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마카오가기전 어디 호텔에서 묵을까 엄청나게 고민을 했습니다. 세인트레지스, 알티라, 오쿠라, 샌즈호텔 그리고 그랜드리스보아 팰리스

세인트레지스와 알티라는 제가 좋아하는곳이라, 오쿠라는 제가 숙박할 당시 2박하면 10만원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라 1박에 약 15만원대로 가능, 샌즈는 제가 마카오에서 가장 가보고 싶던 호텔중 하나 ( 평소에 써드파티 사이트에 객실 잘 안나옴 ) 그리고 그랜드리스보아팰리스는 마카오 초신상 호텔중 하나!!

추가정보: 제가 다녀올 당시는 2023년 07월이라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가 제일 신상호텔이었지만 현재 ( 2023년 12월 기준 ) W호텔과 안다즈호텔등이 개장하였기 때문에 이 두개의 호텔이 더 새호텔 입니다. 

결국 저의 결정은 엄마 이모 외숙모 모시고 갈때는 그랜드리스보아 팰리스  그리고 아빠랑 갈때는 파리지앵 호텔로 결정했어요.

제가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숙소를 정했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카오의 초신상호텔, 2021 오픈한 호텔이기 때문에 새 호텔이에요, 개장한지 2년이나 지났지만 그동안 마카오가 국경을 폐쇄했었기 때문에 거의 텅텅 비어있던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아직 객실이나 모든 시설이 아주 깨끗하고 좋아요!

그리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리스보아 관련 호텔이기 때문에  셔틀버스 및 식음료 관련 서비스가 매우 좋습니다.

그럼 선택을 망설였던 이유는?

마카오 자주 가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가 위치하고 있는곳이 코타이 스트립중에서도 꽤 외곽쪽입니다. 마카오 호캉스에서 편리한 위치를 찾는다면 무조건 코타이 스트립에서도

코타이샌즈 ( 쉐라톤, 콘래드, 런더너 그리고 세인트레지스 ) 구역입니다. 코타이샌즈를 기점으로 앞쪽에 스튜디오시티, 파리지앵, 베네시안호텔 그리고 베네시안호텔 넘어서 갤럭시 리조트 ( 메리어트, 반얀트리, 갤럭시, 오쿠라 그리고 리츠칼튼 )

코타이샌즈 뒷편으로는 엠지엠 코타이와 윈팰리스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타이스트립 구역에 베네시안이 가장 먼저 생겼고 베네시안을 중심으로 시티오브드림 ( 하얏트 마카오, 모르페우스, 누와 호텔 ) 코타이샌즈등이 생겼기 때문에 이쪽이 메인지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이 메인구역에서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까지 가는 교통편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2023년 07월 기준 코타이 호텔을 도는 코타이커넥션 셔틀버스가 아직 없기 때문에 걸어가거나,

택시를 타거나 ( 쉐라톤호텔에서 탔을 때 기준 택시비 약 30원 정도 나옴 ) 혹은 일반버스 50번 버스를 타면 되는데, 문제는 50번 버스를 탈 경우 호텔로의 접근성이 쉽지 않습니다. 횡단보도 건너는게 살짝 애매함

그리고 걸을경우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에서 쉐라톤호텔까지 약 20분정도 걸립니다.

가을 겨울이나 날씨가 선선할때는 괜찮지만 한여름에는 이 20분을 걷다가는 절친이어도 싸움이 날 수도 ㅋㅋㅋ

참고로 인호텔에서 그랜드리스보아 팰리스 까지는 캐리어 3개 포함해서 49원,

쉐라톤에서는 30원, 파리지앵에서는 한번은 27원 한번은 28원 정도 금액 나왔으니 택시비 어느정도 나올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위치 때문에 고민을 하다하다 결국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로 결정을 하고 난 뒤!

제가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 Grand Lisboa Palace Resort Macau ) 호텔에 메일을 보내 객실 2개를 예약할 예정이고 커넥팅룸으로 배정받고 싶은데 어떤 객실로 예약을 해야 하냐고 문의하니

디럭스 킹 그리고 디럭스 트윈 객실로 되어 있다고 이 두개의 객실을 예약한 뒤 문 열어달라고 요청해야 한다고 회신이 와서 성인 4인기준, 디럭스킹 하나 그리고 디럭스트윈 하나 예약.

