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마카오 베네시안호텔에는 크게 3가지의 부대시설이 있어요. 키즈카페인 큐브 그리고 수영장과 헬스장

키즈카페와 수영장은 5층에서 연결되어 있으며, 헬스장은 8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우선은 키즈카페 큐브 부터 설명을 해 드립니다.

베네시안 숙박객분들은 5층으로 내려갑니다. ( 저는 사우스윙 숙박객이었기 때문에 그쪽 기준으로 설명을 해 드려요 )

5층에서 하차를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110미터에 큐브가 있고 160미터에 수영장이 있다는 안내멘트가 있습니다.

이걸 따라 쭉 직진하세요

그럼 먼저 키즈플레이존 큐브가 나옵니다. 이용요금은 날짜별로 다르고 몇가지 규정이 있습니다.

성인 및 아이 모두 양말 신어야 하기 때문에 양말을 꼭 챙겨가도록 하세요 ( 별도 구매 가능 )

그리고 미끄럼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긴 상의와 하의를 입어야 한다고 합니다 ( 무료 대여 가능 )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아이와 함께 마카오 호캉스를 가셨는데, 만약 하루 1박을 추가하기 애매한 상황이신 분들이라면

베네시안 말고도 각 호텔에 이런 키즈카페 시설들이 있으니 이런곳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공항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고려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베네시안 스튜디오시티 쉐라톤등에 해당시설이 있다고 알고 있는데 검색해 보시면 다른분들이 다녀오신 후기들 볼 수 있을거예요.

참고로 베네시안 숙박하시는 분들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시면 되고

비 투숙객들의 경우 캐널시티가 있는 3층에서 큐브 간판을 찾아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됩니다. 계단을 조금 많이 올라가야 해서 힘이 들기는 해요.

키즈카페 큐브를 지나 조금 더 직진을 하면 엘리베이터가 하나 나옵니다. 

바로 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레벨1으로 이동을 하면 수영장이 나오는데요

베네시안 수영장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2020년 1월 ( 겨울 ) 기준 수영장은 온수풀은 한개 나머지는 차가운물이었습니다.

이 엘리베이터를타시고 레벨1로 이동

그러면 직원들이 있는 공간이 있고 거기에 객실번호 성함등을 쓰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휴.. 선베드는 너무 마음에 안들었어요 ( 솔직히 여태까지 갔던 호텔들중 가장 마음에 안들었음 ㅋㅋ )

생각난김에 다른호텔들 수영장 선베드 사진들도 보여드려요 ( 비슷한 금액대의 타 호텔들 )

그럼 제가 왜 베네시안 선베드 너무하다고 했는지 아실듯 ㅎㅎ

포시즌호텔

하얏트 마카오

콘래드 마카오

이건 금액차이가 조금 나긴 하지만 그랜드라파

 

위 사진들에 비하면 베네시안 선베드 너무 성의 없어요.

그래도 나름 장점도 있는데 18세이상의 성인전용공간이 있다는 점!

하지만 겨울시즌에는 물이 차가워서 이용하지는 못함

중앙에 있는 큰 풀장도 물이 차가워서 이용하기엔 무리

날이 따듯한 날에는 이쪽 썬베드에 누워서 휴식을 취하기엔 괜찮음

그리고 안쪽으로 온수풀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쪽 온수풀에서 놀고 있어서 조금 좁은 느낌

저는 그래서 수영하러 내려갔다가 그냥 선베드에서 햇빛 받으면서 낮잠만 자고 돌아왔어요.

마카오 날씨 20도 정도 되는 따듯한 날에는 저 온수풀에서 놀 수 있지만 오후 3시가 지나면서 해가 져물어 가면 급 추워져서 4시쯤 되니 다들 나가는분위기였어요. 

수영장 이용안내 및 자세한사항은 아래 베네시안홈페이지 참고하세요.

https://ko.venetianmacao.com/hotel/amenities/venetian-pools.html 

베네시안 뿐만 아니라 타 호텔 수영장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한가지 오지랖 부리고 싶은 내용이 있어요.

가끔가다 마카오 호텔 수영장 후기에  아이들 구명조끼 안 입으면 득달같이 와서 뭐라 그런다거나, 아이 혼자 놀고 있음 와서 뭐라 한다고 너무 불편하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이건 아이의 안전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실제 몇년전에 마카오 모 호텔 수영장에서 아주 큰 사고가 있기도 했었어요,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일이긴 하지만 수영장에서의 안전사고는 눈깜작할 사이에 일어납니다. 특히 마카오 몇몇 호텔의 수영장은

수영장 크기가 크고, 그에비해 안전요원들이 상주가 아닌곳들도 있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꼭 아이곁에서 아이를 주의깊게 살펴보면서 호캉스를 즐기도록 하세요, 너무 많은 분들이 아이들만 수영장에 넣어둔 채 본인은 스마트폰 하시거나 멀리 떨어진 자쿠지에 계시는 모습들을 보아 오지랖 넓지만 대놓고 적어 놓습니다.

다음은 8층에 위치하고 있는 휘트니스입니다.

24시간 운영이고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는 직원이 상주해 있습니다.

마카오의 호텔 휘트니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아침일찍 잠이 깨도 이용을 할 수 있으니깐요.

예전에 제가 다니는 휘트니스 팀장님이 베네시안 호텔 다녀오시고

거기 운동기구 진짜 좋은거 많은데 운동하는 사람 아무도 없어서 자기가 다 안타까웠다고 하셨던적이 있어

얼마나 좋은거 많이 있나!! 싶어서 운동하러 가봤는데 진짜 다양한 운동기구가 있네요.

전 그래봐야 트레이드밀 걷는게 전부인지라 다른건 그냥 눈으로만 구경...

오후 11시까지는 직원이 근무중이기 때문에 아래 사진 처럼 문이 열려있어요.

11시 이후로는 문이 닫히기 때문에 그럴때는 객실키를 저 빨간 동그라미로 체크해 놓은 공간에 태그하시면 문이 열립니다.

그럼 문열고 들어가셔서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오후 11시 넘어 휘트니스 이용하실 분들은 꼭 객실키 지참하고 가셔야 해요.

제 개인적인 취향이자 동선은 저는 아침 5시나 6시쯤 일어나서 휘트니스 가서 조금 걷고 그리고 수영장가서 수영하고

사우나 있는곳은 사우나하고 객실로 올라오는걸 좋아해요.

마카오는 24시간 운영되는 휘트니스를 가지고 있는 호텔들이 있어 이런 점은 아주 편리하고 좋답니다!!

 

로얄디럭스 스위트객실  Royale Deluxe Suite 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https://dktladl.tistory.com/941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