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호텔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만다린오리엔탈에서 마카오 포시즌호텔로 이동을 하는 날입니다. 제 경우 포시즌호텔에 숙박하기전 두가지 사항을 부탁하는 메일을 보내 놓았어요.
하나는 편도선염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꼭 담배냄새가 나지 않는 객실을 달라고 하는것 ( 마카오 포시즌의 경우 복도에서 담배 피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엘리베이터 앞 쓰레기통에 담배 꽁초가 있기도 해요 )

두번째는 만다린오리엔탈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포시즌으로 갈 예정인데 체크인 시간이 오후 3시인것을 알지만 혹시 가능하다면 이른 체크인을 부탁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답장이 오길  객실에 air purifier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우스키핑팀에 전달해 놓겠다는 내용과 혹시 객실이 미리 준비되지 않는다면 수영장 및 사우나를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의 답장이 왔습니다.

만다린 오리엔탈호텔에서 마카오 포시즌까지는 택시를 타고 이동했는데 ( 사실 타이파 페리터미널에서 이동할 경우 마카오 포시즌 차량을 타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택시 선택 ) 캐리어 포함 약 92원 정도 ( 마카오달러 ) 나왔습니다.

마카오 택시의 요금체계 아래의 사진으로 참고 하세요.

택시에서 내리는데 아무래도 택시에서도 에어컨 바람 많이 쐬고 바로 실내로 들어가다보니 갑자기 기침이 엄청 심하게 나오기 시작했어요. 체크인 카운터 까지 안내해 주던 직원이 그 모습을 보더니 체크인 도와주는 직원에게 뭐라뭐라 이야기를 하고 그 직원이 옆자리 직원에게 뭐라뭐라 또 이야기를 하니 갑자기 옆자리 직원이 어디론가 감..
그러더니 저에게 따듯한 레몬티를 한잔 가져다 줍니다.

이거 마시면 기침에 도움이 될거라고..여기에 첫번째 감동!!!

생일축하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생일케이크 준비해 두었다고 객실에 올려준다고 하시길래 고맙다고 인사하고

디파짓은 1000 홍딸 현금으로 걸었습니다 ( 신용카드로 걸으셔도 괜찮아요 )

직원과 함께 객실로 가고 있는데 객실에 도착해서 깜짝 놀랐음. 제가 예약했던 객실은 가장 저렴한 슈페리어룸 객실이었는데 지난번 숙박에 묵었던 객실보다 훨씬 큰 객실이었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생일기념으로 객실이 업그레이드 되어 프리미어룸에 묵게 되었어요. 여기서 두번째 감동 !!

 

 그 직원과 객실을 둘러보고 있는데 다른 직원이 옴..그런데 테이블에 꽃병을 하나 놓아주고, 이메일에서 이야기 했던 공기정화기를 들고와서 침대 옆에 놓아주고 갑니다.


여기서 세번째 감동!!! 

바로 위 사진의 구석에 있는 기계예요. 직원분들이 나가시고 구석구석 둘러보기 시작.
이 객실은 옆객실이랑 커넥팅룸으로도 이용되는 객실이던데 ( 욕실 옆쪽으로 문이 있었는데 커넥팅룸으로 사용 가능함에도 절대 옆방의 소음이 들리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었어요 )

제 객실에서 내려다본 포시즌 입구 , 살짝 왔다갔다 하기가 귀찮기도 한데..정문에서 저 길을 거쳐 나가야 메인도로가 나와서 버스타러 나가려면 타 호텔에 비하면 조금 더 걷게 됨

 문쪽에서 바라본 객실 모습인데

문 옆에 몰랐는데, 화장실이 하나 더 있습니다. 그리고 원형 테이블이 있어 매우 편리함  

프리미어룸의 경우 공식홈페이지 찾아보니 성인3명 그리고 성인2명 아이 1명까지 투숙 가능한 객실이던데


콘래드 호텔 스위트룸이랑 비교를 해보자면 부모님과 함께 성인 3인이 여행을 가시고 한 객실에 머물고 싶을경우, 
사우나와 수영장이 중요하시다면 포시즌호텔 셔틀버스와 호텔내 식당들이 중요하시면 콘래드 쥬니어 스위트룸 선택하시면 좋을듯 싶어요.
 

