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3박 4일의 마카오 여행을 마치고 이제 다시 홍콩으로 돌아왔습니다.

마카오로 돌아오는 사진이 없는 이유는?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호텔에서 체크아웃 하자마자

셔틀버스 타고 타이파 페리 터미널로 이동, 그런데 페리 시간이 30분 밖에 남지 않아 진짜 빛의 속도로

티켓 사고 출국심사 받고 바로 페리타고 홍콩으로 넘어옴 그리고 바로 입국심사 받고 밖으로 나와서 에코트리 호텔까지 걸어왔기 때문에 딱히 과정사진이 없어요.

나중에 셩완 슌탁센터 ( 순탁센터, 마카오 페리 터미널 ) 이비스셩완, 더 피고 ( the figo ) 그리고 에코트리호텔 까지 걸어가는 방법은 따로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숙박하시기전 알아두셔야 할 점!!

홍콩섬에 에코트리호텔 ( Eco Tree Hotel )이 두곳이 있습니다. 사이잉푼역에 위치하고 있는 에코트리 셩완 , 그리고 틴하우역 근처에 에코트리 코즈웨이베이가 몇년전에 오픈을 했기 때문에 두 곳중 어느 위치인지 꼭 확인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곳은 셩완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에코트리호텔 입니다.

에코트리 셩완은 사이잉푼역 A2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역 개찰구에서 A2출구 까지 오는길이 5분넘게, 아주 오래 걸리는 느낌이에요. 저는 그래서 주로 트램이나 버스타고 다니는편!

에코트리 호텔 프리미어 스위트 (Premier Suite) 객실은

이런분들한테 추천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홍콩여행을 간다, 한객실에 묵고 싶다!! 성인3명이 여행을 가서 침대가 3개가 있는 객실이 필요한데, 화장실이 2개있어 여유있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은 객실입니다.

이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의 경우 싱글베드2개, 퀸베드하나 그리고 욕실2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망은 하버뷰 ( sea view )입니다.

스위트 객실이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높은편이라 이비스셩완 커넥팅룸 객실을 이용하시는것과 금액 비교를 해 보고 더 낮은쪽으로 예약하시면 되는데, 참고로 이비스셩완 커넥팅객실의 경우 하버뷰로 배정되기 때문에 일반 객실에 비해 금액이 조금 더 높게 나옵니다.

제가 숙박하는 기간에도 이비스셩완 커넥팅룸은 35만원이 넘고, 에코트리 호텔 프리미어스위트객실은 30만원 정도의 가격이라 저는 에코트리쪽으로 선택했었어요.

그래서 에코트리 프리미어 스위트 VS 이비스셩완 커넥팅룸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더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시면 될거예요. ( 에코트리 스탠다드 객실 2개 예약하시는게 가격적으로는 제일 저렴함 )

지하철에서 접근성은 에코트리가 더 나으며, 트램 및 일반버스 이용 그리고 홍콩공항에서 공항버스 타고

오거나, 셩완 슌탁센터에서 걸어오기에는 이비스셩완이 더 가깝습니다.

그리고 에코트리는 카페트바닥, 이비스셩완은 마루바닥샤워부스 이용은 이비스보다는 에코트리가 조금 더 편리합니다. ( 이비스셩완은 샤워부스 물이 잘 안빠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는 객실들이 꽤 있어요- 이 부분도 나중에 이비스셩완 객실 소개할때 이야기할 예정 ) 

에코트리 셩완 하버뷰 객실에서 바라보는 모습

엘리베이터 타고 7층으로 가서 체크인 하시면 됩니다.

체크인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 12시

저는 디파짓은 따로 내지 않고 체크인했었어요. ( 간혹 500홍콩달러 받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혹은 스위트객실은 씨 뷰 ( 하버뷰 ) 객실로 배정되기 때문에, 저는 두번 다 20층이상의 객실로 배정받았고 객실에서 보이는 모습은 위 사진의 모습이에요.

바로 앞에 건물이 있기 때문에 뷰가 그리 좋은편은 아님.

싱글침대 2개 있는 객실

다음날 더블룸객실 혼자 사용했는데 침대는 솔직히 이날 사용했던 침대가 훨씬 편했음.

화장실 샤워부스 1회용품 제공되며 샴프 및 컨디셔너 제공됩니다.

생수는 하루에 4병제공 ( 일반객실은 2개제공됩니다 )

입구쪽에 쇼파가 있고 만약 엑스트라베드 설치하시고 싶으면 이 위치 맞은편에 엑스트라베드 설치해 주는데 ( 아래 사진 참고 )현재도 엑스트라베드 설치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차라리 이 공간을 객실로 만들었음 더 좋았을텐데..

