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는 홍콩!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지난번 7월 홍콩여행에서 갔던 식당들중 만족도가 특히 높았던 식당이 몇곳 있어요. 하나는 타이항의 타이항 바&그릴 그리고 이비스셩완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소고기 국수집 炳記茶餐廳 ( Ping Kee Restaurant ) 나머지 한곳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코즈웨이베이에 위치하고 있는 사천요리 전문점 渝酸辣粉 - Yu 입니다.
사실 이곳은 예전에 노스포인트에 위치한 사천요리 식당인 爸爸辣京川滬菜館 Papa Spicy Restaurant
(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633 )를 갔다가 홍콩에서도 쑤안라펀 먹을 수 있는곳이 어디있나 찾아보다 발견해서 구글지도에 콕 찍어놓았던 곳이에요.
위치가 어딘지 감이 안잡혀서 그동안은 못가보다가 이번에 완차이 커피아카데믹스 위치를 검색하다가 이곳과 완차이 커피아카데믹스가 같은 골목에 있다는것을 알게되어 다녀오게 되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맵고 자극적인 사천요리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다음번에 홍콩을 다시가게 된다면
아마도 이 식당을 1순위로 고려할 것 같아요. 먹고 싶은데 못먹고 온 메뉴가 너무 많거든요.
渝酸辣粉 - Yu
4 Yiu Wa Street, Causeway Bay
銅鑼灣耀華街4號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그리고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입니다.
옥토퍼스카드 및 카드 불가능, 현금만 가능합니다.
구글지도 참고하세요 https://goo.gl/maps/fnyE8hzWWiG2
메뉴판을 찍어서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사진이 많이 흔들렸네요, 국수는 50원정도 에피타이즈는 20원대 메인메뉴들은 100원대 넘습니다.
여기가기전에 제일 고민했던게 sichuan noodles 코너에 있던 쑤안라펀 탄탄면 그리고 sichuan spare ribs 쓰여있던 국수중 어떤걸 먹을까 였어요. 오픈라이스의 다른분들 후기 사진을 보면 면요리는 쏸라펀이나 탄탄면 드신 사진들이 많아서 그것을 먹을까 아니면 새로운 메뉴에 시도해 볼까 생각을 했거든요! 일단 고민을 하며 도착을 했고
옆 테이블에 앉으신 분들이 스촨스타일스낵 에피타이저 메뉴를 드시고 계시길래 저도 따라서 주문 ( 원래는 오이만 있는것으로 주문하려고 했었는데 다른분들이 드시는 모습을 보니 맛있어 보여서 ) 면요리는 결국 립 들어있는 메뉴로 주문을 했고 sichuan pork dumplings 하나를 더 주문했습니다. 음료는 아이스레몬티 ( 이번 여행에서는 아이스레몬티를 많이 마신듯 ㅎㅎ )
제일 처음 나온 메뉴는 에피타이저!
오이 가지 그리고 목이버섯 요리인데요, 여기 가시는 분들!! 그리고 저 처럼 혼자 가신다면 이걸로 주문하도록 하세요.
약간 매콤한 오이무침과 가지찐거에 양념한거예요, 그리고 저 목이버섯 잘 안좋아하는데 이것조차도 맛있어요.
조금 뒤 제가 주문한 국수요리가 나왔는데요,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국수메뉴였는데 아주 매운 국물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면은 탄탄면에 들어가는 면이었는데 이게 생각보다 부드러운 식감이라 좋았어요. 혹시 사진보여드리고 주문하실 분들을 위해 면 사진까지 잘 나온 사진도 보여드려요.
진짜 홍콩에서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힘드신데 엄청 맵고 자극적인 음식 드시고 싶다면 여기 방문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만약 마카오 쑤안라펀 맛을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여기 매운맛은 그런맛 아니예요. 혀가 얼얼한 매운맛이지만 먹는순간 속이 빵 뚫리는 느낌.
뒤 이어 나온 메뉴는 만두! 저는 오픈라이스 사이트 후기와 한국분들 블로그에서 본 만두에 매운소스 끼얹어 있는 만두메뉴를 생각하며 주문했는데 위 사진의 음식이 나와서 이거 내가 주문한거 아니라고... 나 만두 주문했다고 하니깐 이거 니가 주문한 그거 맞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자세히 보니 안에 만두가 들어있네요!!
