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
반응형

 

홍콩 마카오 그리고 대만을 여행하시기 전 한가지 고려해 두면 더욱 좋은 정보

그것은 바로 중국 공휴일 입니다. ( 편의를 위해서 저는 홍콩과 대만을 예로 들겠습니다 ) 

우리나라는 연휴 기간이 아닌데 유독 홍콩과 대만의 숙박비가 비싼 날이 있다! ( 마카오의 경우 주중 주말의 가격 차이가 워낙 심한곳인데 평일인데도 가격이 비싸다?? ) 

이유가 뭘까?? 대표적인 예시로 4월 첫주를 들 수 있는데

그건 바로 이때가 대만과 홍콩의 공휴일 중 하나인

4월 5일 청명절이 끼어있기 때문 입니다.

4월 5일 익숙한 날이죠?  바로 한국은 식목일 

중국 대만 홍콩은 청명절 

제가 청명절을 알게 된 계기가 4월에 홍콩 여행을 갔는데 평소에 5에서 7만원사이의 숙소들이 

10만원이 넘는 가격이 나와서 이게 대체 무슨일?? 했다가 나중에서야 알았어요

그때가 홍콩에 청명절과 부활절이 끼어있는 주간이었다는것을 ㅋㅋㅋ 

더욱 이해를 돕기 위해 네이버에서 캡쳐한 달력을 보여드립니다.

네이버에서 2023년 홍콩 공휴일을 검색하신 뒤 4월을 클릭해 보시면4월 5일 청명절, 7일 성금요일 그리고 8일 토요일부터 10일 부활절까지 모두 빨간색으로 표시된 달력이 보이실겁니다.

이때 홍콩을 방문하신다면 어마어마한 관광인파와 더불어 ( 코로나 전에는 이 시기에 중국 본토의 관광객들이 엄청 홍콩에 왔었어요 )  홍콩의 호텔들의 가격이 많이 올라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중국 본토도 청명절이 공휴일인데 홍콩과 조금 다른점이 중국의 경우 1일부터 5일까지가 연휴 기간 ) 홍콩의 경우 4월 5일부터 10일까지가 연휴기간인데 가게나 회사별로 6일도 자체적으로 쉬는곳들이 있기도 하고 6일에 휴무를 내는 직장인들도 많이 있는 편이랍니다.

 

 

 

 

그럼 이제? 제가 왜 대만 까지 같이 끼어서 설명을 해드리냐면!! 

대만에도 4월에 청명절 연휴기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네이버에서 2023년 대만 공휴일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4월을 다시 클릭해 보시면 4월 4일 어린이날 이라고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그렇습니다. 우리나라는 5월 5일이 어린이날 이지만 대만은 4월 4일이 어린이날이고 4월 5일이 청명절이기 때문에 4월 첫주는 대부분 대만의 연휴 기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아래 사진 참고 ) 

이때 역시 대만의 숙박비도 많이 오르고 단체 관광객들이 몰릴 시기 이기 때문에 4월 첫주에 대만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여러가지 변동사항을 고려해 두셔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한가지 꿀팁을 더 드리자면 

대만의 경우 6월 단오절에도 연휴기간 입니다. 그래서 2023년 단오절을 알려드리자면

2023년 6월 22일부터 25일까지가 단오절 연휴기간 입니다. 만약 대학생들 방학시즌에 맞춰 방학 시작하자마자 대만여행을 가야겠다!! 계획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자신이 가고자 하는 날짜가 대만의 단오절과 겹치지 않는지 다시한번 살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대만의 경우 음력 5월 5일을 단오절로 지내면서 이 단오절 역시 큰 명절이기 때문에 미리 살펴보고 이때 여행 날짜를 조절하는것도 좋으실 듯 싶습니다.

사실은 제가 4월 첫주에 대만이나 홍콩 여행을 가려고 준비를 하다가  아 맞다! 이때가 청명절이라 숙박비가 비싸지...하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국과는 조금 다른 홍콩과 대만의 청명절과 단오절 연휴기간 잊지말고 꼭 기억해 두셨다가 여행에 참고하세요!!!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