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마카오에 취항을 하는 대부분의 항공사는 저녁늦게 인천공항에서 출발을 해서 다음날 심야시간에 마카오에 도착하는 비행스케쥴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비행편으로 마카오 여행을 하시는 분들중 3박 이상으로 마카오에 머물 계획이시라면 1박은 저렴한 호텔 그리고 나머지 2박은 좋은 호텔로 예약을 하시는게 조금은 경제적으로 여행을 하실 수 있어요.

이런경우 잠만 잘 용도로 많이 고려하시는곳이 코타이 지역의 홀리데이인 혹은 마카오 반도에 위치한 호텔들인데 오늘은 마카오 타이파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마카오의 심야버스인 N2버스를 타고 한번에 이동 가능한!! 마카오 인호텔 ( Inn hotel macau )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곳의 장점은 공항에서 버스를 이용해 이동하기 매우 편한 호텔이라는 점이에요. 게다가 주변에 각종 맛집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공항에서 버스를 이용해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할만 합니다.

낮시간의 경우 AP1번 버스를 이용할 경우 공항에서 버스타고 약 20분내에 호텔 도착, 심야시간에도 N2버스를 타면  금방 도착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꽤 연식이 오래된 호텔 ( 제가 마카오에 처음 갔던게 약 10년전인데 그때부터 있던 호텔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코타이지역에 있는 새롭게 생긴 호텔들에 비하면 시설이 조금 낡았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리모델링을 했기 때문에 어느정도 적당한 편이며 만약 마카오 반도쪽에 있는 올레호텔들과 마카오인호텔이 비슷한 가격으로 나온다면 무조건 인호텔로 예약하도록 하세요.

셔틀버스의 경우 마카오페리터미널과 마카오반도 그랜드엠퍼러호텔 ( 뉴 야오한 근처에 있는 호텔 ) 까지 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은 근처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각종 버스를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마카오 여행을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2018년 04월 21일 참고사항 안내

4월 21일부터 마카오 시내버스가 전구간 6원 ( 마카오달러 6불 ) 로 변경되었습니다. 공항에서 인호텔 가는 구간, 그리고 인호텔에서 다른곳 이동하는 버스구간요금이 6원으로 바뀌었으니 이 부분 참고하세요.

 

마카오 공항 도착!

입국장을 등지고 오른쪽으로 가면 각 호텔 셔틀버스 타실 수 있는곳이 있고 왼쪽으로 가서 나가면 일반 버스 정류장을 찾으실 수 있어요.

특히 낮 시간에 도착하신다면 저렇게 호텔 셔틀버스 타러가는곳에 각종 부스가 있는데 여기서 마카오 심카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심카드 구입하시면 직원분이 알아서 다 세팅까지 해주기 때문에 자판기에서 구입하시는것보다 훨씬 편하고 간단합니다.

자판기 앞에서 머뭇 거리면서 왔다갔다 하는 한국분을 보고 여기서 사면 더 싸고 편하다고 알려드렸는데 알아요!! 하면서 팩하고 가셔서 상처입었음 ㅠ.ㅠ 밤 비행기로 도착하셔서 이곳에 직원들이 다 퇴근하고 난 상태라 자판기 구입을 하셔야 한다면 어쩔수 없지만 혹시 저곳에 직원분들이 계시다면 사람에게 직접 구입하도록 하세요. 데이터 용량에 따라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 다르고 저는 30일에 1기가 사용조건으로 100불짜리 유심칩 사용했어요.

저는 인호텔 까지 갈 예정이므로 밖으로 나와 주차장 쪽으로 조금 더 걸어 갑니다.그러면 26번 버스 그리고 AP1번 버스를 탈 수 있는 버스정류장이 나오는데요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타는 26번은 꼴로안으로 가는 노선입니다. ( 때문에 마카오 반도쪽으로 가는 버스를 타실 분들은 뒷쪽에 있는 26번 버스정류장을 이용하셔야 하는데, 이 부분이 걱정이신 분들은 마카오 인호텔, 크라운프라자호텔까지 가실 분들은 AP1번 버스를 타시고 윈 팰리스호텔, 엠지엠코타이, 스튜디오시티, 파리지앵 및 코타이샌즈 그리고 갤럭시 리조트쪽 가실 분들은 MT4번 버스를 타시면 훨씬 수월합니다, 참고로 저 MT4번이 위의 호텔들을 돌아 아마사원을 거쳐 폰테 16까지 갑니다.  폰테 16 정류장 바로앞이 소피텔호텔 있고 폰테 16 전 정거장이 폰테 14인데 이 정류장 앞에 마스터스호텔, 근처에 베스트웨스턴선선 그리고 올레런던호텔이 있어요 )

마지막으로 심야시간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N2 버스를 타야만 합니다 (  어차피 늦은 시간에는 N2버스만 운행중 )

만약 버스를 타러 기다리던중에 새벽 1시 다된 시간인데 AP1번 혹은 MT4번 버스가 지나간다면 바로 그 버스를 타시면 완전 땡잡은거예요!

