있습니다. 쾌적한 분위기에서 식사하고 싶으신분들은 다른곳을 이용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특히 여름 습도높은 마카오의 야외 식당에서 이런 음식을 먹는건 너무 힘들다 느껴지실수도 있어요.

로컬 식당이라 그런지 메뉴들의 가격이 꽤 저렴한 편이에요.

아래 사진과 같이  우리나라 포장마차, 홍콩으로 치면 다이파이동 형식의 식당입니다.

마카오에 이런곳들이 아직 몇 곳 남아있다고 해요.

저는 완탕면을 먹을까 완탕만을 먹을까 고민하다 완탕미엔 ( 완탕면 ) 주문

상추와 완탕이 면 위에 올라가 있는데요!

이 완탕 정말 맛있네요 아주 후르륵 넘어가서 목넘김도 좋고 완탕 한입 먹어본 순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에그누들의 식감을 좋아하지는 않아서 완탕만 먹고 면은 아주 조금만 먹기도 하는데 이곳에서는 면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음식 다 드시고 돈 내고 나가면 되는 구조!

길거리에 이렇게 빨간 천막 ( 다른분들 후기에는 코카콜라 천막으로 기억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제가 갔을때 코카콜라 글씨가 지워져 있었어요 )

그리고 이 근방에 아주 유명한 로컬빵집이 하나 있습니다. 지나다니면서 보니 거기도 항상 줄이 많이 서 있던데 먹지 못해서 아직까지 아쉽네요.

 

남핑카페 후기는 https://dktladl.tistory.com/375 

이 글을 잘 읽어보시면 하단에 제가 폰테16 버스정류장에서 남핑카페 까지 찾아가는 방법을 사진으로 알려드렸어요, 그걸 조금 더 응용하시면 남핑카페 지나 조금 더 직진하시면 오늘 알려드린 량경기 까지 찾아가실 수 있는거예요!

 

그리고 이 량경기를 지나면 윙치케이 본점이 있고 이 가게를 지나 계속 직진하면 우기까지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관련후기 https://dktladl.tistory.com/680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마카오 | 마카오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