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2024년 1월 마카오 여행을 다녀오면서 세곳의 딤섬집에 다녀왔는데요

첫번째는 예전부터 자주 다니던곳

두번째는 무난한 로컬 딤섬집

그리고 마지막은 일부러 후기 없는 가게 가보고 싶어서 구글에서 검색해서 다녀왔는데 아주 만족했던 곳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젠딤섬은 예전부터 자주 다니던 딤섬집으로 실제 마카오 거주하시던 분에게  소개받아 다니기 시작했는데 그 뒤로 적당한 가격에 딤섬을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저는 마카오에서는 팀호완 보다 이곳을 더 자주 가긴 했어요.

현재 마카오에 젠딤섬 지점이 꽤 많이 늘어났는데 스튜디오시티 내부에 생긴 젠딤섬은 못가봤고

아티젠 그랜드라파 근처의 젠딤섬, 세나도광장 근처에 있는 젠딤섬

그리고 인호텔 마카오 근처의 젠딤섬 마지막으로 알티라호텔 근처에 있던곳을 다녔는데!!!

알티라 호텔 바로 근처에 있던 젠딤섬은 폐업했고, 근처 노바몰 ( 이케아 매장 있는 건물 )에

새롭게 오픈한 젠딤섬을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글을 잘 읽으시면

​1.세나도광장에서 알티라호텔 근처에 있는 젠딤섬 가는 방법

​2.세나도광장에서 꼴로안, 쉐라톤 및 파리지앵호텔들로 돌아가는 21A, 26A 버스타는 정류장

​3.세나도광장 근처 배고파마카오 2편에 나온 소고기 내장 조림 가게등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주말 오후에는 성도미니크 성당 입구에서 수녀님들이 성물 팔러 나오시기도 합니다. 이날도 계셨는데,

볼일 보고 오니 성당이 문 닫을 시간에 가까워 지니 이미 들어가셨음...

혹시 마카오 여행가시는 천주교 신자분들중 성물 구입하실 곳 찾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한국 수녀님 근무하시는 곳 알려드릴께요~~ ( 이건 나중에 따로 글 올릴거라 오늘글에는 안올림 )

참고로 세나도광장 근처에서 환전하실 곳 찾으시면 세나도광장 입구에 왓슨 매장이 있습니다.

그 옆에 아래 사진과 같이 파란색 간판으로 환전소 있어요.

제가 이때 약간의 마카오돈이 필요해서 환전했는데 300홍콩달러 환전하니 308마카오달러 주셨어요.

사실 마카오에서는 홍콩달러를 1대 1 가치로 통용되기 때문에 굳이 환전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홍딸 1000원을 마카오 달러로 교환하면 로컬 식당에서 국수 한그릇 정도 사먹을 돈이 나와서 환전을 해서 쓰지만,

마카오달러의 경우 홍콩에서 사용하실 수 없고 한국에서 재환전 되지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하실 필요 없어요... 홍콩달러 사용하세요~~

그리고 마카오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핫팩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세나도광장 왓슨 매장에 가시면

핫팩 판매하고 있습니다. ( 아래 사진에 보면 환전소 옆에 왓슨 매장 보이시죠? )

그리고 수영복을 안가져 오셨는데 마카오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수영장 이용을 해야 겠다!!

싶은 생각이 들어서 수영복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마카오 세나도광장 초입부근에 수영복 파는 있습니다.

브랜드 아닌 저렴한 수영복 구매하실 거면 여기 가보셔도 되요,

이 가게 맞은편으로 캐리어 파는곳도 있기 때문에

마카오 여행중 캐리어 망가지셔서 저렴한거 사고 싶으신 분들은 이 곳 찾아가시면 됩니다.

저는 이제 알티라 호텔로 돌아가기 위해 버스를 타러 갑니다.

세나도광장에서 버스타고 코타이 지역 호텔로 돌아가실 분들은

세나광장을 등지고 오른쪽으로 갑니다. 위 사진처럼 세나도광장에서 맞은편에 있는 하얀건물 ( Municipal Affairs Bureau 市政署 민정총서 건물 ) 바라보고 오른쪽 방향이에요 ( 노란 화살표로 체크해 놓음 )

쭉쭉쭉 따라 가시면 버스정류장이 나오는데 버스정류장 간판이 나오는데

첫번째 버스정류장 간판이 아닌 두번째 버스정류장 간판이 나오는 곳이어야 해요

구글위치 이곳 https://maps.app.goo.gl/TUHmDE6ktbM2321o7

Almeida Ribeiro / Rua Camilo Pessanha · 마카오

버스 정류장

www.google.com

알티라 호텔, 인호텔, 시티오브드림 ( 하얏트, 누와, 모르페우스, 카운트다운호텔 )

코타이샌즈 ( 런더너, 세인트레지스, 콘래드, 쉐라톤 ) 및 파리지앵과 스튜디오시티 ( W호텔, 스튜디오시티호텔 ) 가실분들은 21A버스 타셔야 하고

갤럭시 계열 ( 오쿠라, 반얀트리, 갤럭시호텔, JW메리어트호텔, 안다즈, 래플즈등 ) 가실분들은 26A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꼴로안으로 가실 분들도 26A 버스 타시면 되요.

이 버스정류장 가는길에 진행방향 왼쪽으로 보면 저녁시간 ( 오후 5시 이후 ) 아래 사진과 같이

사람들이 엄청 줄 서 있는 노점이 하나 보일거예요.