왜냐면 다른 버스로 갈아타거나 걸어가지 앉고 바로 위에 언급한 호텔들까지 한번에 가실 수 있으니깐요!!

마카오 공항에서 AP1번 버스를 타고 찍은 동영상 입니다. ( 진행방향 오른쪽에서 찍음 )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4분 07초에 나오는 정류장을 지나 바로 하차벨을 누르고 하차 ( 4분 08초 ) 그리고 길건너서 노란건물로 찾아가시면 그곳이 바로 마카오 인호텔 입니다.

만약 마카오 알티라 호텔까지 가실 분들은 이 버스를 타고 쭉 가다가 맥도날드 지나 CTM 어쩌고 하는 버스정류장이 나오면 하차 그리고 버스가 가는 방향으로 쭉 걸어 올라가시면 알티라호텔이 나옵니다. 혹은 그 정류장 지나 하차하시면 거기가 바로 마카오리젠시 호텔 앞이에요. 이곳에서는 버스가 온 방향으로 되돌아 가시면 마카오리젠시호텔 혹은 알티라 호텔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택시를 타고 이동하실 분들은 위의 두개 사진을 택시 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바로 찾아가 주실거예요.

참고로 디파짓은 500달러 ( 마카오달러 기준, 홍콩달러 가능 ) 걸었고 저는 현금으로 걸어서 다음날 체크아웃 하면서 돌려받았습니다.

호텔 1층 프론트 맞은편으로 작은 슈퍼가 있는데 월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2시부터 11시까지 영업합니다.

만약 늦은시간에 도착하셔서 간단하게 먹거리 사고 싶으시다면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산미유 슈퍼가 있는데 이곳이 24시간 영업을 합니다. 거기까지 걸어갔다 오시면 됩니다.

사실 제가 주말 숙박이라 이 호텔도 나름 10만원 가까이 주고 숙박을 했는데, 평일기준은 그리 비싼 호텔이 아니예요,  이그제큐티브룸이라 그래서 무슨 객실인가 싶었는데 휠체어 가능 객실이었습니다. 그리고 3층이 맨 끝방이라 가는길이 조금 귀찮았지만 길가쪽 객실이 아니라서 아주 조용한점은 마음에 들었어요.

욕실

샤워부스

1회용 칫솔 치약 있음

샴프는 있지만 컨디셔너 없음

드라이기

객실 모습 - 만약에 주말이라 이곳과 올레런던이 10만원선으로 비슷하게 나온다면 무조건 인호텔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객실에 핸디폰 ( 무료로 이용가능한 스마트폰, 와이파이 이용 가능이라 테더링 가능 ) 있습니다.

만약 심야시간에 마카오에 도착하셔서 인호텔 숙박 예정이시라면 어차피 객실에서 와이파이가 잘 되니깐 공항에서 바로 AP1번 버스를 타고 호텔로 찾아오시고 첫날밤은 그냥 주무세요.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호텔근처에 통신사 매장 있으니 거기 가서 유심칩 구입하셔도 됩니다.

콘센트는 3구짜리 이용이니 따로 챙겨 가셔야 해요.

냉장고는 비어있고, 생수 2병 제공

그리고 체크인 하면서 2개의 쿠폰 종류를 받았는데요

파란색 쿠폰은 다음날 아침 먹을 수 있는 쿠폰

그리고 중간에 있는 쿠폰은 엠퍼러 호텔에서 먹을 수 있는 저녁메뉴 쿠폰이었는데, 이 쿠폰은 제가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오후 7시부터 11시 59분까지 그랜드엠퍼러 호텔 푸드코트에 가서 이 쿠폰을 제시하면 저녁 세트메뉴 하나를 준다고 쓰여 있었습니다.

사실 먹어보고 후기를 쓰려고 했는데 중간에 길을 잃어 마카오타워 까지 걸어가는 바람에, 그랜드엠퍼럴 까지 다시 가기 힘들어서 그냥 패쓰함.

호텔 셔틀버스 시간표도 같이 주는데 시간이 자주 있는게 아니라서 저는 그냥 버스타고 돌아다님

 

다음은 3층에 위치한 인카페 ( Inn cafe ) 조식식당 후기입니다.

