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속초 롯데리조트 콘도 스위트 더블객실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속초 롯데리조트는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인 오전 11시 그리고 레이트체크아웃은 한시간에 15,000원 입니다. 

롯데리조트 속초의 콘도 객실은 크게 3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는데 

디럭스,  패밀리 그리고 스위트 객실로 나뉘면서 스위트 객실은 32평형의 스위트 더블과 트윈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제 경우 형부가 속초 롯데 회원권을 가지고 계시기에 매년 속초 롯데리조트를 보내주십니다.

올해는 동일타입 객실 예약이 안되어서 스위트 더블 + 스위트 트윈의 형태로 예약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프론트에서 체크인 진행하면서 2박 모두 더블객실로 원한다고 요청드렸더니 객실이 가능하다고 해주셨어요, 고속버스 시간이 2시라서 레이트체크아웃 요청드렸는데 체크아웃 당일 오전에 전화하면 객실 상황에 따라 가능하며 시간당 15,000원 추가 발생된다고 안내 받았어요, 

실제 체크아웃당일 아침에 전화해서 오후 1시에 체크아웃을 하고 추가비용은 체크아웃 하면서 지불하기로 했는데 버스 시간이 변경되면서 오전 11시에 체크아웃 했어요. 미리 비용을 내기로 하고 레이트 체크아웃 요청했지만 결국 오전 11시에 체크아웃 했기 때문에 추가비용은 어찌되나 궁금했는데 11시 이전에 나갔기 때문에 추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9층에 위치한 구펍의 후기는 아심이의 여행일기 :: 2박3일 속초여행기 2편 - 속초롯데리조트 루프탑 바 R.9PUP (tistory.com) ㅊ

 

2박3일 속초여행기 2편 - 속초롯데리조트 루프탑 바 R.9PUP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랜만의 국내 여행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매년 형부께서 속초롯데리조트 예약을 해주시는데 올해는 8월에 해 주셨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차 없이 서울 고속버스터

dktladl.tistory.com

 

체크인 하면서 몇가지 사항 요청드렸는데 하나는 더블객실로 하나는 속초 해변 방면 객실이에요.

속초 롯데리조트의 경우 ( 호텔은 모르겠고 콘도객실 기준 )  홀수 번호는 라마다호텔이 보이고 

짝수로 끝나는 번호는 속초해변이 보이는 객실이에요. 전객실 바다방향이 보이는데 짝수 홀수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다른데 저는 짝수번호 객실을 좋아해서 ㅎㅎ 

그리고 맨 끝쪽 객실은 이렇게 속초 해변가가 보이고 중간쯤 객실은 거실과 객실 발코니에 나가면 그냥 쫙 바다만 보여요 

제 경우 살짝 속초아이라도 보고 싶어서  ㅎㅎ 대신 이 속초해변쪽의 객실은 엘리베이터에서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객실 이동하는데 한참 걸립니다. 특히 호텔쪽 엘리베이터를 타게 된다면 엄청나게 걸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제가 머문 스위트 더블 객실 타입은 거실 침대방 온돌방 그리고 화장실 2개의 구조인데  

4인에 추가2인이 가능해서 최대 6인까지 머물 수 있는 객실입니다. 

그래서 식탁 및 식기류는 모두 4인에 맞춰 준비되어 있어요.  콘도 객실의 경우 분리수거와 음식물 쓰레기는 엘리베이터 옆에 공간이 있는데 그곳에 직접 버리고 가셔야 합니다. 그런데 청소하는 다른 객실을 보니...분리수거 해 달라고 되어 있는데도 쓰레기 그냥 버리고 가신 분들이 엄청 많던데... 음식물 쓰레기랑 분리수거 버리는곳 얼음정수기는 콘도객실의 경우 61호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콘도 객실에 준비되어 있는 물품들 참고하세요.  

후라이팬 있습니다. 

수세미 및 세제도 준비되어 있어요, 단 고무장갑은 없어서...사실 그동안은 직접 설거지를 했던적이 없어서 그동안 고무장갑 부분을 생각을 못했는데 이게 없으니 많이 불편했어요.  콘도 객실에 숙박하시면서 음식 직접 해 드실분들이라면

고무장갑 꼭 챙겨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콘도 스위트 객실은 4인기준이라 그런지 물도 4개 놓여져 있었음. 다음날 청소 안하고 물만 달라 그랬는데 4개 놓고 가셔서

덕분에 물은 따로 안 사먹었어요. 

주방에서 바라본 거실방향 

침실 

옷장에 작은 건조대 있기 때문에 베란다에서 사용하기 좋았어요. 

안방에 붙어있는 화장실은 욕조가 있고 

거실에 있는 화장실은 샤워부스만 있습니다. 그리고 콘도 객실의 경우 1회용 칫솔 치약은 준비되어 있지 않았고

샴푸와 바디샴푸만 있었어요, 컨디셔너도 없었음. 

일단 콘도객실 머무시는 분들이라면

1회용 칫솔치약 및 컨디셔너 그리고 주방을 사용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고무장갑을 챙겨가시는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여름에 가신다면 뿌리는 모기약은 신발장안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온돌객실 

이번에는  차가 없이 방문했기 때문에 나가서 먹는게 불편할 것 같아 먹을것을 미리 가져갔어요

한우랑 보영만두 쫄면이랑 만두 싸가지고 가서 구워먹음 ㅋㅋㅋㅋㅋ 보냉가방에 얼린물이랑 넣어 갔어요. 

그리고 지하1층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추가로 구매한 것들 라면이랑 단무지랑 계란 

단무지는 800원인가 그랬고 계란도 낱개로 판매해서 한개 두개도 판매되어서 편리했어요 계란 1개는 500원이었습니다. 

가기전에 세븐일레븐에서 뭐뭐 팔고 있나 엄청 검색했었어요 ㅎㅎ

다음글은 속초 롯데리조트의 여기저기 소개가 이어집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