객실 예약당시 조식포함 그리고 가든뷰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진행중 객실로 예약을 했습니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의 경우 현재 오픈 초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예약하는 시점에 따라 가든뷰 업그레이드 제공 혹은 마카오타워 입장권 제공 혹은 다이닝바우처 200불 제공등의 특전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써드파티 사이트에 따라 제공되는 조건이 달랐기 때문에 각 사이트들 꼼꼼하게 살펴보고 예약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체크인 했을당시는 7월 초 일요일이었는데 체크인에만 50분이 넘게 걸렸어요.요즘 후기도 보니 체크인 하는데 50분에서 한시간 걸렸다는 다른분들의 후기 몇개 보긴 했으니...

이런부분은 살짝 고려하셔야 할거예요 ( 제가 마카오 여행갔을 7월 첫주에는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는 50분 대기했고, 파리지앵 마카오는 2시간 대기했다가 체크인 했었음. 현재 코로나 이후 인력충원이 다 안되어 있고 여름 중국본토에서 마카오 호캉스 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체크인 하는데 대기시간이 엄청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받기도 힘든 상황이에요 ㅠ.ㅠ )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

혹시 택시를 타고 이동하실 분들은 기사님께 두개의 캡쳐본 아무거나 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두개 다 보여드려 봤는데 호텔까지 잘 데려다 주심 ㅋㅋ

제 경우 일요일 낮 11시 조금 넘은시간에 가서 체크인 했는데 체크인할때 전화번호를 적어놓게 합니다.

그리고 객실 완료되면 휴대전화로 객실 준비 되었다고 문자 보내주니 현지 유심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심 개통하면서 받은 현지 전화번호 꼭 적으시고 이심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국전화번호 적어놓으실 경우 문자 수신 꼭 하는거로 ( 저는 현지 데이터만 활성화 해 놓아서 문자 못받고 객실에 늦게 들어갔음 ㅋㅋ )

설정해 놓으세요!!

 

디럭스 킹 가든뷰 (Deluxe King Garden View) 객실 모습입니다.

미니바에 들어있는 음료는 1회 무료.

이게 무슨말이냐면 2박이상의 일정이실 경우 체크인시 냉장고에 음료 4개 ( 탄산2개 맥주 2개 )가 들어있어요 그리고 다음날 객실 청소할때

미니바는 따로 채워놓지 않습니다. ( 타 호텔은 투숙기간 내내 미니바 무료 제공하는곳들도 있거든요 ㅎㅎ )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는 1회만 무료이니 그 부분 참고하세요.

저희는 체크인 할때 캐리어 보관요청했었는데

오후에 체크인해서 올라오니 객실에 이미 캐리어 다 올라와 있었어요.

 

칫솔 및 치약 1회용품 제공가능하고 샴프 및 컨디셔너 샤워부스에 부착되어 있어서

그거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 제 객실이었던 그랜드

디럭스 가든뷰 트윈룸 (Grand Deluxe Garden View Twin Room)

욕실 및 드레스룸 구성은 차이 없고

객실도 차이 없어요. 그냥 침대가 한개냐 두개냐의 차이일뿐 ㅎㅎ

싱글베드 2개의 구성인데 싱글베드 보다는 조금 더 큰 침대

220볼트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생일 기념으로 받았던 기념일 케이크, 생각보다 사이즈도 크고 맛있었음. 케이크 먹으면서

역시 대인배 리스보아 다시한번 느낌, 약간 페레로로쉐 케이크 같다고 생각하며 왔다갔다 하며 한입씩

잘 먹었음 ( 제가 지난 10년정도? 매년 생일마다 마카오 가서 호캉스를하고 왔었기 때문에 언제 한번 각 호텔들에서 제공하는 생일 케이크에 대해 정리를 해 볼 생각이에요~ )

커넥팅룸 문의할때 답장을 받고, 다시 메일을 보내면서 예약번호 알려주고 이 두개 객실 커넥팅룸으로 부탁한다, 그리고 내 생일 기념으로 방문하기 때문에 레이트체크아웃이 가능하면 해주면 좋겠다고 요청사항을 남겼는데, 체크인하면서 커넥팅룸은 시스템에 입력되었고 객실 준비하면 직원이 와서 문 열어줄거다

생일케이크 준비했는데 어느 날짜에 원하냐고 물어봐서 오늘 주면 좋겠다고 했더니 이미 객실에 준비되어 있었고 레이트체크아웃은 1시로 받았어요 ( 원래는 오전 11시에 체크아웃임 )

가든뷰 객실의 경우 객실에서 이렇게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정원이 보입니다. 