위에있는 파란쿠폰을 내면 A.B.C중에 하나의 메뉴 선택 그리고 간단한 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A세트인 계란 해쉬브라운 그리고 햄 있는 메뉴 선택

제가 좋아하는 블랙앤화이트 찻잔이 있길래 홍차한잔

빵 몇가지 토스트 해먹을 수 있고

간단하게 야채 몇가지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구성입니다.

식당 내부

 

 

호텔에서 이용가능한 근처의 버스정류장 3곳을 안내해 드립니다.

1.마카오공항에서 올때 이용하는 버스정류장

호텔 맞은편에 있는 버스정류장인데요 심야시간에 마카오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N2버스를 타고 위의 정거장에서 하차를 하시면 됩니다.

낮 시간의 경우 AP1번 AP1X 버스를 타고 아래의 정류장에서 하차해서 길을 건너면 바로 인호텔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응용을 하자면!! 세나도광장 근처의 호텔로 이동하실 경우 N3를 이 버스정류장에서 환승하실 수 있는데요 ( 원래는 리스보아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도 가능하지만 이 정류장이 타고 내리는것이 한군데라 더 편리할듯 싶어 여기로 알려드려요 ) 아래의 버스노선도 보면 N3버스를 타면 폰테 14 라는 버스정류장이 나옵니다. 이 버스정류장 바로앞에 마카오 마스터스호텔,  그리고 근처에 소피텔 16 혹은 베스트웨스턴선선, 올레런던호텔, 호우콩 호텔등이 있습니다. 

꼴로안 관광을 하고 돌아오실 분들은 꼴로안 로드스토우베이커리 바로 앞에서 25번 버스를 타면 이 버스정류장에 가장 빨리 도착하실 수 있으며

스튜디오시티 및 파리지앵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도 25번 버스 타시면 호텔로 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2. 인호텔에서 모퉁이 돌아 윗쪽 ( 현대 자동차 매장 지나 맥도날드 보이는 방향 )에 있는 버스정류장

위 사진의 버스정류장 입니다.

이곳에서 26A버스를 타실 수 있는데, 이 26A버스가 마카오 리스보아호텔을 지나 세나도광장 - 폰테 16 ( 소피텔호텔 )로 가실 수 있는 노선입니다.

세나도광장 가장 가까운 버스정류장을 원하신다면 조금 걸어서 26A버스를 타고 가도록 하세요.

 

3. 인호텔에서 코타이스트립에 있는 호텔들 가는 방법입니다.

인호텔에서 스튜디오시티 및 코타이샌즈 베네시안 등을 가시려면 호텔을 등지고 왼쪽으로 조금만 더 올라오면 카센터와 아래의 버스정류장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25번을 타시면 타이파스트립에 있는 호텔들 그리고 꼴로안을 가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50번 버스를 타시면 윈팰리스, 코타이엠지엠 근처로 가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호텔에서 희련카페 그리고 타이파빌리지 쿤하거리 걸어가는 방법입니다. 구글지도에서 찾으면나오는 최단거리가 아래의 길이에요.

6초가량에 나오는곳이 3번 버스정류장 10초부근에 나오는곳이 마카오공항이나 꼴로안에서 올때 하차하는 1번 정류장 1분 10초 정도에 나오는곳이 희련카페 ( Hei Lin cafe ) 3분 35초부터가 쿤하거리 4분 10초 가량에 나오는 네이처리퍼블릭 매장 근처에 스타벅스와 로드스토우베이커리 타이파지점, 그리고 이제 5분 20초 부터는 타이파쿤하거리에서 신무이 산미유및 파크앤샵 걸어가는 방법입니다.5분 40초 가량에 나오는 매장이 타이파 빌리지 나이키매장, 그 뒷쪽으로 세기카페 6분 40초가량이 송화호수교 그리고 7분 10초에 나오는 버스정류장이 갤럭시호텔에서 26A 버스를 타고 왔을때 하차하는 버스정류장 입니다. 이곳 근처에 산미우 슈퍼가 있어요.다시 8분 구역으로 오면 송화호수교 인데 여기서부터 다시 봐주시면 파크앤샵을 거쳐 신무이까지 가는 길입니다.

 

신무이에서 식사하시고 인호텔로 돌아오실 분들은 아래의 동영상을 봐주세요.

 

그런데 1분 40초 정도에 제가 찍은 엘리제 베이커리 옆으로 있는 Three가 통신사 매장이니 혹시 마카오공항이나 페리터미널에서 도착해서 유심칩 구입을 못하신 분이라면 저곳에 가서 유심칩 구입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의 동영상 길을 거꾸로 생각하면 인호텔에서 바로 신무이 가는길, 그리고 24시간 운영되는 산미우 슈퍼 갈 수 있는 길이 되는거예요.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꼭!!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