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홍콩 자유여행을 다녀오면서 이번여행의 주제를 무엇으로 정할까? 혼자 고민을 했었답니다.

새로운 카페 투어, 그리고 기존에 제가 좋아하던 식당들이 그 자리에 잘 있는지를 둘러보고 오는것으로

주제를 정했고, 그 의미에 맞는 식당 셩완지역에 위치한 永記潮州粉麵 ( Wing Kei Noodle Shop )

식당 소개해 드립니다.

홍콩 쌀국수 혹은 셩완 쌀국수로 검색을 하시면 대부분 비슷한 식당의 후기가 나올거예요.

바로 구기우남 혹은 BEP ( 구, 나트랑 )..

제 경우 셩완 누들미 쌀국수 가게를 좋아했는데, 아쉽게도 누들미가 문을 닫았기 때문에 새로운 쌀국수 가게들을 찾으려고 노력중인데 몇년전 소개해 드렸던 이 곳이 마음에 들어서 이번에도 다녀왔어요.

그리고 사이잉푼역 근처에 이 쌀국수와 비슷한 쌀국수 파는가게 세곳을 다녀왔기 때문에 나중에 이 세곳을 한번에 묶어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더피고 ( THE figo ) 그리고 이비스셩완에서 찾아가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더피고 호텔을 등지고 왼쪽을 보시면

 

유 셀렉트 슈퍼마켓이 나옵니다. 이 슈퍼마켓을 사잇길로 두고 ( 아래 사진에 택시가 나오는 방향 )

으로 걸어가시면

바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나오고 그 옆에 판다 빨래방이 나옵니다.

여기서 편의점에서 길 건너서 왼쪽으로 HSBC은행이 있고 오른쪽엔 이비스셩완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HSBC은행 맞은편에 있는 횡단보도로 건너세요. 위 사진에 파란 화살표로 체크해 놓은것 처럼 은행앞 횡단보도를 건넌 뒤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횡단보도 앞에 있는 신오룡 식당

여기도 이비스셩완 숙박하시는 분들께 유명한곳이니 후기 궁금하신 분들은 검색해 보시길~

버스정류장 지나서 첫번째 골목이 나오면 이곳에서 다시 오른쪽으로 갑니다.

그러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쌀국수 가게 永記潮州粉麵 ( Wing Kei Noodle Shop ) 가게가 나옵니다.

이 永記潮州粉麵 ( Wing Kei Noodle Shop ) 누들숍 옆에는 핑키 라고 소고기 국수 집이 있는데

이곳도 맛있어요. 실내와 실외좌석이 나뉘어져 있는데 가급적 실내에서 드시는것 추천

처음 방문했을때는 두가지 토핑 선택해서 35원이었는데 지금은 42원으로 가격이 조금 올랐네요.

환율 170원으로 계산했을시 7140원 정도 나오니깐 아직은 다른 가게에 비해 저렴한 편.

국수종류는 버미셀리 ( 아주 얇은 쌀국수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쌀국수 그리고 에그누들중 선택

토핑이 하나 올라간건 37원 두가지는 42원 그리고 3가지는 47원 입니다.

저는 곱창이나 비프볼 포크볼은 비선호 하기 때문에 주로 브리스킷 그리고 텐동 선택하는 편입니다.

양지랑 힘줄 ( 스지 ) 부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요일 휴무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15분 까지 영업

제가 방문한 시간은 오전 8시 10분쯤이었는데 바로 만석됨, 자리 다 차면 합석 시키는 구조니깐

이런거 싫으신 분들은 아침일찍 영업시작과 동시에 방문하시는거 추천.

앉자마자 주인분이 뭐 먹을거냐고 물어보시니깐 그럴땐 당황하지 마시고

싱긋 웃으신다음 ㅋㅋㅋ 영어 메뉴판 부착되어 있는거 보고 이거 이거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여기 처음 방문했을때 이 초록 야채가 파인줄 알았는데 이번에 가 보니

아.. 이게 파가 아니라 샐러리 였다는걸 깨달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샐러리를 잘 못먹기 때문에 위에 뿌려진 샐러리를 조금 골라내고 먹습니다.

샐러리 못드시는 분들은 아예 넣지 말아달라고 요청하시는게 좋은데 아주 살짝은 들어있는게 감칠맛이

더해져서 이게 약간 애매한 상황 ㅋㅋ

그리고 고추기름 양념을 조금 더 섞어서 드시면 완벽!!

쌀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진짜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예요. 힘줄이 아주아주 맛있게 삶아져서 나오기

때문에 만족 또 만족

구기우남이나 타 국수집과는 다르게 살짝 감칠맛 있으면서 깔끔한 맛이에요.

여기 쌀국수가 여전히 맛있어서 이 식당 근처에 있는 다른 두 곳도 다녀오고 소개해야 겠다고 마음먹어서

다른곳들 두곳도 더 다녀왔어요. 식사 하시고 계산하고 나가시면 되고 포장은 1원추가

홍콩 음식이 향 떄문에 입에 맞지 않아 힘드신 분들은 가급적 소고기 넣은 ( 힘줄 ) 메뉴로 선택하시고

곱창과 내장 이런거 좋아하시면 돼지 곱창 넣어서 드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위 사진처럼 야외 좌석도 있지만, 가급적 실내에서 드시는게 훨씬 쾌적하니 꼭 실내에서 드시길...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