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자유여행! 오늘은 늦은시간에 마카오 공항에 도착하기 때문에 택시 혹은 심야버스로 시내로 이동하셔야 하는데, 택시 이용은 부담이 되고 심야버스 이용은 잘 이용할 수 있을지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
바로 마카오 공항에서 N2버스를 타고 리스보아호텔 및 근처 호텔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제 경우 이번 마카오 여행을 하면서 N2버스 이용을 두번 해봤는데 한번은 마카오공항에서 리스보아호텔 정거장에 하차해서 메트로파크 호텔까지 걸어가기, 그리고 한번은 공항에서 시티오브드림 근처 정거장에서 하차해서 콘래드 ( 코타이센트럴 ) 까지 걸어가는 동선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마카오공항에서 리스보아호텔 정거장에서 하차한 뒤, 메트로파크 호텔까지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인데 이 글을 잘 따라하시면 공항에서 리스보아 스타월드 그리고 에스콧 마카오 및 홀리데이인과 메트로파크 호텔까지 가는 방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마카오 공항은 생각보다 매우 작아서 입국수속하고 짐을 찾고 입국장으로 나오는데 약 20분 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짐도 매우 빨리 나왔음.
입국장으로 나와 왼쪽으로 보면 ATM기계와 음료수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 그리고 유심칩을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가 있으며
그 자판기 앞쪽으로 마카오 에어포트 리무진 서비스 데스크가 있는데요, 기존에 있던 장소가 무슨 이유인지 문이 닫혀있고 이렇게 임시 부스 형태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마카오 공항에서 타이파지역 ( 코타이센트럴 및 시티오브드림 갤럭시 베네시안 및 스튜디오시티등의 호텔들 ) 으로 이동하실 경우 170마카오달러, 그리고 마카오반도쪽은 220 마카오달러가 소요됩니다.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부스를 찾아 직원에게 이야기하고 결제사히고 호텔까지 리무진 서비스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이가 있으시거나 짐이 많으신분들 그리고 택시 사기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가격이 위에 언급했지만 170 혹은 220 마카오 달러로 택시 이용 비용보다는 2배정도 비싼 금액입니다.
마카오 유심칩의 경우 구입을 원하신다면 이 자판기에서 구입을 하시면 되는데 50불 혹은 100원짜리 유심칩을 구입하신 뒤 개통 그리고 각자 원하는 데이터상품 ( 500메가 혹은 1기가 ) 등에 다시 가입하시면 됩니다. 유심칩을 장착하고 번호 누르는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의 경우 유심칩 장착하는곳이 핀셋이 있어야 열 수 있기 때문에 없으신 분들은 귀걸이 뒷침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국 유심칩은 다시 한국에 돌아와서 장착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잘 가지고 있으시기 바랍니다.
이 자판기의 경우 홍콩달러 사용은 가능하지만 100불을 넣고 50불짜리 유심칩을 구입한다면 나머지 50불은 거슬러 지지 않습니다. 그러니 아예 작은 단위의 지폐를 넣으시거나 100불짜리 유심칩을 구입하도록 하세요. 또한 대부분의 호텔들이 유심칩을 판매하거나 유심칩 자판기가 있는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호텔에 도착하셔서 구입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유심칩 구입이 걱정이신 분들은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 두시면 됩니다.
이제 공항밖으로 나와서 공항을 등지고 왼편을 보시면 공하어스를 타실 수 있는 정류장이 있습니다. 이곳에 몇가지 노선이 다니는데 밤 12시 이전에 도착하시는 분들의 경우
MT4번 버스를 이용하시는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이 버스의 경우 스튜디오시티 갤럭시 그리고 소피텔 호텔등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래 버스노선표의 폰테 16이라고 쓰여있는 정류장이 바로 소피텔 호텔 앞에 있는 정류장이기 때문에 소피텔 호텔 근처의 숙소에 머무르시는 분들은 저 정거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제가 도착했던 시간은 밤 12시 이후였기 때문에 MT4번이 다니지 않아 N2버스를 타고 이동을 했는데요,
세나도광장 근처의 숙소에 머무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버스 노선표에서 M69번 그리고 M160번 두개의 버스 정거장에서 하차해서 각 호텔로 찾아가시는게 조금 더 편리합니다.
위의 버스 노선도를 보시면 M356번이 마카오 공항이며 이곳에서 버스를 타시는 분들은 버스비는 4불 20센트 ( 마카오달러 기준 , 홍콩달러 1대1비율로 사용가능 ) 그리고 버스에 타셔도 거스름돈은 거슬러 주지 않기 때문에 미리 잔돈을 준비했다 내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4명이 이용했기 때문에 잔돈이 없어서 그냥 20불 내고 탔어요.
그리고 M69번이 리스보아호텔 M160이 포츄나 호텔 근처에 있는 버스정류장이라 메트로파크, 홀리데이인 비버리프라자 호텔등으로 가실분들은 저 M160번 Praceta 1 de Outubro 이 정거장에서 내리셔서 걸어가시는게 편합니다.
일단 버스를 타고 가다 보면 갤럭시호텔, 인호텔이 있는 타이파지역을 지나 다리를 건너서 마카오 반도쪽으로 넘어갑니다. 이 시간에도 타고 내리는 사람들도 많기는 했는데 확실히 이날 공항에서 이 버스를 이용한 여행객들은 저희밖에 없었어요.
