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마카오에서 맞는 일요일 아침, 커피를 마시러 어느곳을 갈까 고민을 엄청나게 했던 이유는?

바로 로드스토우 카페 VS 한기카페 중 어디를 갈까?? ㅋㅋ

마카오 꼴로안에 위치한 한기카페는 코로나 시절을 거치면서 한국인들에게 더욱 유명한곳이 되었어요.

그 이유는!! 바로 KBS 편스토랑 마카오편에 정일우씨가 이곳을 다녀가시면서 이곳에서 판매하는 커피

( 주인 아저씨가 직접 손으로 커피를 휘저어서 커피위에 커피 휘핑을 올려주시는데 이게 달고나와 흡하사다는 평과 함께 달고나 커피라는 애칭이 붙게 되면서... ) 코로나 시국에 다들 믹스커피를 열심히 저어 달고나 커피를 만들어 먹다 보니..이제는 우리나라 카페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메뉴가 되어버렸습니다.

달고나커피의 원조가 바로 이 마카오 꼴로안 한기카피예요!

사실 제 블로그에서도 몇년전에 소개해 드린곳이긴 한데, 아주아주 주의사항이 있어요.바로 위생에 민감하신분들은 가지 않으시는게 좋아요! 특히 설거지통을 보시면... 물론 달고나커피의 원조, 마카오 찐 로컬가게 경험해본다는 의미가 있는곳이지만 굳이... 이 위치를... 특히 여름에 마카오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꼭 가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입구쪽 좌석에 앉아서 매장쪽을 바라보지 않고 드시는걸 추천함 ㅋㅋㅋ

가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제가 다녀온 당시는 버스비가 4.2원이었지만 현재는 6원이 되었기에 버스비만 6원으로 올랐을뿐, 다른 정보는 거의 비슷해요 ( 메뉴 가격은 잘 모르겠음 )

아심이의 여행일기 :: 마카오 한기카페 ( 漢記咖啡 - Hon Kee ) 찾아가는길은 정말로 힘들지만, 뿌듯함은 배가되는 한국인들은 잘 모르는 꼴로안의 작은 수제커피가게 (tistory.com)

제가 왜 자꾸 위생에 민감하신분들은 방문하지 말라고 하는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글 보시면  주방쪽 분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새 싫어하시는 분들도 가지 마세요~ )

마카오 자유여행 :漢記咖啡 - Hon Kee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결국 저의 선택은 !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본점 바로 옆에 있는

로드스토우 카페 ( Lord stow's cafe )였습니다.

너무 더운 여름에 마카오를 여행하게 되면 1순위가 에어컨이 나오는 가게를 선호할 수 밖에 없음

게다가 이곳은 실내에 화장실도 있고 나름 쾌적한 분위기예요.

로드스토우 카페로 이동!  구글위치 참고

토요일 일요일은 오전 8시에 오픈합니다.그래서 주말 아침먹으러 샌드위치나 에그타르트 먹으러 가기에 딱 좋아요~~

저희는 이미 신무이 굴국수를 아침을 먹고 갔기 때문에 샌드위치 대신 에그타르트랑 크로와상만 주문

그리고 저는 콜라 마셨고, 다른 식구들은 아메리카노 주문

로드스토우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에그타르트를 바로바로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점!!

메뉴판에 아메리카노 없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블랙커피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 샌드위치랑 감자튀김도 맛있으니 혹시 식사 메뉴 드실분들은 그 조합도 고민해 보세요!

커피 3잔, 콜라1잔 크로와상1개 그리고 에그타르트 4개 해서 나온 금액은

172마카오달러 ( 홍콩달러 1대 1 비율로 사용가능 )

그리고 여기 직원분이 진짜 진짜 친절하신게 저희가 사진찍고 있으니 넷이 같이 사진 찍어 주시겠다고..

저희 테이블도 찍어주시고 다른 테이블도 찍어주시고 ㅎㅎ 사진도 엄청 잘 찍어주심.

