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코로나확진 ( 오미크론 확진 ) 판정을 받은지 어느덧 3주차가 되었네요.  사실 아직도 잔기침과 가래가 종종 나와서 괴롭기는 하지만 항상 기침을 할때마다 열이 날때마다 두통이 있을때 마다 내가 혹시 코로나? 코로나인가?? 싶어서 

PCR검사를 받고 자가검사키트를 찌르고 했던 것들을 한동안은 안해도 된다는것이 새삼스럽게 느껴집니다. 

저에 이어 아빠가 확진판정을 받았고, 아빠와 저의 재택격리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워낙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나오고 있는 시기라 그런지 주변사람들의 확진소식이 하나하나 들리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화성시 남양읍에서 코로나에 걸리셔서 비대면 진료를 보셔야 하는 분들을 위해 

저의 화성시 남양읍 하나이비인후과 ( 디에스병원 근처에 있는 이비인후과예요 ) 비대면 진료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저는 이곳에서 총 3번의 코로나 확진 관련 비대면 진료를 보았는데요 

대상은 코로나 확진자 였던 저, 저희아빠 그리고 저희 고모의 세 경우 입니다. 코로나 확진을 통보받고 집에서 격리 하시는 분들중 비대면 닥터나우 같은 어플을 거치지 않고 직접 이곳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제일 먼저 확진이 된 저의 경우 

사실 저도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바로 기침 가래가 엄청 심해졌기 때문에 닥터나우 어플을 깔고 비대면 진료를 보려 했었습니다. 그런데 각 병원에 진료신청을 하고 진료대기 과정을 거치는것이 힘들어서 닥터나우 어플에서 근처 문여는 병원 약국 찾기를 했습니다. 병원목록보기를 누르시면  계시는 곳 주변의 병원 목록이랑 어느정도 위치에 떨어져 있는지 등이 나옵니다. 그 중 집과 가까운 병원을 클릭하시면 해당 병원으로 전화 연결이 됩니다. 

 

제 경우는 남양읍 하나이비인후과가 가장 가까운곳에 있었기 때문에 그곳에 전화를 해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확진자인데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지를 요청드렸는데 혹시 가족중에 직접 병원에 올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와서 접수를 하고 진료를 보아도 된다고 안내를 받았어요, 그래서 이때는 아빠가 PCR음성이 나오셨고 일반 생활이 가능하신 때였기 때문에 아빠가 퇴근길에 하나이비인후과에 들려 제 정보로 접수를 함. 그리고 의사선생님을 만나 전화 통화로 

현재 저의 상태를 이야기 하고 의사선생님께 어떤 약을 처방받을건지 복약시 주의사항등을 안내 받았습니다. 

아빠는 퇴근이후에 가신거라 오후 5시 30분쯤 병원에 도착하셨는데  이때는 대기인원 거의 없어서 바로 진료 볼 수 있었다고 하셨어요.

하나이비인후과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검색 - 네이버 지도 (naver.com) 

 

 

그리고 하나이비인후과와 같은 건물에 있는 1층 오약국에 가서 약을 사서 집에 가져다 주시고 아빠는 다시 시골집으로 가심. 코로나 확진자 비대면 진료였기 때문에 하나이비인후과 그리고 오약국 모두 진료비와 조제비 0원이 나왔습니다. 

 

 

2.그 다음주 아빠의 확진... 

아빠가 결국 확진 판정을 받으시고 제가 격리하던 곳에서 같이 재택격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때도 약을 타야 할 것 같아서 하나이비인후과에 다시 전화. 이번에는 진료를 보러 갈 사람이 없는 경우였기 때문에 오전 9시가 되자마자 전화를 걸어서 아빠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고  의사 선생님의 전화를 기다립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실 경우 차례대로 전화를 주시는데 제 경험으로 ( 오전 진료가 어느정도 마무리가 된 다음에 전화를 주시는듯 싶었습니다. 그래서 12시가 좀 넘어야 원장님이 전화를 주셨어요 ) 그리고 확진자의 이름과 생년월일과 코로나 확진 받은날짜등을 확인하신 뒤 증상을 확인하시고 어떤약을 처방해 주실건지 그 내용등을 안내 주십니다.

 

그런다음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오약국으로 팩스처방이 갈 것이기 때문에 1시간 정도 뒤에 오약국에 전화해서 약이 나왔는지 확인해 보라는 안내를 해 주셨습니다. 

