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2020.01 정보 수정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 마카오편의 정일우씨가 드셨던 돈까스국수!!

일명 주빠이미펀 ( 쭈파이미펀 ) 가게는 무이 입니다. 마카오에는 무이 라는 이름을 가진 국수집이 여러개 있으며 그중에서도 세나도광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무이 입니다.

이 무이는 한국분들에게 굴국수 집으로 유명한 가게인데요, 사실 세나도의 무이와 타이파의 신무이는 다른 가게입니다.

세나도 무이는 - 펀레스토랑, 타이파의 신무이는 짠내투어와 밥블레스유 프로그램에 나온곳임을

기억해 두시면 더욱 즐거운 마카오 여행이 되실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마카오를 여행하시는 분들께 가장 유명한 국수집, 어디일까요? 최근 쑤안라펀이 인기이긴 하지만 쏸라펀 가게보다 더 인기있는집! 바로 굴국수 집입니다.

예전부터 있던 마카오 mgm호텔 관음상근처의 무이 가게가 없어지고 난 뒤 많은 분들이 샌즈호텔 ( 그랜드라파 ) 근처의 신무이 혹은 타이파 화성공원 근처의 신무이를 가셨는데요 ( 마카오에 남이있는 무이의 경우 국경근처에 있기 때문에 일반 여행객들이 가기에 좋은 위치는 아니였어요 ) 거기에 타이파 신무이는 얼마전 밥블레스유 마카오편에 나오면서 그 인기가 더해졌어요.  


드디어!! 세나도광장 근처에 다시 무이 국수집이 생겼습니다. ( 사실 생긴지는 꽤 된거 같은데 제가 최근에 알았음 )

알아두실 것이 있는데, 신무이와 무이는 서로 다른곳이에요. 비슷한 메뉴를 취급하고 같은 분위기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그릇 때문에 무이 국수집을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한국분들에게는 무이 굴국수로 유명한 그곳!  지금부터 전격소개!!

그전에~ 리스보아호텔에 짐을 풀고 조금 쉬다가 과일도 조금 먹고.. 세나도광장 가기전에 마가렛이나타에 들렸습니다.

마카오에는 에그타르트로 유명한 가게 두곳이 있습니다. 로드스토우베이커리와 마가렛 이 나타


저는 두곳 다 맛있던데..저희식구는 별로 안 좋아... 해...서..... ㅠㅠ 이번에도 평가가 그리 좋지 않았어요 ( 느끼하다고 흑흑 ㅠ.ㅠ )

주인아주머니의 불친절이 끝을 달하는곳! 하지만 내부에 들어가서 사진안찍고 그냥 에그타르트만 사고 바로 나오면 또 뭐 핀잔들을일 없어요. 하지만 사진 찍거나 시간 지체하면 아휴... 아휴....아휴......

6개에 55원이라 사서 4개는 그 자리에서 먹고 2개는 나중에 숙소에서...

에그타르트를 먹고 조금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아간 곳은! 위에도 언급했던 무이 국수집

 

참고로 무이 국수집은 마카오에 4곳이 있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신무이와 무이는 다르기 때문에 이 무이국수집 메뉴판에 보면 마카오에 있는 무이 국수의 다른 지점 안내도가 나와 있는데 그곳에 신무이 가게들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마카오에 있는 무이국수집들은 마카오 국경근처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세나도광장 근처인데요, 국경근처에 있는 무이는 위치가 일반 관광객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는곳들이 아닙니다. 세곳은 찾았는데 한곳은 못찾아서 제가 찾은 세곳의 구글위치만 알려드려요.

武二 廣潮福粉麵食館3

 https://goo.gl/maps/38vDXBiEXHbxD3WX9 

武二廣潮福粉麵食館

https://goo.gl/maps/t7tLZFbCYW75CXuA9 

武二廣潮福粉麵食館

 

https://goo.gl/maps/pYekMMHbNojLdV8J9

제가 다녀온 武二의 위치 및 영업시간등은 아래 구글링크 확인하세요.

https://goo.gl/maps/St8dRzWBZEUmNuzZ6

 


쉽게 찾아가는 방법은 세나도광장 초입부근에서 오른쪽을 바라보세요 그러면 스와로브스키 매장이 있을텐데 그 옆 골목으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이 골목에 오문카페도 있답니다~ 아! 그런데 저는 스와로브스키로 기억하는데 구글지도에는 스와치 매장으로 나와 있어요 아무튼 세나도광장 초입부근 사사매장과 스와치인지 스와로브스키인지 그 매장 사이 골목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한국분들은 이곳을 무이 굴국수 혹은 신무이 굴국수라는 이름으로 부르시지만, 굴은 토핑의 일종입니다. 워낙 굴 토핑이 유명해서 애칭처럼 굴국수집이라고 부르시는데 굴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다른 토핑을 넣어 드셔도 됩니다.

가장 인기있는건 굴과 피쉬볼 그리고 취향에 따라 곱창이나 고기 닭발등을 넣으실 수 있어요.

한가지 들어간 국수는 26원 두가지는 34원면은 쌀국수나 에그누들중에 한가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굴만 들어간거 2개 그리고 굴과 피쉬볼들어간거 2개를 주문했어요, 면은 모두 쌀국수 선택

한국분들에게 속풀이 하는 용도의 국수로 유명한 그맛!!

저는 뭐 좋아하기 때문에 ㅋㅋ  더 맛있게 드시는 방법은 고추가루와 할라피뇨 삭힌걸 같이 넣어 드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넣으시면 기침이 심해지니 적당히 맛을 봐 가면서 넣으세요.

무이 국수를 다 먹고 나오는데, 이 옆에 바로 한국 식당이 있네요~

Heeretea 그리고 한국식당 그리고 무이의 순서대로 매장이 있어요,

Heeretea는 이제 한국에도 매장이 오픈을 했는데 치즈폼이 올려져 있는 과일음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나도광장 근처에 무이 국수집이 생김에 따라 관광객들의 동선이 훨씬 편해질듯 싶어요.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