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마카오에는 타이파지역의 크고 좋은 호텔들도 많지만 마카오반도, 정확히는 마카오 페리터미널 근처에 로컬 호텔들도 꽤 있답니다. 이 근방의 호텔들이 최근 이름들을 다 바꾸고 있는 추세인지 ~~드래곤으로 끝나는 곳들로 바뀌고 있던데 이곳 밀리언드래곤 호텔 ( Million Dragon Hotel macau ) 역시 예전에 란콰이퐁 호텔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던 곳입니다.

그래서 밀리언드래곤 호텔로 검색을 하시면 후기가 그리 많은편은 아니예요. 사실 란콰이퐁호텔로 검색을 하셔도 마카오 란콰이퐁호텔은 그리 많은 후기는 없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단 위치가 꽤 애매하며 같은 가격이면 더 좋은 호텔에 머물수 있기 때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분들께 추천을 해 드립니다.

나는 무조건 가성비 혹은 저렴한 금액이 중요하다!! 하시는 분들입니다.

마카오가 아무리 저렴한 숙박비를 보여준다 하더라도 1박에 10만원이라는 비용을 혼자 여행시 감당하기 약간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밀리언드래곤호텔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제 경우 1박에 약 7만원 가량 ( 평일기준 )에 숙박을 했는데, 더 저렴할때는 6만원대의 숙박료가 나올때도 있었어요. 이곳역시 1박에 10만원 넘을때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가 그 정도 가격이 나올 경우는 다른호텔들도 다 비싸지기 마련이에요.

만약 1박에 8만원선으로 밀리언드래곤호텔, 인호텔마카오, 베스트웨스턴선선등이 나온다면 위치상으로는 인호텔마카오가 가장 좋고 객실 컨디션은 밀리언드래곤호텔과 인호텔이 비슷비슷합니다.

늦은시간 마카오에 도착해서 잠만자는 용도의 숙소를 찾으실 경우 꽤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것 같은데, 사실 N2버스를 타고 찾아가기에는 꽤 애매한 곳이기 때문에 버스 이용이 중요하신 분들은 타 호텔을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호텔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셔서 그곳에서 체크인 아웃을 하실 수 있습니다.

디파짓은 저는 1000홍딸 걸었어요.  7층으로 배정되었는데.. 뷰는 없음..그런거 이쪽 호텔들은 그런거 기대하심 안되요~~

마카오 주민들이 거주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멋진 뷰 등을 기대하시면 실망이 큽니다.

이쪽 지역에서는 그나마 그랜드라파 호텔 객실뷰가 나은편이에요.

문 열고 들어가자마자

욕실. 욕조 있습니다.  1회용품있는데 샴푸 질이 그리 좋지 않아요.

쓰시는 제품 가져가시거나 혹은 근처 마트에서 새거 사서 쓰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제가 머물렀던 객실은 낮은 층이라 그런건지 화장실에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다른 객실에서 쓰는 물 소리가 그대로 들린다는 점이었는데요

비즈니스 호텔들 중에는 이런곳들이 꽤 있어 어느정도 적응되었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물새는 소리가 나서 혼자 깜짝 깜짝 놀랐어요 ( 그때마다 변기 고장났나? 하고 화장실 가봄 ㅠㅠ )

무료생수 2병 제공, 냉장고는 비어있습니다.

가끔 웰컴과일이나 턴다운서비스때 과일 제공해 주었다는 후기를 보기는 했으나..저는 그런거 없음 ㅋㅋ

워낙 저렴하게 한거라 그런 기대는 없지만..다른분들 후기 보고 기대하시면 실망할수도 있으니 미리 적어놓음!!

창문밖으로 보이는 모습은 이렇습니다. 커튼은 쳐놓고 계시는게 좋아요~

한가지 주의사항은!! 겨울시기에 마카오 여행가시는 분들이라면 이 호텔 난방이 되지 않습니다. 온도를 30도까지 올려봤는데 오히려 더 추워짐.. 그래서 에어컨 끄고 있었는데 ( 에어컨 끌 당시 온도 21도, 다음날 아침되니 22도 나오더군요... ) 추위 많이타시는 분들이라면 긴팔 잠옷 및 핫팩 챙겨가셔야 합니다. 저는 핫팩 이불속에 넣고 잤어요.

참고로 마카오 온도 20도면 사람들 패딩입고 다닙니다. 홍콩 마카오 대만권에서 10도 미만이면 우리나라 영하 날씨와 같아 동사자가 나올 정도이니 꼭 따듯하게 준비해 가세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기는 하지만 배차간격이 그리 좋은편이 아닙니다.

저는 그냥 일반버스를 많이 타고 다녔어요

호텔서 나와 오른쪽을 보시면 바로 이렇게 굿마트 라고 작은 상점이 있는데 간단한 음료와 맥주등은 이곳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맥주 가격은 이정도 탄산수는 8원 ( 마카오달러 기준 ) 이었습니다.

저는 속이 느끼해서 콜라나 사이다 사먹으러 나갔다가 그냥 이곳에서 탄산수 사다 마셨어요.

USB충전 가능한데 220볼트는 바로 사용 안됩니다.

밀리언드래곤호텔 근처의 버스정류장 두곳을 알려드려요!

이곳을 잘 이용하시면 더욱 알찬 마카오 여행이 가능해 진답니다.

하나는 호텔에서 큰길로 나와 왼쪽으로 가면 있는 바로 위 사진의 버스정류장입니다.

이곳에서 3번과 10번 버스를 타면 바로 세나도광장으로 가실 수 있는데요!!

특히 3번 버스를 타면 세나도광장을 거쳐 폰테 16으로 갑니다.

폰테 16이 소피텔 호텔이기 때문에 남핑카페를 가실분들은 저 3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되고

10번 버스는 아마사원으로 가는 버스입니다. 세나도광장을 거쳐 아마사원으로 가니 아마사원가실 분들은 10번 버스를 타세요.

또하나!! 기아요새를 가실 분들은 28C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28C버스를 타고 호텔기아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해서 조금만 더 걸어 올라가시면 바로 기아요새 가실 수 있어요

28C버스타고 기아요새로 가는 구글경로

만약 마카오페리터미널로 가실 분들은 길건너 위 사진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3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3번 버스를 타면 다음 정거장이 바로 마카오페리터미널이니 마카오 투어버스 이용하시기 위해 페리터미널로 가시거나, 혹은 타 호텔 셔틀버스를 타기위해 페리터미널로 가실분들은 걸어가는것보다 버스비 6원을 내더라도 저곳에서 버스를 타고 마카오 페리터미널로 가시는게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세나도광장을 관광하시고 호텔로 돌아오실 분들도 세나도광장에서 3번 버스를 타고 페리터미널로 가다 위의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바로 호텔로 돌아오실 수 있는것!!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