이곳이 바로바로 백종원씨의 배고파 마카오편에서 소내장 조림을 사가지고 가서 인근 공원에서 드신 그 가게 입니다.

처음에 유튜브 방송 봤을때 긴가 민가 했는데 이번에 가서 다시 간판으로 확인했어요 ㅋㅋㅋ

백종원 배고파 마카오 2편에 나온 가게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 하지만 저는 몇년전부터 몇번이나 시도는 했으나 결국 먹지 못한...그 특유의 향을 극복 못했기 때문에 줄 서다 말다만 반복했던곳 )

알티라 호텔 가시거나, 혹은 알티라 호텔 근처 젠딤섬 가실분들은

21A버스나 33번을 타고 세나도광장 지나 리스보아호텔 앞 지남 그런다음 다리 지나서 바로

알티라 호텔 앞을 지나면 하차벨 누르세요 ( 방송으로는 21A버스를 타시면 춘레이가든~~ 어쩌고 하는 방송이 나올때, 33번 버스를 타셨으면 차이나 플라자 라는방송이 나올때 하차하면 됨 ) 그런다음 버스 지나가면서 봤던 알티라 호텔 방향으로 다시 올라옵니다.

알티라 호텔 정문앞에서 11시 방향을 보면 아래 사진처럼 이케아 매장이 보이기 때문에 저기 까지 걸어가시면 젠딤섬 도착

에스컬레이터 타고 2층으로 올라가시면 바로 젠딤섬 보여요 ( 참고로 이 건물에 헤이티도 있으니깐

젠딤섬 드시고 디저트 드실분들은 헤이티 가셔도 됨... 다만 대기 시간 오래 걸림 )

그리고 이 건물 1층에 스타벅스가 있기 때문에 알티라 호텔 숙박하시면서 근처 스타벅스 찾으시는 분들은

노바몰로 가시면 됩니다.

평일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영업함

입구에서 인원수 이야기 하면 자리 안내해 주십니다, 6시 30분 넘어가면 저녁드시러 오시는 주민분들이 많아서...

저는6시 이전에 저녁드시러 가는걸 추천합니다.

자리에 태블릿이 있어서 주문하시면 되는데 여기 언어 설정이 한문으로 되어 있어서 그거 영어로 바꿔달라 하셔야 해요.. 아빠가 늦은 점심으로 카레 국수 드신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배가 많이 고프지 않았고,

숙소 가서 케이크 드시고 싶다고 해서 아주 조금만 주문했어요.

하가우, 슈마이 그리고 초이쌈 데친것과 밥종류 하나

젠 딤섬의 가장 큰 장점은 차값이 무료 입니다. 런더너 팀호완은 1인당 8원씩 부과 되는데

아직 젠딤섬은 무료 제공이에요 ㅎㅎ ( 제가 여기 좋아하는 이유기도 함 )

가장 먼저 나온 초이쌈과 하가우 - 이제보니 초이쌈 되게 성의없이 담아준듯 ㅋ

하가우 뒤이어 나온 메뉴는 종판

이 쫑판 ( 종판 )은 홍콩 딤섬의 메뉴중 하나로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덮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쌀밥위에 여러 식재료를 넣고 쪄 먹는 음식인데 젠딤섬의 경우 이 돼지고기 쫑판 주문하시면 오징어 다진것이 들어가 있어서 주문을 했는데...아 음식이 나오고 나서야 생각남 ㅋㅋㅋ 물밤 들어가 있는거 ㅠ.ㅠ

쫑판의 메뉴 중에는 물밤이라는 약간 무 비슷한 서걱거리는 식감이 들어간 메뉴들도 있는데 저는 이 식재료는 조금 불호쪽이라 ( 주로 돼지고기 넣어진 쫑판에 저 물밤도 같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음 )

슈마이는 항상 제일 늦게 나오기 때문에 슈마이 많이 드실분들은 꼭 넉넉하게 주문

계산은 나가실 때 하시면 되고 저는 카카오페이로 결제,

마카오달러 141원 나왔고 당일 환율 167.44원으로 결제되어 총 23,610원 나왔습니다.

이 노바몰 안에 영화관이랑 이케아 그리고 뉴야오한 백화점도 입점되어 있어서 최근에 마카오 주민분들이

쇼핑하러 자주 가는 쇼핑몰이라고 해요.

혹시 마카오 여행가셨다가 급하게 물건 살게 필요하시다면 이곳을 가보셔도 괜찮을것 같네요.

​젠딤섬 구글위치 이곳 https://maps.app.goo.gl/XWRoo56PK3TXrmF88

Zhen Dim Sum · 星皓廣場2樓224-225號舖, de Kwong Tung, 마카오

★★★★☆ · 딤섬 전문 레스토랑

www.google.com

인호텔 마카오 근처에 있는 젠딤섬은 아래의 후기 참고해 주세요.

아심이의 여행일기 :: 마카오 도착하자마자 찾아간곳은 젠딤섬! ( Zhen Dim Sum - 真點心 ) (tistory.com)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가 제가 운

dktladl.tistory.com

스튜디오 시티 숙박하시는 분들은 스튜디오시티 내부에 있는 젠딤섬 찾아가시는게 더 좋고,

런더너 및 파리지앵 시티오브드림 숙박하시는 분들은 위에 소개해 드 지점에서 젠딤섬 드시고 파크앤샵 가서 필요한것

사가지고 숙소로 돌아가는 코스도 괜찮습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