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당신이 모르는 홍콩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셩완쪽 숙소에 머무시면서 쌀국수를 좋아하시는분! 혹은 전날 술을 드셔서 간단히 해장할 국수요리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리는 숨겨진 비밀맛집!

永記潮州粉麵 ( Wing Kei Noodle Shop ) 입니다. 이곳은 이비스셩완과 버터플라이온 워터프론트 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는 위치인데요, 매장이 아주 작고 한국분들에게는 널리 알려진 유명식당은 아니지만 ( 아는분이 계실지 모르겠음 )  점심시간에 가면 이곳에서 국수 한그릇 드시는 홍콩분들로 매우 북적이는 식당입니다.

저는 炳記茶餐廳 ( Ping Kee Restaurant  -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745 ) 찾아가다가 이곳을 알게 되었는데요

핑키레스토랑도 언제나 사람이 많았지만 점심시간에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곳이 사람이 훨씬 많아서 여기도 맛있는곳인가봐! 하는 생각에 구글과 오픈라이스 인스타그램에서 검색을 해 보니 이곳이 쌀국수를 파는 식당이었어요.

다른분들이 드신 음식들을 살펴보니 간 허파 곱창등을 넣은 국수들의 사진이 많이 나와서 내가 잘 먹을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들었지만  지나가다 살펴보니  매장밖에 영어 메뉴판이 붙어있고, 소고기와 힘줄만 넣은 국수의 조합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永記潮州粉麵 ( Wing Kei Noodle Shop )

G/F, 21 Sutherland Street, Sai Ying Pun, Sheung Wan
上環修打蘭街21號

구글지도 https://goo.gl/maps/XsocoGHY2y52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이며, 카드 옥토퍼스카드 불가능, 현금만 가능합니다.

 

사이잉푼역에서 하차해서 찾아가시거나, 혹은 트램을 타고 이비스셩완에서 하차해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이곳의 장점은 메뉴가 아주 간단하며 밖에 이렇게 영어로  메뉴들이 설명되어 있다는 점일거예요.

넣어먹는 고명의  숫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1개 선택은 30원, 2개선택은 35원 그리고 3가지 선택은 40원 ( 홍콩달러 기준 ) 입니다.

저는 brisket ( 양지 ) 그리고 tendon ( 힘줄 ) 2가지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면은 라이스누들, 버마셀리 ( 버마셀림면은 아주 얇은 면이에요 ) 그리고 에그누들 3가지 중 한가지 선택 가능합니다.

안쪽은 에어컨도 나오고 아주 시원해요. 가급적 안쪽 좌석에 앉으세요~

야외좌석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요.

음식 드시고 나가시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나온 제 쌀국수!! 숙주와 다진파가 얹어 있습니다. 고수는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고수 못드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어요.

다만 면은 쫄깃한 식감보다는 약간 생면 같은 부들거리는 식감이에요, 

매운양념 조금 덜어서 고기부터 찍어먹고 국수먹기 시작. 한국에서 쌀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 맛나게 드실 수 있을거예요.

남기면가 혹은 탐자이누들 ( 탐자이삼거 )등이 해장용 국수로 유명한데요, 혹시 홍콩향 때문에 그런 메뉴들에 거부감이 드는 분들이라면 여기 쌀국수는 조금 더 부담감이 적을것 같아요. 특히 시스터와의 국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을 추천해 봅니다.

전날 갔던 국수집이 19원이었고 이곳은 두가지 고명 넣어 35원이기 때문에 두곳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Ping Kee Restaurant  -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745  쪽을 고를거 같아요.

하짐만 이비스셩완, 버터플라이온헐리우드, 에코트리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중 2박 이상의 일정이라면 하루 하루 두곳을 방문해서 각 다른 스타일의 국수를 먹어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