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기 까지 약 2개월 이상의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마카오 리스보아 팰리스 ( Grand Lisboa Palace Macau ) 호텔의 수영장 후기!!

그 이유는? 하단에 설명 ㅎㅎ

마카오에는 세곳의 리스보아 호텔이 있습니다, 그랜드 리스보아 마카오, 리스보아 마카오.

이 두곳은 마카오 반도 세나도광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코타이 지역에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이 새로 오픈을 했어요~

아무래도 마카오의 초신상 호텔중 하나고 가격이 나름 괜찮음 거기에 아주 좋은 조식을 가지고 있어 그런지 한국관광객들의 방문도 슬슬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 제 블로그에 질문글이 가장 많이 달리는 마카오 호텔들중 한곳이 되었어요!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의 경우 야외 수영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야외 수영장 이용을 원하신다면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을 예약하시는게 더 좋은 방법입니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의 수영장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층에 수영장 및 헬스장, 그리고 조식을 드실 수 있는 식당이 위치하고있어요. 제가 머물렀던 객실에서 맞은편동으로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3층에서 내려서 이동

참고로 휘트니스 클럽을 가시기 위해서는 꼭 객실키 지참하고 가셔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의 경우 수영장 이용시간이 시즌별로 다릅니다.

제가 아래의 사진을 찍은 시간은 아침 6시 무렵이기 때문에 수영장 오픈 전이어서

피트니스센터 가는길에 잠깐 사진만 찍어 보았어요. 방문하시기전 꼭 홈페이지에서 수영장 이용가능시간

확인하세요! 

개인적인 오지랖이지만...

저는 마카오 호텔들 가실때 객실에서 객실 슬리퍼를 신고 수영장 가는걸 절대 반대하는 입장이에요.

수영장 바닥은 매우 미끄럽기 때문에... 넘어지는 손님들의 모습을 종종 볼 때가 있어요,

실제 제가 마카오 모 호텔에서 숙박했을때 손님분이 객실 슬리퍼 신고 수영장 걸어가시다 찍 미끄러져서

실려가신거 본 적 있음. 그래서 실제 제가 야외 수영장 있는 호텔 갈때는 미끄럼 방지 되어 있는 슬리퍼 챙겨가서 신고 가는편이고 객실 슬리퍼 신고 내려가지 마시라고 꼭 조언하고 있습니다. 

수영장을 지나 안쪽으로 더 들어가시면 휘트니스 센터 나옴.

휘트니스 센터는 24시간 운영됩니다.

스텝퍼 클라이밍 있어서 또 시도해 보았으나 포기포기 ㅋㅋㅋ

어떤 기구들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늦은밤 그리고 새벽시간에는 직원이 상주해 있지 않습니다.각자 알아서 잘 이용하시고, 잘 정리하고 나가시면 됩니다.

휘트니스에서 운동하다 너무 추워서 그냥 밖에 걷고 들어옴 ㅋㅋ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의 경우 코타이 스트립의 정중앙 부분에 위치한 호텔이 아니기 때문에

위치가 살짝 안좋다고 생각되실 수 있어요,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에서 쉐라톤호텔까지 걸어서 15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침먹고, 세나도광장 갔다가, 딤섬먹고 다시 호텔로 돌아와 오후시간을 수영장에서 보내기로...

다시 3층으로 가서 수영장 입구에서 락커 키 받아서 입장

( 수영복 입고 샤워가운 입고 이용하실 분들은 그냥 바로 수영장으로 가셔도 됩니다. )

위에서 사진으로 소개해 드린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

야외 수영장의 경우

 

매우 중요한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2023년 11월부터 2024년 4월 까지는 야외 수영장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홈페이지 참고

제가 이 부분을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이제야 쓰는것 ㅋㅋㅋ

겨울철 마카오 가실 분들 중 야외 수영장 이용 여부가 중요하신 분들은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 예약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나!!!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마카오 호텔에는

아주아주 좋은 수영장이 있습니다. 바로 실내 수영장!! 

 

제가 위에서 겨울시즌 ( 11월에서 4월 ) 야외 수영장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을 예약하시면 안된다고 했지만 반대로!! 겨울철 실내 수영장이 있는곳을 찾으신다면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실내 수영장 이용시간은 2023년 12월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 수영장 이용시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저는 겨울철 아이와 함께 수영장 이용을 위해 마카오 호캉스를 가는것을 그리 권하지 않는

입장이에요. 이유는 마카오 호텔 수영장들이 잘 되어 있다 하더라도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온수풀 ( 특히 김이 모락모락 나서 수온 35도 이상의 아주 따듯한 ) 야외 수영장은 거의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수영했어요, 수영장 텅텅 비어 전세내고 사용했어요. 이런 후기들이 있습니다.

네 맞아요~ 실제 겨울 마카오 호텔에 가면 수영장 이용객들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수영하시는 분들이 없어 아주 쾌적한 분위기에서 수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건 이 수영장 물에 익숙해진 아이들이거나  그날 날씨가 아주 따듯했을때 가능한 일이에요, 제가 자주 보는 모습중 하나는 대다수의 아이들과 성인분들은 수영장 들어갔다가 물이 생각보다 차가워서 깜짝 놀라서 소리지르면서 나가십니다...

온수풀이라도 30도 전후의 온수풀, 게다가 야외 이기 때문에 물이 생각보다 차갑습니다,

그리고 마카오 겨울 온도는 마카오 낮 기온이 20도가 넘더라도 우리나라 여름의 20도를 생각하심 안되요, 마카오는 습도 때문 거기서 5도에서 10도 ( 저는 10도로 계산하지만 ) 빼셔야 체감온도가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겨울철 아이와 호캉스를 위해 마카오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수영장 질문을 하시면

가급적 실내 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고르시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의 경우 실내 수영장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는 적합한 호텔 이지만 수온은

아주 따듯한 편은 아닙니다. 참고로 제가 롤링힐스 라고 아이동반 가족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은 호텔 수영장을 다니는데, 이곳의 수온이 31도 전후로 나와요. 그런데 마카오에 있는 실내 수영장을 보유한 호텔중 롤링힐스 호텔만큼 따듯한 수온을 가진 실내 수영장은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단순 실내 수영장만 놓고 본다면 알티라, 오쿠라, 크라운 플라자 호텔, 하버뷰, 에스콧 마카오 ( 이곳들이 제가 실내 수영장 있는 호텔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호텔 ) 보다는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실내 수영장이 더 넓은편입니다.

안다즈는 가보지 못해서 비교를 못하겠는데 ( 최근에 마카오에 W호텔과 안다즈 호텔이 생겼는데, 이 두개의 호텔에도 실내 수영장이 있습니다. ) 이 두곳의 호텔에도 실내 수영장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 글이 살짝 수영장 소개 보다는 오지랖 넓은 글이 많은것 같아 걱정이 되지만

겨울철 마카오 호캉스를 준비하시는 분들중 수영장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