그리고 매장내 화장실이 있고... ( 홍콩 마카오 여행할때 이거 엄청 중요해요!!, 게다가 깨끗함.. 이건 더더욱 중요함 ㅋㅋㅋ ) 사실 저는 혼자 여행할때는 이 카페에 들어와서 에그타르트 먹는거 돈 아깝다고 생각해서

날씨 더워도 그냥 밖에 벤치에 앉아서 먹고 돌아온 적이 많은데 이번에 가서 완전 생각이 달라졌어요.

여러분! 한여름에 에어컨이 나오는 카페는 매우 쾌적하고 편리합니다. ㅋㅋㅋ 로드스토우 카페를 적극 이용하세요!

그렇게 에그타르트로 디저트까지 먹고 이제 숙소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꼴로안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본점근처에는 두개의 버스정류장이 있는데요

이 두개의 버스정류장 위치를 미리 알아두시면, 다음 목적지 까지 이동이 편리합니다.

바로 로드스토우베이커리 맞은편에 있는 버스정류장 ( 일명 환타병 버스정류장 )

이 버스정류장에는 26A버스가 정차하는데요, 이 버스는 꼴로안에서 스튜디오시티 - 파리지앵 - 베네시안을 거쳐 갤럭시리조트 - 알티라호텔을 지나 마카오 반도쪽으로 넘어가는 동선입니다. 그리고 리스보아 호텔 - 세나도광장 - 소피텔호텔 까지 가는 버스노선입니다. 꼴로안에서 위에 언급한 호텔로 돌아가실때는 26A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특히 갤럭시리조트 ( 갤럭시, 오쿠라, JW메리어트호텔,반얀트리,리츠칼튼등 )가실분들은 꼭 26A를 타셔야 합니다.

그리고 로드스토우베이커리 본점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보면 위 사진과 같은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이곳에서 25번 버스를 타면 스튜디오시티 - 파리지앵 - 베네시안 ( 이 두개 맞은편에 코타이샌즈 - 쉐라톤, 콘래드. 런더너호텔, 세인트레지스호텔 )을 거쳐 시티오브드림 ( 하얏트호텔, 누와, 모르페우스 ) 지나서 인호텔로 넘어가는 노선입니다.

그리고 인호텔 다음 알티라 호텔을 지나 마카오반도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리스보아호텔을 지나 엠퍼럴, 홀리데이인쪽으로 가는 노선이에요.

다시한번 정리 하자면!!! 꼴로안 로드스토우 베이커리 갔다가 다음 일정이 갤럭시리조트 혹은 세나도광장이다.

그러면 26A 버스, 다음일정이 인호텔로 복귀 혹은 코타이샌즈쪽 호텔들 구경이다!! 하면

25번 버스를 타시는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버스비는 마카오달러 6원, 저는 25번 버스를 타고 인호텔로 돌아왔기 때문에 인호텔에서 하차하실 분들은 버스를 타고 가다가 시티오브드림 지나서 진행방향 오른쪽에 주유소가 지나서 첫번째 정거장이 나오고 그 다음 정거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명했는데도 이해가 안가시는분들! 분명히 계실겁니다. 그래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 드립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제가 마카오 공항에서 AP1번 버스를 타고 인호텔까지 가는 버스 동선을 동영상으로 찍은건데 여기서 4분부터 봐주세요. 4분 지나서 정차하는 버스정류장 ( 위에서 언급한 시티오브드림 지나서 진행방향 오른쪽에 주유소가 지나서 첫번째 정거장 ) 을 지나면 바로 하차벨을 누르세요. 그리고 나서 내리시면 4분8초에 나오는 인호텔 맞은편의 버스정류장이 됩니다.

그리고 맞은편 ( 제가 파란색 화살표로 체크해 놓은곳 )을 보면 바로 인호텔이 나오는거죠!

만약 알티라호텔로 가실분들은 25번 버스를 타고 가다가 맥도날드 지나서 씨티엠 어쩌고 하는 방송이 나오는 버스정류장 ~~

( CTM ) 구글위치 https://goo.gl/maps/Tp5BWpCruRpj8sX66

이 정류장에서 하차해서 버스가 가는 방향으로 직진해서 쭉 걸어올라가시면 알티라호텔이 나옵니다.

저는 이제 인호텔로 돌아와, 그랜드리스보아팰리스로 이동할 준비를 합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