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홍콩 식당은 홍콩 맛집, 양조위 단골맛집, 카레국수, 고기국수등 굉장히 많은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홍콩 센트럴 고흐 스트리트에 위치한 구기우남 ( 카우키,Kau Kee Restaurant ,九記牛腩  ) 입니다. 제가 이곳을 처음 방문했던 때가 2009년 이었는데,  벌써 7년이라는 시간이 되었네요. 홍콩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이 가시겠지만 여행객들에게도 유명하고, 저도 여기 10번은 넘게 갔던거 같아요.  그런데 최근 가격이 또 올랐습니다 (2015년 03월 기준, 06월 현재 가격 검색했을때도 같았음 ) 처음 갔을때 26불이던 국수가 벌써 43불까지 오르다니... 앞으로 계속 오를거 같네요.

 

 

 

 

 

 

이 식당은 주의하실 점이 세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합석필수 그리고 빈 자리 있어서 가방 올려놓으면 가방 치우고 손님앉게 합니다. 워낙 자리가 좁고 손님이 많아 그런건지 그런거에 너무 기분 나빠하지 마세요. 또한 1인 1주문 ( 최소 주문 금액이 정해져 있음 )을  정해 놓고 있는 식당입니다.양이 작아서, 혹은 여러명이 가서 한그릇만 시켜넣고 한입씩 맛보거나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이곳은 패스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티슈 생수 등도 돈 주고 구입해야 합니다. 밖에서 마시던 물 들고 들어가도 괜찮고 저는 가끔 차가운 밀크티 주문해서 마실때도 있어요.  휴지도 안주기 때문에 작은 티슈 가지고 가시는게 음식 드실 때 더욱 편리합니다.

택시 타고 가실 분들은 택시 기사님께 이 주소 보여드리면 되고

 

Kau Kee Restaurant 九記牛腩 

 

G/F, 21 Gough Street, Central 中環歌賦街21號地舖

 

                                                                     

 

 영업시간은 Mon - Sat 12:30-22:30,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입니다. 센트럴에서 만모사원 가는길에 고흐 스트리트라고 써 있고 계단이 있는데 그 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시면 바로 구기우남 나옵니다.한국어로 적혀진 메뉴판도 있기 때문에 한국어 메뉴 달라고 하면 주시니깐 그거 보고 주문하시면 되고. 저는 주로 첫번째나 두번째 나온 국수 혹은 카레 소고기들어간것 중에는 쌀국수 혹은 튀기면으로 먹는 편입니다.

 

 

제가 먹은 쌀국수 가격은 43불 ( 홍콩달러 기준, 각자 환전한 금액을 곱하시면 한국돈으로 계산됩니다. ) 위에도 썼지만 제가 처음 갔을때는 이 국수 한그릇에 약 3천원 전후였는데 지금은 5천원이 넘는 가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이 가게의 가장 특징인 맛과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이 조금 줄어든것 같네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가격대비 고기도 많고 그리고 저렴한 쌀국수라는 생각입니다.  아직도 고기도 넉넉히 주고 맛있거든요. 드시다가 살짝 느끼하다 싶으면 빨간소스가 들어있는 통이 있는데 그 소스를 숟가락에 짜서 고기를 찍어 드시면 더욱 매콤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의 색다른 한끼, 구기우남에서 즐겨보시는것은 어떤가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