이렇게 오해를 할 수밖에 없는게 일단 저 만두가 국수와 같은 그릇에 나오고 국물속에 만두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제가 원했던 모습과 많이 달랐어요. 저는 처음에 저게 만두가 아니라 국수라고 생각했었어요. 만두와 함께 고추도 잔뜩 들어있는거 보이시죠? 저 메뉴도 혀가 살짝 얼얼한 매운맛이에요.
따듯한 차 제공되지만 워낙 음식들이 맵기 때문에 두유등의 음료를 추가 주문하시는게 좋을거예요.
중간중간 속을 달래줘야 하거든요.
저렇게 먹고 제가 지불한 금액은 194원 ( 홍콩달러 기준 ) 면이랑 고기 그리고 에피타이저는 다 먹었고 만두에 있던 국물은 혀가 알싸한 매운맛이라 못먹었어요. 국물자체는 만두보다는 면요리 국물이 더 맛있었습니다. 사진이 조금 지저분한데 면이랑 목이버섯 가지랑 같이 한입에 쏙 먹으면 너무 맛있음!
주변분들을 보니 오이랑 얇은 삼겹살에 매운소스 뿌려져 나오는 메뉴, 그리고 치킨요리를 많이 드셨어요. 그리고 위에서 제가 주문한 3가지 같이 나오는 에피타이저까지... 그래서 저도 다음번에 다시 간다면 저 삼겹살과 오이요리도 먹어보고 싶어요.
그럼 이제! 이 곳을 찾아가는 몇가지 방법 알려드려요,
엠티알을 타고 가실분들은 코즈웨이베이역 A출구로 나가 찾아가시면 됩니다.
만약 크라운프라자홍콩 코즈웨이베이 ( Crowne Plaza Hong Kong Causeway Bay 香港銅鑼灣皇冠假日酒店 ) 숙박하시는 분들이라면
호텔에서 길을 건너 맞은편 맥도날드 매장 있는곳까지 가세요.
맥도날드를 오른쪽으로 끼고 골목으로 들어가세요.
맥도날드와 저 타이힝 이라고 쓰여있는 건물 사이의 길로 가시면 되는거예요.
이 길을 따라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모퉁이 돌아 yui wa st가 나오는데
위 사진에 택시가 나오는 방향으로 걸어가시면 바로 초입부근에서 오늘 소개해 드린 渝酸辣粉 - Yu 사천음식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가지!! 코즈웨이베이 커피아카데믹스가 바로 이 길에 위치하고 있어요. 제가 알려드린 이 가게를 지나 쭉 직진을 하시면 길 끝쪽에서 카페아카데믹스도 찾아가실 수 있어요.
저는 완차이 엠퍼러호텔 숙박하면서 걸어서 찾아갔는데 도르셋완차이 호텔에서 지하도를 통해 맞은편으로 건너가신 뒤 그곳에서 해피밸리 경마장쪽이 아닌 코즈웨이베이 시내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yui wa st 입구를 찾으실 수 있어요. 그럼 이 길 초입부근에 커피아카데믹스가 있고 길을 따라 쭉 걸으면 이 사천식당을 찾으실 수 있는것!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홍콩&마카오 여행기 > 홍콩식당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맛도 모르면서 커피투어 (7편) 우리가 이 카페에 열광하는 이유는? 커피아카데믹스 - The Coffee Academics (0) | 2018.09.16 |
---|---|
당신이 모르는 홍콩, 엄마가 해주는 손만두맛 완차이 북방교자원 ( 北方餃子源 - Northern Dumpling Yuan ) (0) | 2018.09.14 |
홍콩 자유여행, 열심히 걷고 얌차하기( 보웬로드 그리고 린흥티 하우스 - 蓮香樓 Lin Heung Tea House ) (0) | 2018.09.04 |
당신이 모르는 홍콩, 맛있는곳이지만 메뉴선택에 실패했던 식당들 (0) | 2018.08.31 |
당신이 모르는 홍콩, 계란 좋아하시나요? 타이항의 이 작은 차찬텡을 방문해 보세요 ( 順興茶檔 順興茶餐廳 - 순흥차당 슌힝 ) (0) | 2018.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