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산티아고 순례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것이 멈추어버린 시기네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집에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2017년도에 저희 아빠가 다녀오신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기를

인터넷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아빠 주변분들이 은퇴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종종 아빠가 다녀오신 산티아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것저것 물어보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곤 했어요. 실제 저희 이모부도 그러셨고, 직장 동료분들도.. 그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듯 해서

당시 산티아고를 걸으시며 아빠가 직접 작성하셨던 일기를 공유해 보고자 오랜만의 아빠의 산티아고 순례길 코너에

글을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의 빠른 종식과 모든이들의 건강! 그리고 앞으로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게 되실 그 누군가를 위해 기도합니다.

Buen Camino


 

 

벨로라도에서 아헤스 현재까지 268 Km 걸었음

 

오늘은 28Km 힘든코스가 3군데 있고 비도 올 예정이니 배낭 배송한 사람도 우비 준비하라고 한다.

우비를 배낭외부쪽 주머니에 넣고 단단히 준비하고 06 : 30출발.

 

첫 바르에서 계란 까먹고 당근쥬스마시고 잠시 쉬다가 출발시간보다 조금 일찍 일어나서 배낭메고 출발 했다. 난 나중에 처지면 숙소도 문제지만 뒤에서 걸으면 더 힘들어 진다.어차피 순례자 표시인 조가비 표시를 보고 홀로 걸어야 하는 길이다.

 

한고개를 넘고 한고개를 넘을때마다 땀이 줄줄 흐른다. 망자의 탑에서 쉬는데 일행중 한명이 왔다.

이제 출발할 시간 서둘러 일어나 걷고 있는데 한국인을 만났다. 부부가 걷고 있는데 남편이 은퇴기념으로 산티아고 순례를 왔다고 한다. 참 대단한 사람이다.

남자가 참 선하게 보인다.가볍게 인사하다 보니 나랑 동년배다. 산티아고 순례중에 동갑내기를 만나다니 이것도 인연인가 보다. 수염이 참 멋있어 보인다고 하니 허허웃으며 면도를 하지 못해 그렇다고 한다.

먼저 가겠다고 인사후 부지런히 걷는다. 이제 어디가 아픈지도 모르겠고 그냥 무의식중에 걷는거 같다. 쉬다가 걸으면 오히려 더 아프다.

아헤스에 도착 지도앱을 켜고 숙소에 도착하니 인솔자하고 네명만 도착했다.

아 재미있다. 이게 걷는 즐거움인가보다.샤워하고 빨래하고 나니 온몸이 나른하다.

시원하게 맥주한잔 하고 한숨자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