버스를 타고 일단 코타이지역을 돌고 난 뒤, 다리를 건너 마카오 시내쪽으로 넘어가는데 그걸 알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이렇게 ( 흔들리는 버스안에서 찍어서 이상태지만.. )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을 알리는 건물이 바로 눈앞에 보이기 시작해요. 이 모습이 보이면 그때부터 하차 준비를 해 주시고, 호텔 리스보아라고 방송이 나오면 하차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리스보아 호텔 옆에 붙어있는 이 버스정류장에서 내리게 되는데요
리스보아 호텔 예약하신 분들이라면 이 정류장 앞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셔서 프론트 찾아가시면 되고
원래 메트로파크 호텔의 경우 제가 앞에 이야기한 M160번 Praceta 1 de Outubro 정류장에서 하차를 해서 걸어가야 하는데 심야시간에 정신이 없어서 그냥 리스보아호텔에서 하차, 그래서 저 같이 실수로 리스보아호텔 정거장에서 내리시는 분들을 위해 리스보아호텔에서부터 걸어가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저 버스정류장에서 내려서 버스 진행방향으로 쭉 직진 시작
밤 시간에 이 길을 걸으시면 숙소 호객행위 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는 하는데,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시면 됩니다.
진행방향 오른쪽으로 윈 마카오호텔 그리고 스타월드호텔 및 라크로 호텔 그리고 하트 표시로 해 놓은곳이 에스콧 마카오 호텔이에요. 저곳까지는 약 20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스타월드 에스콧마카오 등을 가실 분들은 조금 더 직진하다 보면 횡단보도가 나오는데 횡단보도 건너 찾아가시면 됩니다.
리스보아 호텔에서 약 5분정도 걸으면 이렇게 금색 건물의 프레지던트 호텔이 나옵니다 ( 총통 호텔 ) 이 호텔이 나오면 분홍 화살표 방향으로 왼쪽으로 길을 갑니다.
이렇게 총통호텔을 오른쪽으로 두고 쭉 걸어가다 보면 진행방향 왼쪽으로
포츄나 호텔이 있습니다. 이 포츄나 호텔을 지나 상점가 거리가 나오면 다시 오른쪽 방향으로 길을 잡고 걸으면 되는데
이렇게 상점가 거리를 쭉 직진하기 시작하면
진행방향 왼쪽으로 노란건물이 보입니다. 이 건물이 바로 경찰서 건물인데요, 그래서 늦은시간 이 길을 걷는걸 너무 두려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근방은 영업하는 가게들도 많고 사람도 많고 경찰들도 많거든요 ㅎㅎ
홀리데이인 호텔을 지나서 ( 코타이에 있는 코타이센트럴 홀리데이인 아닌 마카오 홀리데이인 입니다 ) 조금 더 직진을 하면
바로 저 멀리 파란색 간판의 메트로파크 호텔이 나오는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구글 지도상에서 리스보아호텔 버스정류장에서 메트로파크 호텔까지 600미터 약 10분 거리라고 나오는데 실제도 비슷한 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그리고 캐리어 끌고 다니셔도 그리 무리가 없는 길이에요.
원래 제대로 잘 찾아갔다면!!! Praceta 1 de Outubro 정류장에 하차를 했어야 하는데요, 그 정류장에서 내렸을 경우는
하차해서 바로 버스 진행방향으로 쭉 앞쪽으로 걸어가기 시작하면 됩니다.
버스정류장쪽에서 바로 정면을 바라본 도로인데 이 도로를 따라 쭉 직진하시면 홀리데이인호텔, 그리고 메트로파크 호텔이 나오며 버스정류장 오른쪽으로 포츄나호텔과 프레지던트 호텔이 있는 것!
참고로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셔서 왼쪽으로 가시면 비버리프라자호텔 ( 베버리프라자 호텔 ) 그리고 경찰서 있는 곳에서 그쪽 골목길로 나가 큰 도로쪽으로 나가시면 24시간 운영되는 산미우 슈퍼마켓이 있습니다. 이쪽 근방에 편의점도 많이 있지만 편의점이 아닌 슈퍼를 찾으시는 분들은 이 산미우 슈퍼를 다녀오시면 됩니다.
리오호텔의 경우 메르토파크 호텔을 지나 한 300미터 가량 직진하면 찾아가실 수 있으며
엠퍼러호텔 ( 엠퍼럴 호텔 ) 그리고 랜드마크 호텔의 경우 리스보아호텔 정거장에서 하차해서 프레지던트 호텔 지나 조금 더 직진으로 쭉 내려가면 바로 두 호텔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원래 새벽에 직접 걸으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캐리어 끌고 바삐 가느라 사진이 많이 흔들려서 제가 낮 시간에 직접 다시 걸어가면서 찍은 사진으로 올려 드립니다. 이 사진들을 잘 익혀 가시면 새벽시간에 각 호텔까지 찾아가시는데 그리 무리가 없을거예요.
마카오 공항에서 N2 심야버스 이용해서 리스보아 근처 호텔들로 이동하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마카오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면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마카오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금은 낯선 마카오 자유여행 - 아마사원에서 펜하성당 ( 페냐성당 ) 걸어가기 (0) | 2017.04.28 |
---|---|
마카오의 특별한 인연, 그리고 남핑카페 ( Nam Peng Cafe 南屏雅敘 ) (0) | 2017.04.08 |
마카오 자유여행, 마카오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국수요리들 (0) | 2017.02.25 |
마카오 유심칩 소개 ( 100불짜리 유심칩, 1기가 98불 데이터 플랜 가입 ) (0) | 2015.04.11 |
마카오에서 홍콩공항 바로가는 방법 ( 타이파 페리 터미널, 코타이젯 대한항공 이용 경우 ) (8) | 2015.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