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방콕 자유여행, 제가 이 가게를 소개할때마다 항상 이 말을 씁니다.

제 친구가 블로그에 후기 올리지 말라고 신신당부 하는 집 ㅋㅋㅋㅋ 처음 갔을때도 그랬고 전에도 그랬고 이번에도 그랬던 그 집 - 그런데 예전에도 지금도 한국분들 그리 많지는 않아요. ( 가는길이 약간 애매함 ) 

제가 이 가게를 처음 가보고 반해서 한동안 꽤 좋아하던 가게였는데 ㅎㅎ 저는 칫롬 빨간머리 똠얌국수 라고 부르던 가게입니다, 구글상에 나오고 있는 이름은 Daorueang ( ร้านเจ๊สุนีย์เจ้าเก่าราชดำริ ) 한국말로는 무어라 불러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이 가게에 대한 나름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제가 이 가게를 친구를 데리고 갔었는데 그 뒤로 친구가 이 가게의 똠얌국수를 무지 좋아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친구가 유명해지는것 싫다고 빨간머리 똠얌국수집은 후기 쓰지 말라고 몇번이나 말하던 집인데 ( 이번 여행에서도 ㅋㅋ ) 사실 이 가게는 몇년전 네이버 스사사 카페에서  나름의 히트를 쳤고! 구글 지도에 한국분들의 리뷰도 꽤 많아졌지만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위치가 아닙니다.

칫롬역에서 하차해서 걸어가려면 약 10분 이상을 걸어야 해서 위치가 꽤 애매하기도 하고

일부러 이 가게 하나만을 위해서 찾아가는것?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다시 가 보니 룽르엉에 비하면 비슷한 가격이지만 고명의 차이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저라면? 여기보다는 룽르엉을 갓 겉 같아서...친구에게 음..여기가 유명해 지지는 않을것 같다.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다는 이야기를 하며 ㅋㅋㅋ 후기를 남겨 봅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일부러 이 가게 하나만을 위해 찾아가는것은 권하지 않지만 방콕 플래티넘 패션몰 혹은 칫롬역 빅씨마트, 미스터핏 일정을 위해 이 근방을 방문하시는분

혹은 버클리 호텔 프라투남, 아마리 워터게이트 방콕, 노보텔 플래티넘 방콕에 숙박하시면서  조식 추가를 하지 않으셨거나 혹은 로컬 국수집을 찾으시는 분들은 가볼만 한 곳입니다.

 

칫롬 빅씨마트에서 찾아가실 분들을 위해 위치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빅씨마트를 등지고 오른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로투스마켓이 나오고 그 마켓 지나서 조금 더 걸어가시면 펩시 차양막이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약간 노점상 같은 분위기지만 안쪽으로 앉아서 먹을 수 있는곳 있음, 그리고 위 건물 뒷편으로 한국분들에게 유명한 미스터핏 마사지 가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그 곳이에요. 

Daorueang     ร้านเจ๊สุนีย์เจ้าเก่าราชดำริ

구글지도 참고 https://goo.gl/maps/9cjPVkLiXNtUWk6H6

예전에는 40바트였던 국수가 지금은 50바트로 올랐네요, 저는 제일 처음에 나와 있는 똠얌누들  ( 똠양누들 ) 로 선택을 했습니다. 면은 따로 선택하셔도 되는데 안하시면 기본 가는면으로 나옵니다.

취향껏 넣어 드시면 되는 양념장. 내부는 에어컨이 없기 때문에 조금 더운편입니다. 그리고 음식을 주문하면 음료를 권하시는데 안마셔도 상관은 없어요~ 아무래도 이 가게를 알게된 이유는 똠얌국수 때문이니 이 메뉴를 주문하면서

고수는 빼 달라고 요청합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고수 빼고 드셔보시는걸 추천!! 

