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아침 산책을 마치고 보사노바 커피에 가서 바닐라라떼를 마신뒤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합니다.

관련후기 아심이의 여행일기 :: 2박 3일 속초여행기 5편 - 아침에는 바닐라라떼를...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속초점 (tistory.com)

속초 오는날 고속버스타고오다 이조면옥이 한양면옥으로 바뀐게 생각이 나서 이조면옥에 가보기로 합니다.

예전에 있던 이조면옥이 한양면옥 간판을 달고 있어서 이조면옥은 어찌 된 것인지 검색을 해 보니 근처의 다른 위치로 자리를 옮기셨다고 합니다, 계산하면서 이전하신지 모르고 옛날 자리 갔다고 하니깐 4월달에 가게이전 하셨다고 ㅎㅎ

속초 혹은 롯데리조트 속초 가셨다가 이조면옥 가실 분들은  꼭 이전한 위치로 찾아가도록 하세요.

속초 이조면옥 위치

예전의 이조면옥 자리에는 옆 가게였던 한양면옥이 이전해 와서 장사중이었습니다.

이전한 이조면옥의 위치는 남경막국수 맞은편의 자리예요.

도로를 기준으로 한쪽으로는 남경막국수 한쪽으로는 이조면옥이 마주보는 형태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걸어가실 분들은 속초 롯데리조트 입구에서 1시 방향을 보시면 이마트24 편의점이 있습니다.

그 편의점을 지나 바다향기펜션 방향으로 걸어오시다 보면 사거리가 나와요 사거리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보시면 남경막국수가 보이실거예요 맞은편 sk주유소방향으로 걸어가시면 이조면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느린 걸음으로 약 20분 정도 걸려요.

오전 10시부터 영업시작, 저는 10시 조금 지나 도착했는데 바로 포장 가능했고

수육 ( 25,000원 ) 하나 포장했습니다. 개인 취향이긴 하지만 이곳은 막국수 보다는 냉면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냉면에 양념을 이렇게 많이 넣어도 되나 싶을정도로 추가로 더 넣어 드시는게 맛있습니다.

기존 가게에 비하면 주차장도 넓고 매장도 넓고 쾌적해 졌습니다.

이번에도 결국 남경막국수는 가지 못했네요. 속초 롯데 갈때마다 가야지 가야지 하는데 결국 못가고 있는곳.. ㅜ.ㅜ

위에도 언급했지만 저 외옹치항 바다향기 쓰여있는곳이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나와 해오름로지나 동해대로와 만나는 사거리인데 이곳에서 설악워터피아라고 쓰여있는 방향으로 가시면 남경막국수

길건너서 주유소 방향으로 가시면 이조면옥으로 걸어가실 수 있어요.

커피와 빵 먹은거 소화 시키면서 숙소로 걸어감

개인적으로 저는 이조면옥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속초 롯데리조트 갈때마다 꼭 먹는데 사실 모든 식당은 호불호가 꽤 강하고 여기 별로라고 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십니다. 작년에 이모와 엄마 모시고 갔을때도 다른곳이 더 맛있다고  하셨기 때문에... 그래서 저는 다른분들의 후기도 많이 검색해 보고 방문하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수육 포장하면 명태회무침과 수육 거기에 쌈장 새우젓 마늘과  상추 등을 넣어 주십니다.

사실 고기보다 명태회무침을 더 먹고 싶었는데 나중에 주문하고 나서야 수육말고 명태회무침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는 문구를 발견해서... 고기 필요 없으신 분들은 무침만 구매하셔도 될듯 싶지만 사실 여기 수육도 맛있어요!!!

속초 롯데리조트 숙소로 들고 와서, 집에서 가져간 보영만두 쫄면을 삶아서 수육과 함께 점심으로~~

수육도 명태회무침도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냉면이랑 막국수 면이 많이 불까봐 포장 못해서 쫄면과 함께 먹었는데 쫄면이랑 함께 먹어도 맛있음!!!

점심먹고 쉬다가 간식으로 쿠키 먹고 이제 남은 명태회무침과 소고기를 구워서 함께~~

쌈장을 넣어주셨던 덕분에 저녁까지 잘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가서 먹는게 제일로 맛있지만 포장도 맛있는 이조면옥 수육후기

사실 제가 이조면옥 포장 후기를 엄청 검색을 했었는데 냉면은 아직 자신이 없어 이번엔 수육만 했었어요.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수육 포장해서 드실 분들은 이조면옥 가셔도 괜찮을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