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은 한국분들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맛집, 그리고 이제는 엄청 유명해진 그 가게!!

바로 신무이!! ( 新武二 ) 한국분들에게 일명 <신무이굴국수> 가게로 유명한 곳입니다.  굴국수로 유명한 이 곳은 굴 토핑이 한국분들에게 꽤 유명해서 굴국수 가게로 종종 오해받기도 하지만 원하는 고명을 어떤것을 올리느냐에 따라 굴국수 혹은 어묵국수 등으로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타이파 신무이 근처에 한국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계셔서 그분들께 인기있는 곳이 점차 관광객들께도 인기 있는 곳이 되었어요.

참고로 예전 엠지엠 호텔 관음상 맞은편에 있던 무이 국수집은 현재 없어졌습니다. 그러니 그곳이 아닌, 샌즈호텔 신동대문 근처에 있는 신무이 국수 혹은 오늘 소개해 드리는 타이파쪽의 신무이를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현지분들에게 조금 더 인기있는 무이 국수집을  찾아가고 싶으신분들은 이 두곳이 아닌, 마카오 국경근처에 무이가 있습니다. 이곳은 관광객들이 전혀 가지 않는 조금 애매한 위치니깐 진짜 로컬 맛집 탐방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국경 근처의 무이를 한번 시도해 보시고 ( 저도 아직 못가봄 ㅋㅋ ) 그냥 무난한 위치의 가게를 원하신다면 타이파 신무이 찾아가도록 하세요.

참고로 각 호텔에서 찾아가는 방법은 하단에 자세하게 첨부해 놓을거니  꼭!! 끝까지 글을 읽어봐 주세요.

타이파 신무이의 경우 근처 사시는 한국분들도 많이 방문하시기 때문에 따로 한국어와 그림이 있는 메뉴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자리에는 한문 메뉴판만 있기 때문에 직원분께 메뉴 달라고 요청하셔서 그거 보고 면과 면 위에 올라가는 토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곳이 신무이 굴국수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굴을 올려 먹는 쌀국수를 한국분들이 많이 드시기 때문이지만, 굴 또는 문어볼등의 다른 토핑등을 올려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두그릇해서 57원 ( 마카오달러 기준,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가능 )

저는 굴 올라간 국수 먹었고, 굴 못먹는 친구는 문어볼 올라간 국수 선택했어요.

면 역시 얇은 쌀국수, 중간쌀국수 계란면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국물맛은 어떤 국수를 선택하셔도 같기 때문에 꼭 굴국수를 고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집의 국수는 마카오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중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무난하게 잘 맞을 수 있는 국물맛일거예요.

호로록 한그릇 뚝딱 할 수 있는 맛! 사실 입맛이라는게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고 추천하기 힘든것도 사실이지만

그래도 마카오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한국음식이 그리우시다면 이곳을 한번 고려해 보세요.

또한 저는 할라피뇨랑 그 삭힌 국물을 잔뜩 넣어먹는 편인데, 그럼 조금 더 독특한 국물맛이 완성됩니다.

그럼 이제!! 신무이 가게 찾아가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만약 택시를 타고 찾아가실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택시 기사님께 보여드리도록 하세요.

두번째는 버스를 타고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스튜디오시티 정문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 ( 1번사진 )

그리고 베네시안과 파리지앵호텔 사이에 있는 버스정류장 ( 2번사진 ) 에서 26A버스를 탑니다.

위의 동영상은 제가 스튜디오시티 앞 버스정류장에서 26A 버스를 타고 찍은 영상입니다. 시작지점이 위의 1번 사진, 그리고 약 30초 정도에 나오는 버스정류장이 2번사진의 정류장 입니다. 1분 57초 그리고 2분 05초에 나오는 두 정거장이 갤럭시 리조트 버스정류장 입니다. 3분 30초 정도에 있는 아리랑 식당을 지나 4분 15초에 나오는 화성공원 정거장에서 하차! 그리고 맥도널드 있는 쪽을 바라보면 맥도날드와 화성공원 사잇길이 있습니다.

이 길에 산미우 슈퍼 ( 24시간 영업 )이 있으니 이 길을 따라 쭉 직진하면 신무이 국수까지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아침을 드시고 숙소로 돌아오실 분들은 길건너 버스정류장에서 26A버스를 타시거나 택시를 타시면 되는데 코타이스트립에 있는 호텔들 기준 약 40-50원 정도 금액이 나옵니다.

 

다음은 알티라 호텔에서 걸어가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 아래 동영상 ) 알티라 호텔 기준으로는 알티라 호텔에서 호텔 입구를 등지고 왼쪽으로 갑니다. 그러면 바로 첫번째 골목이 나오는데 거기로 가지 마시고!! 은행   파란간판의 은행건물을 지나 두번째 골목길로 들어가 직진을 합니다. 그 길을 따라 쭉 걸어가면 제가 4분 35초 가량에 맥도날드를 쭉 줌으로 댕기는곳이 있는데 거기쯤에서 쭉 직진으로 가세요 ( 맞은편에 크레이지 누들 가게가 있는 곳으로 직진하면 됨 ) 제가 아래의 동영상에서는 노바시티에 있는 굽네치킨 소개해 드릴려고 노바시티까지 걸어가느라고 중간에 동영상이 조금 뒤죽박죽인데 한마디로 4분 30초 가량의 길까지 그냥 쭉 직진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굽네치킨 위치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동영상에서 4분 35초 가량의 크레이지누들 가게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가시면 되는것!

 

마지막으로!! 만약 마카오 세나도광장을 관광하시고 코타이스트립에 있는 숙소로 가다가 신무이를 먹고 간단하게 장을 봐 자기고 돌아가고 싶으신 분들은 세나도광장 버스정류장에서 26A버스를 탑니다.

 

 

위의 동영상이 폰테 16 ( 소피텔호텔 )에서 세나도광장과 리스보아호텔을 거쳐 타이파쪽으로 넘어오는 26A버스를 타고 찍은 동영상 입니다. 동영상을 잘 보시면 7분 정도에 버스정류장 한곳이 나오고 ( 진행방향 오른쪽에 앉으신다음 타이파지역으로 돌아와 첫번째 맥도날드가 지나고 현대자동차 매장이 보이면 하차벨을 누르시고 다음정거장에서 내리세요 ) 그리고 버스가 가는 방향으로 조금만 더 걸어가면 산미유 슈퍼와 피자헛이 나오고 맥도날드 매장과 옆에 화성공원이 나오고 그 사잇길이 있는데 ( 7분 20초 가량에 나오는 길 ) 그 길로 쭉 직진하시면 신무이 국수집을 가실 수 있고 그 근처에 파크앤샵 까지 있습니다.

신무이 길찾기! 이제 더이상 두려워 하지 마세요. 제가 자주가는 카페에 신무이 위치나 가는방법 택시타고 가는 방법등의 질문글이 자주 올라와서 이번에 마음먹고 동영상으로 정리해 왔습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