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혼자 떠나는 방콕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스쿰빗 쏘이 24 힐튼 스쿰빗호텔, 쏘이 26 더블트리 힐튼호텔 그리고 프롬퐁역 브이레지던스등 이 근방에 숙박하시는 분들 호텔 조식 포함조건이 아니라 아침을 어디서 먹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여기는 어떠신가요?


바로 스쿰빗 쏘이 26 더블트리 힐튼 호텔 근처에 있는 돼지고기 국수집 룽르엉( 룽르앙, 룽르안) 이라는 곳이에요.


제가 처음 이곳을 알게된 이유는 태사랑에서 나누어준 방콕 지도를 보다가 쏘이 26에 돼지고기 국수라고 표시되어 있는 글씨를 보고 무작정 검색을 시작했어요. 그런데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가 한결같이 좋고 가격도 적당 ( 한그릇에 40바트 ) 거기에 비빔쌀국수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이곳에서 아침을 한번 먹어 보아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더블트리 힐튼에서 아침을 먹고, 수영장에 가서 수영을 하며 소화를 시키고  룽르앙에 2차로 아침을 먹으러 왔습니다.

 

 혹시 택시를 타고 이동하실 분들을 위해 태국어로 된 가게 이름과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Rung Ruang Noodles   10/3 Sukhumvit Soi 26, Sukhumvit Road, Bangkok, Thailand

 

 

 

 รุ่งเรืองก๋วยเตี๋ยวหมู  

10/3 ซอยสุขุมวิท 26 ถนนสุขุมวิท

 

 

 

 

더블트리 힐튼 호텔 정문에서  프롬퐁역 역으로 가는길, 한 1분만 걷다보면 바로 이렇게 룽르엉 가게가 나옵니다.



이곳이랑 이 옆집 둘다 가족이 하는거라 차이가 없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모퉁이쪽에서 보이는 이 집이 훨씬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정도 ( 닫는 시간은 확실하지 않아요 )니깐 오전시간에 드시러 가는것을 더욱 추천해 드립니다.


자리에 앉아 미리 적어간 메뉴를 더듬더듬 읽는데 의사소통이 잘 안통했어요. 결국  캡쳐해 간 사진 보여드리고 쌀국수  ( 라이스누들 ) 결정하고 국물있는 쌀국수 하나, 그리고 비빔쌀국수 하나 이렇게 2개를 주문했습니다.


여기 양 많지 않아요, 혼자 가시더라도 꼭 두그릇 주문해서 드세요.

 

 

양념통, 다른분들은 옆에 있던 라임즙도 잔뜩 넣어 드시던데 저는 고춧가루랑 땅콩가루만 넣어서 먹었습니다.

 

 

 

이 가게에 갔을때 왠지 모르게 기분이 참 좋았던게 기억이 납니다. 아무래도 잠도 잘 자고, 아침도 맛있었고 그리고 이렇게 로컬식당에 왔다는 사실에 나도 모르게 신났던거 같아요. 맛있게 드시고 계시는 태국분들

 

 

드디어 나온 국수

왼쪽이 국물있는 쌀국수, 오른쪽이 비빔쌀국수 입니다.

 

국물있는 쌀국수의 경우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고 순대에 들어있는 간이랑 염통부분? 그런게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살짝 돼지고기 냄새가 나는 편이에요. 그러나 순대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빔국수는 국수랑 숙주 그리고 피쉬볼 ( 어묵 )이 들어있는데 비빔국수 국물쌀국수 모두 이 피쉬볼이 너무 맛있었어요. 이 비빔국수는 비벼서 드시면 되는데 이때 처음에는 그냥 드시고 쌀국수 국물을 살짝 넣은다음 땅콩이랑 고춧가루 조금 더 넣어 드셔보세요. 훨씬 맛있어 집니다.

 

 

 

이거 먹으면서 비빔국수 하나 더 시켜먹을까 말까 심각하게 고민했던게 떠오르네요

내일 다시 와서 먹어야 겠다고 생각하며 깨끗하게 두그릇을 먹었습니다.

 

 

쌀국수 가격은 한그릇에 40바트, 음료는 10바트 정도 입니다, 저는 국수만 두그릇 먹고 80바트 지불했어요.


벽면에 메뉴판 있는데 영어로도 쓰여있기 때문에 이거 보고 주문하셔도 됩니다. 벽에 쓰여있는 영업시간 안내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한다고 쓰여 있네요.  저는 나중에 한번 더 가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다시가서 먹고 싶었는데 동선이 안맞아서 가지 못했어요. 개인적 취향으로 지난 방콕여행에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저는 이 룽르엉 쌀국수라고 대답할것 같아요. 두번째는 크루아압손



더블트리힐튼, 스쿰빗힐튼에 숙박하시는 분들중 로컬식당에서 식사하고 싶으시다면 이 가게는 어떤지 방문해보세요!

메뉴 주문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면 더 좋을텐데 저는 그냥 사진 찍어가서 이거 달라고 했던거라 메뉴 이름들을 잘 모르겠어요.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메뉴 설명들이 잘 나와있는 블로그들 있으니 메뉴 결정하시는데 더욱 도움이 되실 수 있을겁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