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제 친구가 농담반 진담반으로 저에게 하는 이야기가 있어요, 마카오 쑤안라펀 가게 가서 내가 한국 블로거 아심이다!!! 라고 말하라고 ㅋㅋ네이버에 있는 쑤안라펀 관련글 중 니 글이 가장 많을 거라고... 네 맞아요, 저 역시 약 3년 정도 다닌 한때는 마카오에서 가장 좋아하던 곳 바로 마카오 쑤안라펀 가게 입니다 ( 이 가게는 간판에 그냥 쏸라펀 이라는 한문만 덩그러니 쓰여있는 아주아주 작은 가게예요 )


현재 마카오 여행을 가시는 한국분들에게 윙치케이 신무이에 이어 가장 유명한 ( 그리고 핫한 ) 면요리 가게가 아닐까 싶은데  제 블로그에서 무단도용이 가장 많이 이루어 지고 있는 글도 바로 이 쏸라펀 가게 관련 글들이에요. ㅠㅠ

다시한번 경고하는데 불펌해가는 님들! 저는 불펌하는거 발견하면 저작권법 위반으로 신고하거나, 삭제요청 하고 있습니다.

해가지 마세요 ( 블로그에 다른분들도 글 읽으시니 이렇게 좋은 말투로 작성하고 있는거지 실제로 그런글 발견하면 3대에 저주를 내리고자 미친듯이 욕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및 티스토리 블로그외에 있는 글들은 불펌 해 간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불펌 하는 사람들은 내용 읽지도 않고 그냥 다 복사하는것 같아 일부러 이 부분 언급해 놓음!

마카오 쑤안라펀, 무조건적인 장점만 있을까요? 분명히 알아두고 가셔야 할 점도 있어요.


예전에는 가면 한국분들 만나기 힘든가게였지만 ( 그래서 한국사람 한명도 만나기 힘든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세를 탔음 ) 

 어느순간 한국분들이 엄청 늘어났어요,. 어쩔때는 매장내 식사하시는 모든분들이 한국분인 타이밍도 분명히 있어요.


합석필수, 아주 작은 4명이 앉을 수 있는 좌석마저도 2명이 앉아 있다면 바로 2명 합석시키고 3명이 앉아 있어도 혼자 온 사람 있음 바로 합석 하게 됩니다 ( 중화권에서는 합석이 아주 자연스러워요 )


휴지 없습니다, 돈주고 사셔야 하거나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고,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지만 영어 한국어 1도 안통합니다. 주인아주머니가 가끔 불친절하다는 글과 위생이 너무 안좋아 보인다는 글들 꾸준히 나오고 있는 곳이에요.

마지막으로!! 한국분들이 워낙 많이 가시는지 메뉴판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계란후라이 팽이버섯 소고기 조합과 몇가지 한국분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구성이 따로 A,B,C,D 이런식으로 메뉴가 생겼습니다. 한국사람으로 생각되는 손님이 오면 자연스레 그 메뉴들을 알려줌 ( 다들 똑같이 먹으니 아예 그거 알려주는듯 )

위에 제가 이런 점을 미리 언급해 놓았던 이유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카오에서 맵고 칼칼한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고려해 볼 만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제 친구도  마카오 다시는 안간다는 이야기를 하다가 쏸라펀 먹고 싶다고 같이 호캉스 갔던 거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알티라 호텔 앞 쏸라펀 가게가 무슨 이유인지 문을 닫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어떤분은 아예 폐업했다고 하시던데 실제 제가 몇번 가봤는데 갈때마다 문이 닫혀 있었어요 그러니 알티라 근처 쏸라펀 가게가 아닌 메트로파크 호텔 맞은편 쑤안라펀 가게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2019.06.27정보수정

6월에 알티라맞은편 쑤안라펀 다녀오신분이 계셔서 여쭤보니 문을 다시 열은듯 싶습니다. 알티라 및 인호텔 리젠시호텔 머무시는 분들은 알티라 맞은편 쏸라펀 가게로 가셔도 될것 같네요.

 


 

메뉴판 그리고 주문방법 및 위치등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글을 읽어봐 주세요, https://dktladl.tistory.com/715 

이번에는 친구는 매운맛에 곱창 넣었고, 저는 차돌박이에 어묵 그리고 小아래 있는 맛으로 먹었어요 ( 한문 못 찾아서 이렇게 설명 ) 총합은 100원 ( 마카오달러 기준 ) 친구께 45원 제꺼가 55원짜리예요. ( 차돌박이 쑤안라펀 45원 거기에 어묵추가 10원이 되는거임 )

이게 친구가 주문한 곱창이 들어간 쏸라펀인데요, 제 친구가 어디서 읽고 왔는지 곱창들어간 쏸라펀이 맛있다는 글을 보았다고 주문 했는데... 혹시 홍콩음식 마카오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쏸라펀을 드시러 가신 분들이라면!!

곱창은 절대 넣지 마세요. 곱창에서 약간 홍콩맛 납니다.  홍콩 마카오 음식 못드시는 분들은 제가 어떤 의미로 이런 표현을 썼는지 바로 이해하실 거예요. 곱창자체의 특유의 고기향 말고도 고기를 삶을때 향신료를 넣는데 그 맛이 묘하게 납니다. 아주 심한 정도는 아니지만 약간 그 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향에 예민하거나 민감하신 분들은 아마 곱창 넣은거는 못드실거예요.