쇼파와 책상 있는 공간인데 이번엔 이쪽은 아예 사용하지도 않음.

침대 하나 있는쪽

여기 샴프랑 컨디셔너 괜찮아서 저는 남은거 다 가져가서 이비스셩완 숙박할때 사용함 ㅋㅋ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220볼트 그대로 사용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용 변압기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없으면 프론트에서 빌려주니깐 그거 빌려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읽어 두시면 도움되는 호텔 근처 정보!

이 호텔은 사이잉푼역 A2번 출구와 매우 가까운 호텔입니다. 다만!! 위에도 언급했지만 지하철에서 A2번 출구까지 나오는길이 꽤 긴 편이에요 ( 지하철 개찰구에서 A2출구까지 5분이상 걸림 - 직접 시간 재면서 걸었는데 저는 7분정도 걸렸어요 )

A2출구로 나와서 바로 왼쪽을 보시면 에코트리호텔 간판이 보이는데 이 간판이 있는 문으로 가지 마시고

옆 블럭으로 가시면

건물입구가 나옵니다. 그 건물로 들어가셔서 7층 누르고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셔야 프론트가 나옵니다.

만약 에코트리호텔에서 제니베이커리, 포키, 구기우남등을 걸어가실 분들이라면

호텔에서 나와서 왼쪽을 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운동장이 보일거예요.

이 사잇길 ( 위 사진에 나와 있는 계단 )으로 쭉 올라가시면

바로 옆에 윈스톤커피가 입니다.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윈스톤커피가 오른쪽

사이잉푼역 A1번 출구가 왼쪽에 있어요.

A1번 출구 방향으로 걸어가시면 포키, 상기콘지,구기우남,제니베이커리까지 걸어가실 수 있는데!!

도보기준 제니베이커리, 구기우남까지 약 15분정도 걸립니다.

아래의 글들은 제가 아주 예전에 썼던 글들이지만... 이번에 이 길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했고

이 동선으로 하루 3번이상 걸으면서 맞는지 직접 확인하고 온 길이니깐

제발 글 보고도 길 못찾았다고 저한테 뭐라하는 댓글 달지 마세요 ㅠ.ㅠ

에코트리 호텔에서 상기콘지, 구기우남, 제니베이커리 가는 방법은 아래 두개의 글을 참고하시면

가는 방법을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하단에 LBP 호텔 - 현재는 더피고로 변경 ) 

홍콩 자유여행! Hotel LBP ( 호텔 L..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홍콩 자유여행! Hotel LBP ( 호텔 LBP ) 비지니스 스위트룸 소개~ ( 홍콩 the Figo 호텔로 변경되었습니

2023.06 정보수정 현재 이 호텔은 홍콩 the Figo 호텔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홍콩 자유여행! 오늘은 ...

blog.naver.com

다만 현재 LBP호텔은 더 피고 호텔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심이의 여행일기 :: 홍콩 자유여행! 미역국은 못먹었지만 그래도 제육볶음 도시락과 잡채가 어디야~ 홍콩에서 한국 도시락 먹기!! 홍콩 센트럴 한국도시락 잔치 ( Zan Chee Central ) (tistory.com)

 

홍콩 자유여행! 미역국은 못먹었지만 그래도 제육볶음 도시락과 잡채가 어디야~ 홍콩에서 한국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가 제가 운영

dktladl.tistory.com

위의 글들을 보시면 하단에 동영상으로 가는길을 설명해 놓았기 때문에 더욱 자세한 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정리! 에코트리에서 계단을 따라 사이잉푼역 A1번 출구 방향으로 가서 A1번 출구를 지나 직진하다보면 더피고 호텔 ( 구 LBP 호텔 )이 나옴, 거기서부터 그냥 쭉 위의 글들을 따라 가시면

제니베이커리 및 구기우남 가실 수 있음.

 

참고로 포키의 경우 얼마전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 홍콩편에서 나왔던 폭찹번을 파는 가게예요.

이 가게는 아침시간에 가시면 토마토와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는 폭찹번을 드실 수 있는데 그 메뉴보다는

점심시간에 판매하는 돼지갈비 덮밥이 훨씬 맛있으니 그걸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심이의 여행일기 :: 홍콩 자유여행~ 셩완 포키 레스토랑 ( For Kee Restaurant - 科記咖啡餐室 ) 가격 오른거 실화냥? (tistory.com)

 

홍콩 자유여행~ 셩완 포키 레스토랑 ( For Kee Restaurant - 科記咖啡餐室 ) 가격 오른거 실화냥?

홍콩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가 제가 운영

dktladl.tistory.com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