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산티아고 순례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것이 멈추어버린 시기네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집에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2017년도에 저희 아빠가 다녀오신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기를

인터넷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아빠 주변분들이 은퇴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종종 아빠가 다녀오신 산티아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것저것 물어보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곤 했어요. 실제 저희 이모부도 그러셨고, 직장 동료분들도.. 그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듯 해서

당시 산티아고를 걸으시며 아빠가 직접 작성하셨던 일기를 공유해 보고자 오랜만의 아빠의 산티아고 순례길 코너에

글을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의 빠른 종식과 모든이들의 건강! 그리고 앞으로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게 되실 그 누군가를 위해 기도합니다.

Buen Camino


온타나스에서 보야디아 델 카미노 오늘 30키로를 걸어 총 350 Km 걸었음

 

아침을 사먹고 출발할까? 초코라테를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마셨다.그런대로 마실만 하다.

 

06 : 30출발 아치문을 지나 첫바르에서 빵하나와 바나나를 먹다.

빵하나에 1,5유로면 비싼건가,여하튼 쉴 때 무언가를 먹어두자. 보이지도 않는 길을 나는 걷고 있다. 무엇 때문일까. 무엇을 위해 이 고통을 참아가면서 이 길을 걸어가고 있을까.

힘이 들지만 누가 대신해 줄 수 없는 상황이다. 걷다보면 길이 해결해 줄 것이다.

땀은 비오듯 쏟아지고 햇살은 뜨겁고 다리는 어떻게 움직이는 줄 모르겠다.

겨우 겨우 알베르게에 도착했다. 샤워장이 다른 알베르게보다 넓어서 바닥에 앉아서 샤워를 했다.

물을 틀어 놓고 한참을 앉아 있으려니 졸음이 쏟아진다. 이크 이러면 안되지 밖에서 샤워실이 비기를 기다리는 순례자가 있을 줄도 모르니 말이다.

산책을 나가자. 동네 한바퀴 돌자. 점심은 1인분을 시켜서 반으로 나누어 먹었다. 오면서 바르에서 든든하게 먹어서 그런지 점심생각도 별로 없고 피곤함만 가득하다.

저녁은 숙소에 예약이 되어 있으니 좀 쉬자. 쉬어야 한다. 오늘도 피곤함 속에서 하루가 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