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넣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캣스트리트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하프웨이 커피 ( Halfway Coffee ) 입니다.
저는 에코트리셩완 호텔에서 걸어서 찾아갔기 때문에 걸어가는 이 호텔에서 걸어가는 방법을 알려드리는데, 참고로 제가 알려드리는 길은 횡단보도가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 구글에서 알려주는 길은 이 길 ) 무단횡단은 하지 마시고 조금 돌아가는 느낌이 들더라도 꼭꼭 횡단보도로 건너도록 하세요!!
출발지 에코트리 셩완 입니다. 호텔입구를 등지고 왼쪽을 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운동장이 나오는데
이 운동장 옆으로 계단이 있습니다. 저 계단을 따라 올라가서 왼쪽으로 갑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오른쪽에는 커피숍
그리고 왼쪽으로는 사이잉푼역 A1번 출구가 나옵니다. 이제 왼쪽으로 계속 직진
이 도로가 퀸즈로드웨스트 길인데요, 여기 구간에 횡단보도가 딱히 없기 때문에
이 길을 따라 쭉 걷다보면 삼거리가 나오는데 ( 아래 사진 ) 언덕길로 올라가야 합니다.
그런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횡단보도가 딱히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그 부분 주의하셔야 합니다.
( 그래서 아예 사이잉푼역 A1 출구 근처에서 신호등 건너는것도 한가지 방법이에요 )
맞게 가면 진행방향의 오른쪽에 비프앤리버티 라는 햄버거 가게가 나옵니다.
계속직진, 그러면 진행방향 왼쪽으로 할리우드로드파크 라는 이름의 공원이 나옵니다.
바로 이 길이 헐리우드로드임
조금 더 직진하면 진행방향 오른쪽에 태국식당인 차차완이 나옵니다.
차차완도 맛있는곳이니 기억해 두시면 좋아요!! ( 다만 가격은 ㅠ.ㅠ )
차차완을 오른쪽으로 두고 계속 직진하다보면 진행방향 오른쪽에 나오는 저 빨간 간판의 가게를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바로 저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에서 빨간 간판과 노란간판 사잇길로 들어가면 요즘 셩완 맛집으로 아주 유명해 진
포키 ( For kee ) 레스토랑 입니다. ( 아래 사진에서 파란 화살표로 체크해 놓음 ) 곽튜브의 기사식당편에 나온곳이기도 하고 저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던 곳인데,
요즘 한국분들도 많이 가시고 가격이 너무 올라서 ㅠ.ㅠ 다음번에 가서 다시 방문할지는 모르겠어요.
포키 후기는 이 글 참고
https://dktladl.tistory.com/1182
그러나 목적지인 하프웨이커피 가기 위해선 다시 직진합니다.
계속 직진하다보면 26번 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나오는데
이 버스정류장이 지나서 조금만 더 걸어가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만모사원 간판이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왼쪽을 보시면
이렇게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는데 이 계단으로 내려가시면
이렇게 오른쪽으로 길이 나 있습니다. 이 골목길이 바로 캣스트리트 벼룩시장이에요.
이 길을 따라 조금만 더 안쪽으로 걸어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하프웨이 커피 도착!!
셩완역에서 찾아오실 분들은 셩완역 A2출구로 나와서 걸어오는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오전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
그런데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오전 8시에 영업이지만 8시 갓 지난 시간에는 방문을 비추천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캣스트리트 벼룩시장이 영업을 준비하면서 이 길거리를 청소하기 때문인데요
세제냄새가 매우 심합니다~ 저는 처음에는 밖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가
세제냄새랑 모기 때문에 결국 안쪽으로 자리 옮겨 앉았어요.
이날 제가 첫 손님이었는데, 8시 조금 넘어 도착했었음. 혹시 지금 주문되냐고 물어봤더니 조금 기다려야 하는데 괜찮으면 자리 잡고 앉아 있으라고 하셔서 야외 좌석에 자리 잡고 앉았음.
커피 메뉴판 참고, 플랫화이트 따듯한거 기준 45원 ( 아이스는 5원추가 )
플랫화이트 45원을 한국돈 환율 170원으로 계산시 약 7650원 정도의 금액이 나오는지라
커피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닙니다.
이번에 홍콩가서 놀랐던게 환율이 오른탓도 있겠지만 25원 35원 하던 플랫화이트 가격들도 대부분 40원이 넘어가게 되어서 커피 한잔에 7,000원이 넘게 되었음.
2023년에 찍은 메뉴판이기 때문에 현재는 가격 변동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여기저기 옮겨 가면서 예쁜 사진 찍고 싶었으나 모기에 물려서 급 포기 에어컨 나오는 실내 좌석으로 자리 옮김
제가 모기 물린거 보셨는지 직원분이 이거 바르라고 가져다 주셨는데..
구글리뷰에서 후기 썼지만 모기 물린거 보고 약 바르라고 가져다 주는 직원 만나는거...
홍콩에선 이런분 만나는게 진짜 흔치 않아서 이때 초 감동받았음 ㅋㅋ
홍콩에서 모기약 사실분들은 이거 사시면 될 것 같아요~
하프웨이 커피가 커피맛도 괜찮지만 커피를 주문하면 아주 독특한 잔에 음료를 담아줘서 더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다양한 모양의 커피잔이 있었어요.
플랫 화이트 한잔 마시고 잠깐 휴식 시간을 가졌다가 다음 일정을 소화하러 나갑니다.
두가지 정보 더 알려드립니다.
홍콩에서 빨래를 해야 할 경우 빨래방을 찾으실텐데요
이 하프웨이커피 근처에 LaundrYup 빨래방이 있습니다. 여기 런더리업 가게가 에어컨이 안나와서 ㅠ.ㅠ
빨래 돌리시고 하프웨이커피 가셔서 커피 드시면서 쉬었다 오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구글위치 참고
https://goo.gl/maps/cjZ2oD4nifyLK31X7
그리고 또한가지!
셩완 슌탁센터 맞은편에도 하프웨이커피가 있습니다.
랜더그랜드 호텔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랜더그랜드호텔, 이비스셩완, 60west 숙박하시는 분들은 이 지점을 이용하셔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물론 에코트리호텔과 더피고 호텔에서도 이 지점을 가시는것이 더 가까운 위치입니다.
구글 위치 참고
https://goo.gl/maps/sGYkYEZFRALenrLB6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