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전에 종종 가던 딤섬집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홍콩을 처음 가시는 분들이라면 딤딤섬, 원딤섬.팀호완, 딤섬스퀘어, 딤섬히어등의 딤섬가게를 가시는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그 곳들은 홍콩내에서도 후기도 나름 좋고 맛있고, 유명한곳이 맞아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쿵푸딤섬 ( Kung Fu Dim Sum - 功夫點心 )은 유명한곳도 엄청 맛있는곳도 나만이 아닌 비밀의 맛집도 아닙니다. 그럼에도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혼자 홍콩을 여행할때는 슈마이 한판, 하가우 한판도 부담스러울 때가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딤섬을 먹고 싶을때 딱 적당하며, 가볍게 아침을 먹고 싶을때 가는 곳이에요.

그리고 저는...홍콩 현지분들 사이에 섞여 나 홀로 딤섬을 먹고 싶기 때문에 ㅎㅎ

이번에는 틴하우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쿵푸딤섬을 다녀왔는데

사실 이 쿵푸딤섬 ( Kung Fu Dim Sum - 功夫點心 )은 체인점이라

오늘 소개해 드리는 틴하우역 쿵푸딤섬외에도 노스포인트, 케네디타운, 에버딘 및 야마테이역 근처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머무시는 숙소 근처에 쿵푸딤섬이 있다면 간단한 아침드시러 한번쯤은 가보셔도 괜찮아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시간대는 오전! 그리고 오후 시간

틴하우역 쿵푸딤섬의 경우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 30분, 그리고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20% 할인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이 부분은 각 지점의 영업시간별로 다릅니다. ( 그리고 평일 기준일거예요 - 한문 못 읽어서 이 부분은 정확하지 않으므로 혹시 잘못된 정보라면 알려주실분 대 환영 ㅋㅋ )

노스포인트 쿵푸딤섬도 아침시간에 이런 할인행사가 있으니 구글지도 혹은 매장앞에 붙어 있는

광고판 확인하시면 됩니다.

매장에 들어가서 인원수를 말하면 자리를 지정해 주시는데 직원분이 뭐라뭐라 하실텐데...

아마도 이건 무슨 차 마시겠냐는 이야기일 거예요.

보이차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뽀레이 라고 외치시면 되요 ( 제가 뽀레이 단어를 배운곳이 이 쿵푸딤섬이었음 그 뒤로 아주 깨알같이 잘 사용중 )

그러면 찻물이랑 위 사진과 같이 플라스틱 용기를 하나 가져다 주시는데 여기에 뜨거운 찻물을 부어서

직접 식기를 소독하시면 됩니다.

홍콩의 식당들 중에는 아직도 직접 식기를 소독하게 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곳들이 있습니다.

제가 이 쿵푸딤섬을 선호하는 이유중 하나는 이날 처럼 혼자 갈 경우 하가우와 슈마이를 2개씩만 주문 가능하다는 점 때문이에요. 슈마이, 하가우는 1개에 9원인데 최소 주문 수량이 2개부터 이기 때문에 18원에

하가우 혹은 슈마이를 먹을 수 있음

저는 슈마이, 하가우, 그리고 제가 항상 먹는 돼지갈비 들어가 있는 밥을 하나 주문했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와 가격표 확인해 주세요~

제일 처음 나오는 종판 이라고 불리우는 메뉴예요, 이 메뉴는 각 가게마다 조금씩 다른데

흰쌀밥위에 갖가지 재료를 넣고 쪄 낸 덮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 가게의 종판은 물밤이라고 불리우는 아삭한 식감의 재료가 들어가 있는곳도 있는데 여기는 그냥 돼지갈비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혼자 갈 때는 아침으로 먹기 딱 좋은 메뉴임

작은 접시에 덜어서 간장소스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뒤이어 나온 하가우, 그리고 슈마이

 

평소 였으면 종판과 슈마이를 선호하지만 이곳은 하가우 슈마이 2개씩 주문이 가능한 곳이니깐 둘다 먹음

음식은 다 드시고 나갈때 계산하시면 되고, 현금 옥토퍼스카드 둘다 사용 가능합니다.

홍콩달러 58원 나왔고, 환율 170원으로 계산시 9,860원이 나왔으니 만원 미만으로 한끼 해결 가능!!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굳이 꼭 찾아갈 정도의 맛집은 아닙니다.

홍콩 여행시 꼭 가야 하는 곳도 아니구요...

하지만 머무시는 숙소 근처에 있거나 지나가다 간단하게 아침식사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방문해 보셔도 됩니다. 큰 감동은 없지만 그냥 한끼 적당하게 홍콩사람들 사이에 섞여 한끼 드실 수 있는 곳이에요.

참고로 각 매장별로 위 사진과 같이 빨간 동그라미 안에 할인되는 시간 쓰여있으니. 이 시간에 가시면

더욱 저렴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답니다.

 

엠파이어 프레스티지 홍콩, ( 엠파이어 코즈웨이베이 홍콩 ) 에코트리 코즈웨이베이

퍼플호텔, 원에이틴호텔, 니나호텔 코즈웨이베이 숙박하신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 틴하우역 근처의 쿵푸딤섬 찾아가시는게 더 좋은 위치입니다.

구글 위치는 이곳

https://maps.app.goo.gl/KjcND5wqmNBYSeACA

 

Kung Fu Dim Sum · Kiu Hing Mansion, 14 King's Rd, Tin Hau, 홍콩

★★★☆☆ · 딤섬 전문 레스토랑

www.google.com

틴하우역 A1번 출구로 나와서 트램이 다니는 길로 나오세요, 그런다음 맞은편으로 길을 건너서

서클케이 편의점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쿵푸딤섬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