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728x90
반응형

딤섬 한문으로 쓰면 점심()으로 원래 '마음에 점을 찍는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 네이버 지식백과  )

 

 

  홍콩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딤섬. 홍콩에는 한 접시에 10불 전후부터  100불이 넘는 다양한 가격의 딤섬들이 가득합니다. 그중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딤섬집은 홍콩 해피밸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예만방 ( 위문펑 ) 이라는 이름의 딤섬가게 입니다.

 

 

  홍콩의 유명배우였던 장국영이 살아있을당시 찾았던 딤섬집이라는 이야기가 있는 장국영의 맛집으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한때 문을 닫았다가 다시 문을 연 이후로 아직까지 홍콩 주민들및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예만방, 오늘 저 역시 이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홍콩여행에서 제 생일날 홍콩에 있었답니다. 기억에 남는 식당을 가고 싶어서 포시즌호텔의 룽킹힌을 예약하려고 했지만 보기좋게 거절.. ( 룽킹힌을 예약하실 분들은 미리 메일을 보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주말 점심의 경우 한달전부터 예약이 가득차 있거든요, 또한 포시즌 룽킹힌에서 딤섬을 드실 분들은 저녁시간에는 딤섬이 불가능하니 점심시간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두번째 선택으로 예만방과 폭람문을 고민하다 아무래도 위치를 아는 예만방을 가는것이 좋을것 같아 이곳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부모님과 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개인적으로  예만방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부모님과의 여행에서는 이야기가 있는 여행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곳을 가시면서 장국영이 살아있을 당시 좋아해서 자주 방문했던 식당이라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신다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홍콩 예만방 딤섬을 가시는 방법은

해피밸리 라고 쓰여있는 트램을 타고

종점인 해피밸리 Happy Valley 정류장에서 하차 하시면 됩니다. 모든 분들이 다 하차하기 때문에 어디서 내려야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또한 예만방에서 다시 센트럴 혹은 코즈웨이베이등으로 돌아가실 분들도 하차 하셨던 트램 정거장에서 다시 트램을 탑승하시면 됩니다.

 

  내린 정거장에서 뒤를 돌아 조금만 더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shing woo Road 라는 길이 나옵니다. 그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은행건물이 나오고 커피숍이 나오는데 그 커피숍을 지나 조금만 더 올라가면 예만방이 나온답니다.

 

택시를 타고 가실 분들은

 譽滿坊

跑馬地成和道63號地下

63 Sing Woo Road, Happy Valley, Hong Kong 

 저 위의 한문주소를 택시 기사님께 보여주시면 됩니다.

 

 

예만방의 가장 큰 장점은  점심과 저녁시간 언제든 딤섬을 드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

중간 휴식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

토요일 일요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

중간휴식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저녁시간에는 오후 9시 이전에 방문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제가 전에 9시전에 갔던적이 있었는데 9시 30분정도 되니 가게 정리를 시작합니다.  그렇게 되면 가게가 조금 어수선해 지기 때문에  너무 늦은 시간 방문은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예만방에는 두가지 타입의 좌석이 있습니다. 가운데 좌석은 둥근 식탁이인데 이곳은 합석해서 앉을 수 있는 좌석입니다. 홍콩, 마카오의 식당들 중에는 합석을 해서 앉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만방의 경우도 그렇기 때문에 이 좌석이 싫으신 분들은 제가 하트로 표시해 놓은 저 좌석에 앉으셔야 하는데 사람이 많을때는 조금 기다리셔야 할거예요.

 

 

  이번여행은  4명이 갔었고, 저 혼자 모든 메뉴를 고르는데 무리가 있기 때문에 저와 엄마의 메뉴는 제가, 이모와 사촌의 메뉴는 사촌동생이 각자 고르는 방법으로 음식을 선택했습니다.  

  차는 기본적으로 나오는데 차 원하시지 않으면 치워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딤섬등 중국 음식들을 드실때는 차와 함께 드시는게 좋아서 가급적 같이 드시는것으로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예만방의 경우 차값은 1인 10불 청구 됩니다.

 

 

 

  제일 처음 나온 메뉴는 매운 고추기름이 끼얹어 있는 딤섬입니다. 하가우 스타일의 새우 들어간 딤섬에 매운소스가 얹어져 있는데 위에 고수가 조금 뿌려져 있습니다.

