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홍콩 자유여행!

오늘은 제목이 아주 깁니다. 너무 길어요...

바로 우리가 클린윈도우 ( clean window )를 요청해야 하는 이유!!

이비스셩완 ( Ibis Hong Kong Central & Sheung Wan )

 

옐로우 윈도우 객실후기!!!!!!

네이버에 이비스셩완 옐로우윈도우, yellow window 후기 검색해 보니 실제 숙박하신분 후기가 없었는데 ( 못찾은거 일수도 있지만 ) 레드 윈도우 후기는 하나 있어요. ( 네이버에 이비스셩완 red window 라고 검색하시면 후기 있는 블로그 나옴 ) 

이비스 셩완 숙박 하시려는 분들 오늘 제 글이랑 저분글 둘 다 꼭 읽으시길 추천함 - 그래야 클린 윈도우 꼭꼭 요청해야

하는 이유를 아실 수 있음.

​---------------

일단 마카오 타이파 페리 터미널에서 코타이젯을 타고 홍콩 셩완으로 넘어옵니다.

타이파 페리 터미널에는 초이형융 ( 최형윤 ) 베이커리 매장이 있는데요, 여기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날 아침 희련카페에서 카카오페이 사용을 하고!! 코타이젯 타러 타이파페리 터미널에 갔다가

잠깐 시간이 남아 초이형윤에 들어갔는데 이곳에도 카카오페이 로고가 붙어 있었어요.

그래서 물건 고르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해 달라고 했는데 안된다고 현금내라고 하심. 아니라고 이 로고 있는데서 오늘 아침에 사용했다고 이야기 하고 다시 찍어달라고 하니 그제서야 찍어주심...아무래도 카카오페이가 알려진게 아니다 보니 모르시는 직원분이 많을 수 있으니 꼭!! 한번 더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산 쿠키는 바로 아래 사진에 있는 두가지 쿠키인데요, 캐슈넛쿠키와 월넛쿠키인데..

개인적으로 저는 초이형윤의 이 두가지 쿠키를 좋아하기 때문에 마카오를 대표하는 간식거리가

아몬드쿠키가 맞긴 한데 이 두개를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 일단 아몬드에 비하면 덜 목막힘 ㅋㅋ )

초이형윤 ( 최형윤 ) 베이커리 월넛쿠키의 경우 제가 산 제품은 큰 사이즈 쿠키이고

아래 사진처럼 미니 월넛

쿠키라고 쓰여있는게 있는데 이게 더 먹기 좋아요. 그러니 이 제품으로 사시는걸 추천

이제 페리 탑승수속을 마치고 홍콩으로 가는 페리안으로~ 참고로 페리 진행방향 오른쪽으로 앉으셨을경우

창밖으로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홍콩 셩완 슌탁센터 거의 도착한거예요.

그럼 내릴준비 슬슬 하시면 됨.

그리고 페리안은 에어컨이 정말 세기 때문에 엄청 춥습니다. 꼭 긴팔옷을 준비해서 페리안에서 긴팔입고 계세요..

그냥 덥다고 반팔입고 페리 타시면 감기들기 쉬워요 ( 실제 홍콩 마카오분들은 페리 타자마자 옷이나 머플러등 장착하시는 자주 봄 )

홍콩에 도착해서 입국심사 받고 빠른 걸음으로 나와서 이비스셩완 도착

바로 5층으로 올라가서 체크인을 하는데 다행히 마카오 가기전 체크인이랑 체크아웃 도와준 직원이

체크인을 해줘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캐리어 가져다 주고 체크인 진행해 주심.

 

자!! 이제부터 이비스셩완 예약시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이비스셩완은 타 건물과 다른점이 하나 있어요. 바로 노란색, 초록색, 빨간색 창문을 가진 객실이 있다는점!

그래서 한때 이비스셩완 예약시 요청사항에 clean window를 적는게 유행이었음.

