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오늘은 몽콕역 근처에 있는 차찬텡 가게 한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름은  Hong Lin Restaurant ( 康年餐廳 ) 이 근처에 금붕어시장과 파윤스트리트마켓이 있기 때문에 혹시 금붕어시장을 구경하시고 잠시 쉴 곳을 찾으신다면 이곳도 고려해 보세요. 사실 금붕어시장 근처에 ( 깜와카페 Kam Wah Cafe )라고 홍콩의 유명 차찬텡이 있습니다.

유명한곳을 가고 싶으시다면 깜와, 그리고 조금은 덜 알려졌어도 홍콩사람들 속에 섞여 현지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오늘 소개해 드린곳을 가보세요.

영업시간은 오전 6시30분부터 다음날 오전 3시까지라 늦은시간 혹은 이름 아침에도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가게 이름은  Hong Lin Restaurant ( 康年餐廳 )  주소는 太子通菜街143-145號地下

입구에 붙어있던 메뉴판들인데, 오전 11시 30분 이전에는 특정 세트메뉴도 있으니 아침드시러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 주변분들이 에그타르트와 밀크티를 드시는 분들 혹은 고기요리가 있는 세트메뉴를 드시는 분들로 나뉘어 있어 저는 어떤 메뉴를 주문해야 할지 잠깐 고민에 빠졌습니다. 여기저기 두리번거리다 카운터에서 돈 받는 아주머니와 눈이 마주친순간! 그분이 갑자기 환하게 웃으며 마치 ' 니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알겠다..'라는 눈빛을 지으시며 메뉴판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이렇게 영어이름과 그림이 있는 메뉴판이 있으니 메뉴 주문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메뉴판 요청해서 살펴보시고 주문하세요. 저는 10불짜리 버터 들어간 파인애플번, 그리고 5불짜리 에그타르트 그리고 밀크티 한잔을 주문했습니다.

타이청 에그타르트가 약 9불인가 10불정도 하는것으로 아는데 여기는 단돈 5불이니 정말 저렴하죠? 

각종 소스통

먼저 나온 메뉴는 버터가 들어간 파인애플번 그리고 홍콩식 밀크티 입니다.

뒤이어 나온 에그타르트, 홍콩에서 밀크티를 주문하실때는 주의하실게 하나 있습니다. 따듯한 밀크티를 주문해서 드실경우 그냥드시면 쓴맛이 조금 강하게 날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설탕을 가득 넣어드셔야 달달하고 맛있는 밀크티가 완성됩니다. 제 경우 버터가 들어간 파인애플번이랑 먹을때는 너무 고칼로리가 예상되어 설탕을 조금 덜 넣으려고 노력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설탕은 두스푼 정도를 넣어 마시는 편입니다.

그리고 저 블랙앤화이트 찻잔은 특정 차찬텡 가게를 가시면 저 찻잔에 밀크티가 나오는것을 볼 수 있는데, 저 호주브랜드의 우유를 사용하는곳들이 저 찻잔에 밀크티가 나옵니다. 미도카페나 깜와, 캐피탈카페등 유명차찬텡에서도 저 찻잔에 밀크티가 나오지만 이렇게 여행객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홍콩의 차찬텡들 중에서도 이 우유를 사용하는곳들이 꽤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 메뉴를 먹고 제가 지불한 돈은 홍콩달러 32원!~ 아마 밀크티가 17원인것 같아요. 나갈때는 위의 메뉴 적어준것을 들고 카운터로 가서 계산하시면 되는데 아까 그 아주머니가 활짝 웃으시면서 잘 먹었냐고 물어봐 주셔서 끝까지 기분좋은 마음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아마 불친절 끝판왕의 유명 현지 식당들을 경험하셨던 분들이라면, 이정도 서비스가 얼마나 좋은건지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ㅎㅎ

위에 언급한 미도카페나 깜와 같이 유명한 차찬텡은 아니지만, 몽콕 야시장 구경하시다가 혹은 금붕어 시장을 가셨다가 다리가 아파 쉴 곳을 찾으신다면 이곳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이 가게를 지나 쭉 직진하면 바로 금붕어 시장 그리고 더 걷다가 사거리가 나올때 11시 방향을 보면 위에서 계속 이야기한 깜와카페가 있습니다.

 

그럼 이곳을 찾아가는방법!

몽콕역 B3번 출구로 나옵니다.

 

뒤쪽에 있는 B2 출구로 나오실 경우 뒤로 돌아 다시 B3출구쪽으로 조금만 더 걸어가셔도 됩니다.

아무튼 B3출구에서 출구를 등지고 맞은편을 보면 빨간색으로 OUTLET 이라고 쓰여있는 건물이 있고 그 옆으로 서클케이 편의점이 보이실거예요,

길을 건너 이쪽 방향으로 길을 걷습니다.

조금 지나 이 모퉁이를 돌아 오른쪽으로 가서

쭉 직진을 하면 이렇게 애버딘 피쉬볼 누들이라는 레스토랑이 나올때 까지 조금만 더 걷습니다. 이곳을 기준으로 맞은편을 보면

파윤스트리트마켓이 있습니다 ( 연두색 화살표 ) 이곳은 몽콕의 푸드마켓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저층에는 야채 고기 생선등을 팔고 3층 ( 우리나라로 치면 4층쯤? ) 직접 요리를 해서 판매하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이곳에 무이키 콘지라고 몽콕의 유명 콘지가게가 있으므로 무이키 콘지 ( mui kee congee ) 가실 분들은 위치 참고하세요.

다시 이 사진에서 왼쪽 빨간색 화살표 방향을 바라보시면

이렇게 맥도날드 매장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맥도날드 매장 맞은편에 오늘 소개해 드린 몽콕의 차찬텡 Hong Lin Restaurant  그리고 이곳을 지나 금붕어시장과 깜와카페 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