그런데 사실! 음식을 받아 들고 너무나 실망

이유는 국수 위에 얹어주는 고명이 많이 줄은 느낌!  그때는 피쉬볼 말고도 삶은 돼지고기 고명도 같이 올려져 있었는데 이번에는 어묵만 있네요..일단 국물을 맛보니 맛은 여전히 좋아서 그래도 열심히 먹습니다., 저 노란튀김은 제가 안좋아하는거라 저는 잘 안먹음 ㅋㅋ 제 경우 기본으로 나오는 국수에 고추절여진 식초랑 고춧가루 양념을 더 섞어서 먹기

때문에 다 먹은뒤 국물색깔이 조금 진하게 느껴지시는데, 태국 여행 초심자 분들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살짝 맵고 칼칼한 국물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컨이 없고 선풍기만 돌아가기 때문에 내부가 많이 더운편이라 음료수는 가급적 드시는게 좋고

선풍기 바람이 아주 세기 때문에 머리가 엉망징창이 됩니다. 머리카락 묶고 드시는걸 추천 ( 밥먹을때마다 머리 산발됨 )

 

식사는 다 드신 뒤 현금으로 직원에게 내고 나가시면 됩니다. 이날 식사의 만족도는 80점 정도? 친구가 두그릇 기본 아니냐고 하는데 한그릇 겨우 먹은 제 모습에  슬퍼했던 기억이 ㅋㅋㅋ ( 아무래도 몇년만에 해외 나간거고 컨디션 조절 하느라 조금씩 먹었음 )

첫날은 똠얌국수를 먹었으니 다음날 다시가서 이번에는 가장 기본 어묵국수 ( 피쉬볼 누들 )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고명은 어제 넣어주었던것과 거의 동일한듯 싶습니다, 처음에는 나온대로 먹다가, 위에서 언급한 고추절임 식초 소스와 고춧가루를 조금 더 넣어서 먹음

제가 소화력이 많이 떨어진 이유도 있겠지만 이번에는 똠얌국수 보다는 이 어묵국수를 더 맛있게 먹었던것 같아요.

카오산로드에 찌라옌타포도 제가 좋아하던 곳이었는데 이 국수 먹으니 찌라 옌타포는 이번에는 가지 말자 ( 이유는? 귀찮아서 ㅋㅋ ) 이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두분이서 방문하신다면 기본 어묵국수 똠얌국수 하나씩 주문해서 드시고 맛있으시면 하나 더 추가해서 맛보시는것을 추천, 혼자 방문하신다면 똠얌국수를 추천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가서 세번 방문 찍고 후기를 쓰고 싶었는데 칫롬 센트럴의 로프터 푸드코트의 똠얌누들을 먹고 나니

이 노점은 더이상 안가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두번 방문으로 끝을 냅니다!

그래서 나중에 미스터핏 마사지 받고 나서 여기가서 밥 먹으려던 계획도 다른것으로 수정 ㅋㅋ

혹시 플래티넘 패션몰 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플래티넘 쇼핑 - 미스터핏 마사지 - 여기서 국수 한그릇 먹고 - 빅씨마트 쇼핑 - 숙소로 귀가

이런 코스로 일정을 잡으셔도 괜찮습니다.  

​이건 제 개인 취향이지만 

똠얌국수가 궁금한데 똠얌꿍에 대한 두려움으로 선뜻 시도를 하지 못하겠다!! 싶으신 분들은 

이곳 그리고 룽르엉에서 똠양국수를 맛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똠얌국수를 좋아하고 조금 더 진한 맛을 원한다?

하시면 칫롬역 칫롬센트럴 건물에 로프터라는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판매하는 똠얌국수가 맛이 훨씬 진한편이에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국물 색깔 차이가 좀 있죠? 가격이 90바트로 조금 더 비싸긴 합니다. 이곳 후기도 나중에 올릴 예정이지만 혹시 저 처럼 똠양국수 좋아하시는 분이 계실까 싶어 미리 언급해 놓습니다. 

방콕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