얼음통 및 주전자 ( 얼음은 턴다운 서비스때 채워놓고 가세요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마카오 포시즌의 단점은...냉장고가 자동방식이에요. 건들이기만 해도 금액이 부과됩니다. 그래서 냉장고를 따로 사용하실 분들은 빈 냉장고 하나 더 요청하셔서 사용하셔야 해요 ( 제 경우 그냥 돈아까우니 그냥 차 끓여서 물 부워 마심 )


캡슐도  6개나 제공 ( 디 카페인 있습니다 )

아까 직원이 건내준 레몬티

창문쪽에서 찍어본 모습 쇼파도 있고 1인용 의자도 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기 꽤 좋습니다.

다만 카페트 바닥이기 때문에 아이 있으신 분들중에 카페트 바닥 싫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욕실 앞에 옷장 있습니다. 욕조 샤워 부스 분리되어 있음

 

좌는 체크인하고 난 뒤 우는 턴다운 서비스 다녀가시고 난 뒤 테이블 정리까지 깔끔하게!

점심을 먹고 수영장을 갔다왔는데 수영장에서 4번째 감동을 받았어요 ( 이 이야기는 아예 다른 글로 쓸 예정 )

그리고 사우나 이용하고 객실로 올라왔더니 생일케이크 도착했는데!!!
케이크와 손편지 그리고 이렇게 차가 함께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여기서 5번째 감동을 받았어요.

이게 뭘까 싶어 검색을 해 보니 복명당 이라는 ( 褔茗堂 Fook Ming Tong ) 차 브랜드라고 하네요.
홍콩에도 매장이 있어 차 좋아하시는 분들이 쇼핑겸 많이 들리는 가게라고 해요.

이렇게 차와 함께 여러가지 말린 재료가 들어있는데 ( 대추와 구기자 등 ) 실제 제가 밤에 마셔봤는데 온몸이 따듯해 지는게 아주 좋았어요. 다음번에 홍콩가면 저도 저거 살까 진지하게 고민중이에요. ( 아마 이건 제가 기침 때문에 힘들어 해서 객실에 올려준거 같은데 정확하지는 않음 )

이렇게 초코케이크와 과일등을 먹고 저는 야경 구경도 할겸 저녁 산책을 위해 길을 나섭니다.

 마카오 포시즌 호텔은 이런분들께 추천을 합니다.

코타이지역에서 사람이 조금 덜 하고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에 투숙하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조용한 수영장을 원하시는 분들과 사우나 이용이 중요하시다면 포시즌호텔은 좋은 선택입니다.
마카오 마지막날 밤 12시 전후의 비행편이라 마지막날 숙박을 잡기 애매한 경우, 아이동반 가족이라면 숙소를 잡으시는게 더 좋으나 부모님 동반이나 성인분들의 여행일 경우 마카오포시즌 호텔은 체크아웃한 후에도 수영장이나 사우나등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영장에서 쉬시다가 사우나가서 씻고 머리말리고 밤 10시경에 마카오공항으로 이동하실 분들에게는 적합한 곳입니다.

그러나 이런분들께는 비추천합니다. 셔틀버스 노선이 다양하길 원하고, 호텔 내부 시설 이용보다는 마카오 관광을 주로 진행하실 분들입니다. 또한 호텔내 레스토랑을 찾기 편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시는 분들도 이곳보다는 코타이샌즈나 시티오브드림 갤럭시 리조트에 숙박을 하시는게 더욱 좋습니다. 아이들 동반 가족이라 조금 더 넓고 놀거리가 많은 수영장을 원하시는 분들도 이곳 수영장보다는 타 호텔 수영장이 더 괜찮습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