국물과 면은 진짜 맛있는데 곱창을 먹을때 약간 느껴지는 그 특유의 향 때문에 친구가 이 부분 꼭 언급해 놓으라고 신신당부!

그러니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마카오 쑤안라펀 가게 가신 분들 거기에 고기종류 넣어 드시고 싶으시다면

차돌박이를 넣고 곱창은 넣지 마세요 ( 단 일반 곱창 좋아하시고 고수 잘 드시는 분들은 넣어드셔도 상관없음. 이런분들은 맛있다고 드실 수 있을거임 )

이날 제가 주문한건 매운맛단계에서 小 아래에 있던 메뉴 ( 제가 한문을 잘 못써서 이렇게 표현해요 ) 주문했는데요

이 메뉴는 약간 신 김치찌개 맛이 강하게 납니다. 메뉴는 차돌박이와 어묵을 넣었는데 마카오 세나도광장 카레어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꼭 넣어서 드셔보세요 ( 물론 그 카레맛은 안나지만 )

곱창넣은 쏸라펀은 45원 그리고 차돌박이와 어묵넣은 쏸라펀은 차돌박이 쏸라펀 45원 거기에 어묵 10원추가해서 55원 입니다.

마카오달러 기준이며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가능합니다.

친구는 매운맛 中 선택했는데 그래서인지 국물 색깔이 많이 다를거예요 매운맛을 강하게 할 수록 고추를 많이 넣고

아래로 갈 수록 시큼한 맛이 납니다. 그래서 제가 매운맛 小를 주문하면 약간 김치찌개 맛이 난다고 느끼는데요 거기서 더 아랫단계는 조금 더 신 김치찌개 맛이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어떤맛인지 궁금하시다면 일단 매운맛 中을 시키시고 드시다가 식탁위에 있는 병이 검은식초예요

그거 넣어서 더 드셔보셔도 됩니다.

 

다음날 다시 고고~~ ( 친구의 마카오 방문 목적은 오로지 쏸라펀이었기에 ㅋㅋ )

이날 주문한건 친구는 두부 팽이버섯 그리고 계란후라이 들어간 쑤안라펀

저는 차돌박이와 건두부가 들어간 쑤안라펀입니다 

두부 팽이버섯 계란후라이가 들어가서, 기본 쏸라펀 33원에 각각토핑이 10원씩 해서 63원

차돌박이 쏸라펀 45원에 건두부 10원 추가해서 55원

두부는 이미 많이 넣어봤으니 이번에는 건두부를 넣었는데요, 이 건두부 ( 두부피 )는 양이 꽤 많아요.. 양이 적으신 분들은

이건 넣지 마세요. 양이 많아서 다 못먹음.

위의 사진을 보시면 국물색깔 차이가 느껴지실지... 왼쪽이 제가 주문한 매운맛 小아래에 있던것 그리고 오른쪽이 매운맛 중 인데요 확실히 고기종류를 넣으면 매운맛은 덜해도 국물색이 진해요.

고기 기름의 맛 보다 좀 더 깔끔한 국물맛을 즐기시고 싶다면 차돌박이 보다는 다른 토핑을 넣으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제가 이곳을 다닌지 이제 3년정도 되었어요. 그때에 비하면 한국분들도 꽤 많이 찾으시는 맛집이 되었습니다.

현지인 맛집으로 구글지도에도 나오지 않는곳을 앓음 앓음으로 찾아가던 이곳이 이제는 한국TV 맛집 프로그램에도 나오고

엄청 유명세를 타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조합은 저는 역시 차돌박이에 팽이버섯 조합이고

제 친구는 마지막날 먹었던 두부 팽이버섯 계란후라이의 조합이라고 하네요.

 쌀밥과 볶음밥 등의 메뉴도 있기 때문에 혹시 아이와 방문하신다면  밥 종류를 주문하셔서 같이 드시는것도 좋을듯 싶구요

이 쑤안라펀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에그타르트나 유부초밥과 같이 먹는것 입니다. 이 경우 매장에서 식사하는것 보다는 포장을 해 와서  숙소에서 편하게 드시도록 하세요, 저는 주로 가게 가기전에 에그타르트와 유부초밥을 사고 쏸라펀을 포장

그리고 이렇게 숙소에서 편하게 냠냠~

다만 버스를 탈 경우 면이 매우 많이 불고 국물이 없어지니

포장을 하실 경우는 가급적 택시 이용해서 숙소로 돌아가시고, 메트로파크 리오 랜드마크 정도는 걸어서 숙소로 돌아가셔도 괜찮음. 저는 꽤 좋아하는 곳이지만 위생에 관한 부분은 꾸준히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 예를들면 쑤세미가 나와도 미안~ 하고 끝. 음식먹은건 쓰레기와 함께 그릇에 다 모아서 들고 들어감. 음식하던분이 조리하다말고 나가서 담배피우고 들어옴 뭐 이런거? )

그리고 최근 한국분들이 많이 찾으신다 하더라도 의사소통은 잘 통하지 않아요. 쿨하게 그림 메뉴판 보여주고 끝이었는데 그나마 요즘은 한국분들 많이 드시는 메뉴를 세트로 만들어 놓고 그 구성을 팜.

이 외에도 옆에 앉으신 분들이 개구리 넣은 쏸라펀 드시면 옆에서 그냥 퉤퉤 하고 뱉으심.. 이런 분위기 싫으신데 맛은 보고 싶으시다면 그냥 마음 편하게 포장해다 드세요 ㅎㅎ 그게 속 편합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