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예술의전당에 공연이나 전시회 보러 가시는 분들!! 어디서 식사를 하시나요? 

어릴적엔 예술의전당에 공연보러 가는날은 일찍 서울에 가서 맛집도 가고 카페도 가고 그랬지만

이제는 나이가들어 그런가 공연만 보고 집으로 돌아오는것도 너무 힘들어요.

게다가 집에서 밥을 먹고 서울가면 멀미 혹은 소화불량이라 공연보는내내 너무 힘들어서...  밥을 굶고 갔는데 그럼 또 배가 고프고 어지럽다는 점이 슬픔. 그래서 한동안은 공연보러 들어가기전 샌드위치를 먹거나 했는데 

예술의전당 리나스 이용후기 아심이의 여행일기 :: 예술의전당, 샌드위치가 먹고 싶을때 리나스 (tistory.com) 

 

 

예술의전당, 샌드위치가 먹고 싶을때 리나스

작년부터 검색만 줄창하다 드디어 다녀온 리나스 왜 이제야 갔냐면..오페라하우스에 들어갈 용기가 안나서 ㅋㅋ 예술의전당에서 공연이 있을때마다 제가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바로 예

dktladl.tistory.com

우연히 예술의전당 구내식당 예향이 직원이 아니어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 

이용해 보고 왔습니다.

식권 구입의 경우 7,000원! 매일 점심 저녁시간에 영업을 하는데 중간 쉬는시간이 있기 때문에 영업시간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예술의전당 예향을 친구추가 해 놓으시면 일주일 단위로 식단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방문전 미리 검색해 보고 가시는걸 추천하고 싶어요. 평일 점심 특식에는 거의 돈까스가 나오는것 같아요. 

예술의전당 비타민스테이션에서 오른족으로 서비스프라자가 있고 왼쪽으로 가면 오페라하우스 주차장 가는길이 나오는데  그쪽으로 나가서 주차장 방향으로 나가시면 오른쪽으로 

11시 방향에 계단이 하나 보입니다, 카페테리아 예향 이라고 쓰여있는 방향의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이렇게 구내식당 예향이 나옵니다. 이용가능시간 위의 사진으로 확인해 주세요. 

저녁영업시간은 오후 7시까지 인것 같은데 오후 6시 30분이 지나면 중간에 있는 누룽지랑 샐러드바를 슬슬 정리하는 분위기가 되었어요. 이 이유 때문에 6시 30분 이전에 식당에 들어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예향 내부로 들어가시면 오른쪽으로 라면 끓이는 기계가 있는데 라면 + 공기밥은 6,000원이고

구내식당 이용은 7,000원으로 식권 구입하신 뒤 이용하시면 됩니다. 

식권을 구입하시고 앞쪽으로 가면 식판이랑 숟가락 젓가락이 있습니다. 그거 들고 가셔서 식권 식권통에 넣고 메뉴 받으면 되는 구조예요.

처음에는 라면을 먹으러 갔었는데 ㅋㅋ 그날의 메뉴기 묵은지 닭볶음탕이라 앞에 계시던 분들이 오늘 메뉴 맛있는거라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 마음을 바꾸어서 저도 식권 구입!~! ( 사실 라면 살까 식권살까 고민했는데 손님이 없는 시간이라 그런지 안에 들어가서 메뉴 보고 결정하라고 이야기 해 주셔서 들어가서 음식 모습보고 메뉴 선택했던 기억이 .. ) 

밥은 먹을만큼 직접 담으시면 되고 이날은 메인메뉴 묵은지 닭볶음탕에 반찬 세가지였어요.

좌석은 혼자 앉을 수 있는곳부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는데 저는 벽 마주보고 앉는 좌석으로 선택

 

이날 먹었던 메뉴중에는 우엉볶음 반찬이 맛있었어요. 김치는 솔직히 맛없어서 그 뒤로는 잘 안먹음. 

다른날 가서 먹었던 메뉴는 자장면, 이날 메인메뉴로 짜장면이 있길래 이거 한그릇에 7천원은 좀 비싼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군만두랑 짬뽕국물을 같이 주시는데 짬뽕국물이 참 맛있었어요. 

처음 방문했던날은 못 먹었지만 이날은 누룽지 있는곳을 발견해서 숭늉까지 떠다 먹었음 ㅋㅋ 

 

세번째 방문했던 날의 메인 메뉴는 파채 제육볶음이었는데 

파채 제육볶음과 된장국은 맛있었는데 반찬에 김치만 두가지 종류가 나와서... 이건 좀 별로였어요.

게다가 샐러드 있는 공간에 김치가 또 있기 때문에...  숙주나물이나 콩나물무침 혹은 분홍소세지부침이 반찬으로 나왔으면 좋았을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번의 식사를 하고 느낀점은 빨간음식이 나오는날은 간이 좀 센것 같았어요.  그래서...누룽지만 2천원에 판다면 더 자주 갔을것 같어요 ㅋㅋ

 

그리고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예향 후기를 남기니 아이 데리고 가도 식사 가능하냐고 문의주신분이 계셨는데요!!

네네 아이들도 이용가능합니다. 실제 제가 가서 밥 먹은날도 아이들 와서 라면 먹는 모습 보았어요~ 아이들 데리고 예술의전당 가시는 분들 근처에서 식사할 곳 찾지 못하셨다면 점심메뉴에 돈까스 나오는날은 가보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