 

 

 

  두번째 딤섬은 튀긴만두 스타일의 딤섬이었는데 이 메뉴는 그리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예만방이 딤섬으로 유명한곳이기는 하지만 모든 메뉴가 다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하가우, 슈마이 같은 기본 딤섬들은 어떤걸 골라도 괜찮지만  몇몇 딤섬에는 고수가 들어가 있습니다. 고수 싫어하시는 분들은 메뉴 선택에 주의하세요.

 

 

 

 

동생이랑 제가 주문한 딤섬들 입니다.

 

 

 

  제가 예만방에서 좋아하는 메뉴 세가지, 슈마이 ( 씨우마이 ) 라는 이름의 돼지고기에 새우가 들어가 있는 딤섬입니다, 얇은 계란피로 쓰여있는 딤섬으로 하가우와 더불어 가장 유명한 딤섬입니다. 앞쪽에 있는 딤섬은 하가우라고 새우가 들어가 있는 딤섬입니다.

 

 

 

 

  이 요리는 밥에 새우 닭고기등을 넣고 양념을 한 뒤, 연잎으로 싸서 찐 요리입니다. 연잎밥의 경우 팀호완에서도 판매되는 요리인데 개인적으로는 팀호완 딤섬집이  가격도 저렴해서 저는 팀호완쪽을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양이 적을것 같아 주문했던 소고기 볶음면

 

  예만방의 가장 큰 장점중의 하나는 메뉴판이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 및 일본어로도 되어 있기 때문에 한국어 메뉴판을 보고 번호를 찾아서 중국어로 쓰여진 메뉴판에 직접 기입을 해서 자신이 드시고 싶은 메뉴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면과 밥 요리는 메뉴판 뒷쪽에 나와 있는데요 예만방에도 다양한 면 요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추천하는 요리는 소고기 볶음면인 이 요리인데 조금 짭짤한 맛이 나기는 하지만 저는 꽤 맛있게 먹는 요리입니다.

 

 

 

 

 

제가 주문한 슈마이와

 

 

동생이 주문한 전복이 올려진 슈마이 입니다.

 

  예만방의 경우 전복, 가리비, 제비집, 랍스터 등의 식재료가 들어가 있는 딤섬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기본 가격이 조금 나가기는 하지만 독특한 식재료로 만드는 딤섬을  만나볼 수 있다는게 예만방의 매력이랍니다.

 

 

 

이날 제가 지불한 금액입니다.

 

  제가 한문을 몰라서, 주문한 메뉴들의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딤섬의 가격은 최소 35불에서 최대 100불 정도 까지 나옵니다. 기본적인 딤섬들 ( 슈마이, 하가우등 )은 40불 전후지만  전복이나 가리비가 올라가 있는 딤섬은 가격이 조금 더 나갑니다. 4명이 가서 딤섬 9가지에 연잎밥 그리고 소고기 볶음국수 까지 해서 총 818불을 지불했습니다 ( 예만방은 추가 10% 금액이 더 붙습니다 )

 

제가 환전을 130원에 해 갔으니 총 지불 금액은 한국돈으로 10만 6천원 정도가 나왔네요.

 

 

  요즘 홍콩에 뜨고있는 딤섬 식당인 포시즌호텔의 룽킹힌과 이곳을 비교해 보자면  룽킹힌은 분위기가 굉장히 고급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홍콩 하버가 한눈에 펼쳐지기 때문에 굉장히 멋진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하며 좋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딤섬을 먹기 위해서는 점심시간에만 가능하며 미리 예약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만방의 경우 점심 저녁 어느때나 딤섬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조금은 고전적인 분위기의 식당입니다. 두곳의 경우 맛은 많은 차이 없습니다. 특별한 식재료를 이용해서 딤섬을 만든다는것도 비슷합니다.

 

마지막으로...

   예만방은 호불호가  있는 식당입니다,  예만방이 별로이신 분들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 혹은 막상 가보니 한국사람들만 잔뜩 있어서 한국사람들에게만 유명한 곳인듯 싶다 라는 평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예만방에서 딤섬을 먹고 나니 다른곳의 딤섬은 눈에 안들어 온다는 이야기를 하시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예만방을 5번 정도 방문했는데, 홍콩을 처음가는 일행이 있으면 예만방을 꼭 들리는 편이랍니다. 

 

 

 

 각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딤섬집이 있는 곳,

 

홍콩 딤섬을 즐기는 여유, 예만방에서 경험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