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이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곳은 홍콩 셩완지역에 위치한 작은 로컬 식당이에요. 사실 이 식당의 유명한 메뉴는 밥에 스팸 그리고 계란이 올려져 있고 간장소스 뿌려주는 메뉴인데 저는 이 메뉴가 하루종일 가능한줄 알고 이곳에 찾아갔었어요. 하지만 아저씨가 그건 점심부터 가능한 메뉴라고 하셔서..가능한거 뭐 있냐고 물어보니 아침에는 토스트랑 샌드위치만 가능하다고 해서 아주 간단한 토스트 한조각 먹고 나왔던 곳 입니다.

 

 

 

 

가게의 이름은 Ma Sa Restaurant  孖沙茶餐廳  주소는 G/F, 23 Hiller Street, Sheung Wan 上環禧利街23號地下

혹시 택시 타고 가실분들은 저 한문 주소를 택시 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위치는 아주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바로 상기콘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상기콘지에서 맞은편에  서클케이 편의점이 있는데 바로 그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맨 아래 사진으로 설명 )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일듯 싶어요. 아침 6시 30분에 가벼운 한끼 가능합니다. 다만 다양한 메뉴는 없고 위에 언급한 토스트 혹은 샌드위치가 전부인 점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여기도 일요일에 휴무라고 알고 있습니다.

 

 

자리에 앉아 일단 토스트는 주문, 아저씨가 밀크티 레몬티 있고 핫 초코렛 있다고 해서 핫 초코렛까지 추가 주문

했습니다. 그냥 가루 타준거 같은데 ㅎㅎ 생각보다 맛있어요. 그런데 설탕통 가져다 주시면서 이거 넣어 먹으라고... 결국 설탕과 초코렛가루의 조합이니 맛이 있을수 밖에 없다고 생각. 

 

 

 

 

 

 

드디어 나온 토스트. 그냥 버터 발라서 구운 단순한 토스트인데 바삭하고 참 좋았어요.

 

 

 

 

 

 

 

  그리고 주변을 둘러보니 다들 자주 오시는 분들인지 들어오자마자 자리에 착석, 그러면 주인 아저씨는 그냥 흘끔 보고 어떤 아저씨는 레몬티에 토스트, 어떤 아저씨한테는 계란들어간 샌드위치 만들어 주는 모습을 보았어요.주변분들이 항상 와서 간단하게 아침먹고 가는 그런 가게인가봅니다.  이렇게 핫초코렛이랑 토스트 한조각 먹고 제가 지불한 돈은?

바로 20불이었습니다. ( 홍콩달러 기준, 환전한 금액 곱하시면 한국돈으로 계산됩니다 )

 

 

홍콩 셩완지역에서 아침먹을곳을 찾으신다면 이런 로컬식당에서 드셔 보시는건 어떤가요? 제가 요 며칠 계속 소개했던 식당들은 30불 전후의 가격이면서 간단한 한끼를 먹을 수 있었기 때문에 셩완지역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아침일찍 산책겸 한번 가보셔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맥도날드나 카페드코랄 같은곳 말고 정말 홍콩 식당에서 아침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시도해 보세요.

 

 

제가 처음에 먹으려고 했던 메뉴는 점심시간에 가능하다 하니 그 시간 즈음 방문해 보시면 아마 많은 분들이 그 메뉴를 드시고 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그리고 오후 6시까지 영업이니 너무 늦은시간에 방문하는건 불가능해요.

 

 

아침에 계셨던 주인 아저씨는 생각보다 영어를 잘하셔서 의사소통에 어려움도 없었습니다. 저한테 일본에서 왔냐고 하셔서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혼자 여행왔냐고 하시며 매우 놀라셨어요. 하긴 그 시간에 아침먹으러 오는 여행객이 없긴 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그냥 웃었네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상기콘지 맞은편에 식당이 있습니다. 상기콘지 맞은편에 있는 서클케이 편의점을 찾으신다면 바로 그 옆에 이 마사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혹시 홍콩여행중, 오늘 아침은 무얼 먹을까 검색해 보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