체크인 하던 당일은 너무 늦은시간에 객실에 들어와서 조명 때문에 색깔이 노랗게 나와서

다음날 외출하고 돌아와서 객실 사진 조금 더 찍어 보았어요.

턴다운서비스때 세심하게 정리해 주고 가시는데 첫날에는 턴다운서비스 다녀가셨고

둘쨋날엔 안다녀가셔서 기준이 뭔지는 모르겠음 ㅋㅋㅋ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에 숙박을 하고 나서 제가 느낀점은..

장점은 아무래도 넓은객실, 셔틀버스 노선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마카오공항, 페리터미널 및 그랜드 리스보아호텔 마카오타워 거기에 특정시간대에는 홍콩 주하이 마카오 버스터미널 ( 일명 마카오 버스터미널 ) 까지 가는 노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텔 내부에 뉴야오한 슈퍼마켓이 있기 때문에 따로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간단한 생필품등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 가격도 산미우나 파크앤샵보다 아주 조금 더 비싼 정도고, 노블마트에 비하면 엄청 저렴함! )

제가 7월 첫주 토요일 인호텔, 일월화 그랜드리스보아 팰리스, 월화수 파리지앵 마카오 숙박을 했었는데

1박 기준의 금액이 전부 17에서 19만원선으로 세 호텔이 거의 비슷하게 나왔어요.

거기에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는 조식포함, 파리지앵은 조식 불포함의 가격이 두 호텔이 비슷하게 나왔답니다.

이렇게 비교하면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가 얼마나 저렴했던것인지 다시한번 느껴짐!

그리고 조식당의 저는 마카오 호텔 숙박할때 거의 조식불포함 조건으로 숙박을 하기 때문에

마카오에서 많은 호텔에서 조식을 먹어본건 아니지만 여태까지 가 보았던 호텔들 중 조식당이 가장 훌륭했습니다. 메뉴도 다양하고 맛도 좋고 ( 이번에 조식당 메뉴들 보고 역시 리스보아,먹는인심 대박 다시한번 느낌 )

그럼 불편한 점은 무엇이었냐?

실내 수영장과 실외 수영장이 있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규모가 타 호텔 수영장에 비하면 매우 작습니다. 

또한 겨울시즌 실외 수영장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 이 부분은 다른글로 다시 작성 예정 ) 

파리지앵 호텔 수영장 규모와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그래서 갤럭시 리조트나 스튜디오시티 수영장 규모를 생각하시면 매우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객실바닥이 카페트바닥 ( 카페트 바닥 비선호 하시는 분들도 계시니깐요 )입니다.

​마지막으로 위에도 길게 언급했지만 코타이 스트립 구역으로 가기에 걸어서 20분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마카오에 생긴지 얼마 안된 호텔이기 때문에 다른분들의 후기도 많겠지만 제가 이번에 느낀 부분을 최대한 자세하게 적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오늘은 글이 좀 길어진듯 싶습니다.

만약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와 알티라가 20만원 동일하게 가격이 나온다

주변에 로컬맛집과 일반 노선버스 이용이 중요하시다면 알티라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가 조식포함, 포시즌이 조식 불포함 25만원으로 비슷하게 나온다.

수영장 및 사우나가 중요하시다면 포시즌, 조식과 셔틀버스 노선이 편리한걸 원하신다면

그랜드리스보아 팰리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엠지엠 코타이와 그랜드리스보아 팰리스가 비슷한 금액으로 나온다?

셔틀버스 및 부대시설 ( 휘트니스 수영장 )이 중요하시다면 엠지엠 코타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카오 호텔 찾으시면서

커넥팅룸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주심 제가 아는선에서 최대한 자세하게 댓글

 

달아드릴께요! ( 갤럭시 리조트 계열은 가본적이 없어서 제외 )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