병원과 통화를 끝내고 2시간 정도 뒤에 오약국에 전화를 해 보니 약 처방이 나왔다고 해서 이때는 엄마가 약을 가져다 주시고 가셨는데... 이렇게 전화로 비대면 진료를 보실 경우 약을 수령하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직접 퀵 등을 불러서 약을 수령하거나, 아니면 주변 지인이나 식구등이 약을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닥터나우 어플을 통하면 퀵이나 배송비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워낙 시골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퀵 무료 배송을 받는것이 그리 쉬운일은 아니라서 저는 그냥 엄마가 약 찾으러 다녀오셨는데 

약을 찾으러 갈 사람이 마땅치 않으시다면 해주세요 어플이나 도보60어플을 깔아서 약간의 심부름값을 입력한 뒤 약을 가져다 줄 사람을 찾으셔도 됩니다. 실제로 저도  처음에는 해주세요 어플을 깔아서 약 가져다 주실 사람을 찾았었어요. 저는 실패해서 엄마가 가져다 주셨지만 그 뒤로 다른분이 해주세요 요청했을때 이 방법으로 약 가져다 드린적 있습니다. 

하나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으신 경우 오약국으로 전송되고 스타벅스 근처에 있는 트리니티소아청소년과의원 이곳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으시는 경우에는 1층에 위치한 남양약국으로 처방전이 내려옵니다 ( 농협 중앙회 건물에 있는 약국이에요 )  

 

3.그리고 어제 고모의 확진 

코로나 격리가 끝나고 아침마다 걷기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숨쉬는것이 조금 힘들어서 걸으면서 숨쉬는 연습을 엄청하고 있거든요..아침 걷기를 나갔는데 고모가 전날 디에스병원에서 코로나검사를 받고 아침에 확진 판정 문자가 왔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약을 타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며 전화가 와서 마침 제가 오약국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그럼 내가 비대면 진료를 볼 테니 고모의 주민등록번호와 주소를 알려달라고 하고 

하나이비인후과에 다시 방문을 했습니다.  아침 10시 10분쯤에 방문을 했는데 이미 이비인후과에 신속항원 검사를 받으러 오신 분들로 대기인원이 상당한 상황이라 1시간 정도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은뒤 

고모가 코로나 확진되어 대리진료를 보러 왔다는 이야기를 하고 고모의 인적사항을 적어 접수를 마치고 저도 그곳에서 진료를 기다립니다.  아무래도 신속항원검사 받으러 오신 분들이 워낙 많아 그런지 조금은 어수선한 분위기에 대기시간 너무 길다고 항의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저야 뭐 이미 코로나에 확진된 상황이라 그래 난 슈퍼항체를 가지고 있어 라며 자기암시를 걸 뿐 ㅋㅋ 

1시간 10분정도 기다리고 고모의 이름이 불려서 진료를 보러 들어갔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스피커폰으로 통화연결해 달라 하셔서 고모랑 의사선생님이 통화를 하시고 처방전이 나와서  처방전 받아 다시 1층 오약국으로 내려감 

코로나 확진자 처방전은 따로 결제할게 없어서 바로 직원분께 드리면 되고 약 조제를 기다리면서 제가 코로나 걸렸을때 사용하니 도움이 된 것들을 몇가지 더 구입합니다. 

일단 베타딘 - 이건 친구가 추천해 줘서 저도 사용했는데 화장실에 두고 화장실 갈때마다 틈틈히 목에 뿌렸습니다. 

그리고 해열파스 - 지금 당장은 열이 안나더라도 언제 열이 오를지 모르니 코로나 확진 판정과 동시에 구비해야하는 품목입니다. 그리고 식염수  ( 코와 입 가글하는데 사용 ) 마지막으로 스트렙실인데 스트렙실의 경우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에 동일한 성분이 있기 때문에 병원약을 먹는동안에는 스트렙실을 복용하면 안되지만 재택치료가 끝나고 잔기침이 날 때 스트렙실을 먹으면 조금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혹시 몰라 미리 구입을했습니다. 실제 제 경우 매일 저녁 자기전에 스트렙실을 하나 먹고 잠자리에 듭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저의 오지랖이지만.. 화장실이 하나만 있는 집의 경우 만약 한명만 코로나 확진을 받은 경우라면 화장실을 사용하고 소독을 해야 합니다. 그러니 소독제와 분무기가 없다면 이것도 추가로 꼭 구매하셔야 해요.  

그리고 아빠때보니 식욕이 없으셔서 거의 식사를 못하셨던지라 블럭제빵소 가서 소금빵이랑 식빵도 사서 

고모집에 약이랑 먹을거 전달해 놓고 저는 다시 집으로 돌아옵니다. 

제가 직접 3번의 비대면진료를 경험해 보니 개인적으로 오후에 약을 타셔도 된다면 1번 방법이 가장 좋았습니다. 

 

남양읍은 아파트들이 있는 뉴타운쪽은 교통도 좋고 편리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버스를 타기 위해선 10분이상 저런 시골길을 걸어서 나가야 하는 시골동네도 있는 곳이에요 ( 사실 저희집도 ...  ) 그래서 어르신들은 코로나에 확진되면 비대면 진료나 약 타는 방법등이 수월하지 않을수도 있는 동네입니다. 혹시 남양읍에 거주하는 부모님들이 확진되셔서 코로나 비대면 진료 방법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