 

사실 저는 이제까지 이비스셩완에 숙박하면서 저 멘트는 따로 하지 않았는데 ( 거의 고층, 트램소리 잘 안들리는 객실만 요청함 ) 이번에는 아빠와 같이 갔기 때문에 그냥 높은층으로 두개의 객실 같은층 그리고 지난번 묵었던 객실 근처였으면 좋겠다 정도만 이야기 함..

그 직원이 니가 머물렀던 좋은방 줬다고 해서 룰루랄라 거리면서 객실로 올라갔는데...

처음 객실문을 열었던 아빠가 사용하실 객실은 괜찮았어요.

 

앞 건물이 막고 있기는 했지만 나름 하버뷰~ ( 저희는 시티뷰 객실 예약했기 때문에 이정도 하버뷰도 만족 )

침대는 어차피 작은것 알고 갔기 때문에 그런건 다 괜찮았어요.

아빠랑 친구분 잠깐 쉬시라 그러고 제 방으로 갔는데 방문을 열자마자 제 눈앞에 보인 모습은

두둥!!!!!!!!!!!!!!

그렇습니다. 제 객실은 일명 옐로우 윈도 객실 ( 노란 창문 객실 )이 당첨되었던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간 당황했음. 허걱........사실 객실 바꿔 달라 그럴까도 생각했는데 지난번 투숙에서 이미 객실 한번 바꾸기도 했고

어차피 이날은 마지막날이라 잠만 자도 괜찮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그냥 머물기로 함.

 

이건 제 생각이긴 한데 아마 이쪽 방향이 햇빛이 너무 세게 들어와서 이런 객실을 보유하게 된게 아닌가 싶은데 ( 실제로 이비스셩완의 경우 에어컨을 켜지 않으면 낮 시간에는 정말 찜통 객실이 됨 )

왜 특정 객실을 이렇게 창문 색깔 만들었는지 모르겠어요.

 

사진 한창 찍고 있는데, 아빠가 제 방에 오시더니... 이 노란창문에 기함을 하셔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 여기서 잘 수 있겠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날이니깐 그냥 참고 잔다고 ( 원래 불평불만 진짜 많은 사람인데 나름 뿌듯 ㅋㅋ )

그리고 저녁에 들어오니 저녁에는 어차피 어두우니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라..참을만 해요

그리고 전 후기에서도 언급했지만 1회용 칫솔 치약은 주는데 샴프 및 컨디셔너는 가급적 사용하시던거 있으시면 가져가서 사용하시고 ( 컨디셔너는 따로 없어요 )

여기 호텔의 최대 단점은 샤워 하시고 나면 물빠짐이 정말 최악입니다.

속도가 엄청 느리고 때로는 화장실이 물바다가 되기도 함. 이 부분도 미리 고려하셔야 해요.

이비스셩완 클린윈도우 시티뷰 & 하버뷰 객실 후기는

아래의 글로 확인가능 

아심이의 여행일기 :: 홍콩자유여행, 10년만에 돌아간 그 호텔! 이비스셩완 - Ibis Hong Kong Central & Sheung Wan 이비스셩완 시티뷰 VS 하버뷰 객실 비교 후기 (tistory.com) 

 

홍콩자유여행, 10년만에 돌아간 그 호텔! 이비스셩완 - Ibis Hong Kong Central & Sheung Wan 이비스셩완 시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가 제가 운영

dktladl.tistory.com

이제 왜 이비스셩완의 꿀팁으로 클린윈도우 객실 요청글이 많았는지 이해 하셨을까요?

혹시 이비스셩완 예약하셨는데 하버뷰로 업그레이드, 혹은 이른 체크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네 객실은 옐로 윈도우 혹은 레드 윈도우 객실이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하루종일 홍콩을 돌아다니다가 밤에 잠만 자는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딱히 무리가 없지만

객실이 조금 더 쾌적했으면 좋겠다는 분들은... 그냥 일반 객실 사용하시는게 더 나을거예요 ㅎㅎ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