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마카오에는 저렴한 로컬식당부터 값비싼 호텔식당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미슐랭가이드 레스토랑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까지! 마카오 하면 카지노, 호캉스 외에도 미식탐방이라는 주제로 여행을 할 수 있을정도 입니다.

한국분들에게 유명한 딤섬식당은 아무래도 윈호텔의 윙레이 ( 윈팰리스의 윙레이팰리스 ) 그리고 그랜드리스보아의 디에잇 ( The eight ) 포시즌호텔의 지얏힌 마지막으로 시티오브드림의 제이드드래곤을 뽑을 수 있을듯 싶어요.

이 호텔들은 모두 미슐랭가이드 마카오편에서 별을 받은 스타레스토랑으로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딤섬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제 경우 마카오 여행 초반에는 위에 언급된 식당들을 주로 다녔다면 최근에는 ( 최근이라 쓰지만 코로나 이전이 마지막 방문 ㅠ.ㅠ ) 점심시간에 딤섬을 먹기 위해서

소피텔마카오호텔 18층에 위치하고 있는 중식당 Le Chinois 를 자주 가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호텔들에 있는 식당들에 비하면 Le Chinois 는 한국분들에게 그리 알려진곳도 아니고 미슐랭가이드에서 별을 받은곳도 아니지만 제가 선호하는 이유는!

팀호완 젠딤섬에 비하면 딤섬가격이 10원정도 비싸지만 그만큼 여유있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하며,

마카오 소피텔호텔 18층에 있기 때문에 창가좌석에 앉으면 분위기가 꽤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피텔의 중식당 Le Chinois는 프로모션을 꽤 자주 진행합니다.

그래서 제가 예전에 갔을때는 Enjoy all lunchtime Dim Sum at $29 only! ( 딤섬 한접시에 29원 )

All-you-can-eat Dim Sum Set Lunch ( 일정금액을 내고 무제한으로 음식 주문가능 ) 등의 프로모션이 진행중이어서 꽤 저렴한 금액으로 맛있는 딤섬을 실컷 먹을 수 있었어요.

 

이곳은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카오에서 딤섬을 먹고 싶다, 그런데 젠딤섬이나 팀호완 같은곳은 싫다 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한번 고려해 보셔도 괜찮을듯 싶어요.

Sofitel Macau - Le Chinois의 경우 소피텔호텔 18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딤섬을 드시기 위해서는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런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업을 하고

특히 창가좌석 앉으시려면 꼭 예약하시면서 창가좌석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에 예약메일 보내면서 창가좌석달라고 이야기 하니 주말에는 예약이 많아서 이미 창가좌석은 다 찼다고  답장 받았어요 ㅠ.ㅠ 하지만 결국 평일에 갔기 때문에 창가좌석에 배정받음 ㅎㅎ )

주의사항으로, 현재 소피텔마카오 셔틀버스 노선이 주하이 가는 버스터미널이랑 국경까지만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세나도광장 관광하고 소피텔로 가실분들은 걸어가셔도 되고 ( 도보 10분정도 걸림 )

코타이지역 호텔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중 점심드시러 가실분들은 택시 ( 약 80원에서 100원정도 나옴 ) 혹은 숙박하시는 호텔 근처 버스정류장에서 MT4번 혹은 26A버스를 타고 폰테 16이라고 방송이 나오는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소피텔 마카오 숙박하시는 분들도 현재 마카오 아우터페리터미널, 코타이 페리터미널, 마카오공항, 홍콩주하이마카오버스터미널 마카오포트 ( 마카오 버스터미널 )에서 호텔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없기 때문에 일반 노선버스 혹은 택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2023.07 기준, 셔틀버스 노선은 지금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있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 호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https://www.sofitelmacau.com/

 

제가 이곳을 설명할때 유독 창가좌석을 강조하는 이유는! 18층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이기 때문에 낮 시간에 가면 밝은 분위기에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2023년 7월 초에는 요일별 스페셜 프로모션이 있었는데 각 요일마다 몇가지 딤섬 혹은 요리들을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제가 갔던 요일에는 딱히 원하는 메뉴가 없어서 저는 그냥 일반 메뉴에서 주문

목요일 크리스피 비비큐 포크번, 혹은 금요일에 가시면 홍콩 새우 완탕 딤섬 추천

주의사항: 제가 후기로 올리는 해당 프로모션은 종료되었습니다.

방문시기에 따라 프로모션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하실분들은 가기전 소피텔 마카오  홈페이지에서 메뉴 혹은 프로모션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메뉴판은 시즌별 혹은 특별 프로모션이 있으면 바뀌기 때문에 위 메뉴판 링크가 안열린다면

아래의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거기서 딤섬메뉴판 클릭해서 보셔도 됩니다.

https://www.sofitelmacau.com/dining/le-chinois-cantonese-restaurant/#map_ctx

차는 따로 주문해야 하고 ( 1인당 16원인가 아무튼 이 찻값도 꽤 나가는 편이에요,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는데 4인해서 만원정도 들었음. 저는 보이차 주문, 보이차 드실분들은 직원이 자리 잡고 앉아 있음 뭐 물어보는데 이게 무슨차 마실거냐는 말이예요, 보이차 드실분들은 뽀레이, 자스민차 드실분들은 자스민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

 

차는 딤섬을 마실때 꼭 같이 주문하는게 좋아요, 그래야 딤섬을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으므로

꼭 주문하세요~ 저희는 보이차와 나중에 맥주랑 콜라 추가 주문. 그럼 제가 주문한 딤섬들 사진으로!!

샤오롱빠오

참고로 여기 샤오롱빠오는 3개씩 나오기 때문에 4명 이상이면 두판 주문하시는게 좋은데 맛은 그냥 그래요.

사실 크리스탈제이드가 더 맛있....ㅋㅋㅋ

개인적으로 이 식당에서 완전 추천하는 딤섬인 새우튀긴거 들어가 있는 짱펀

짱펀의 경우 호불호가 꽤 많이 갈리는 딤섬인데 여기서는 다들 맛있게 드셨어요!

슈마이는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니 처음에 꼭 주문하시고, 슈마이도 많이 드실 분들은

아예 2개 주문하는게 좋음.

볶음밥이나 채소요리 등도 먹었어야 했는데, 다들 아침을 너무 많이 먹기도 했고...

이날 날씨가 너무 더워서 음료만 많이 드시고, 딤섬은 더이상 안먹겠다고.. ㅋㅋ그래서 딤섬만 먹었어요.

원래는 홍콩달러 1000불짜리 내려고 했는데, 아래 지폐 조금 찢어진거 보이세요?

지폐가 찢어지거나 낙서 자국이 있으면 안받아 주시는곳들도 있기 때문에

홍콩 마카오 지폐 가지고 다니실때는 지폐 찢어지지 않게 조심해서 가지고 다니시고

간혹가다 로컬식당들은 위조지폐 위험때문에 홍콩달러 1000불 안받는다고 써 붙혀 놓은곳들도 있습니다. 그러니 환전을 하실때는 500불짜리로 하시는게 사용하실때 더 편하긴 합니다~

안받아줘서 카드로 결제 ㅠㅠ 유니온페이 카드로 결제해서 한국돈 약 11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사실 딤섬만 조금 먹어서 금액은 많이 안나온듯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