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지난번 저의 홍콩여행 목표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하나는 청차우섬의 숙박, 두번째는 몽콕 주변의 식당들 방문 ( mui kee 콘지나 hing kee등 ) 그리고 세번째는 타이항 지역 방문

두번째 목표에 따라 선택했던 숙소는 프린스 에드워드역 근처의 르 프라벨 호텔이었는데, 이 호텔 주변이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환전소도 많고 중국 본토에서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계셨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그분들이 타고 가는 관광버스가 길게 줄지어 있고 짐 가득실은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함, 그래서 제가 조금 낯선 분위기 라는 내용으로 오늘 글 제목을 지었어요.

가장 큰 장점은 프린스에드워드역 C2번 출구에 있어 엠티알을 타고 이동하기 편리하다는점, 몽콕역까지는 한정거장 걸어서 10분이면 가실 수 있기 때문에 몽콕역 주변 맛집 탐방을 하기 좋습니다.  호텔 자체가 금연건물이기 때문에 흡연은 불가능하며 디파짓은 500불인가 1000불 받습니다.

제 방에서 보이던 홍콩의 모습, 맞은편 건물이랑 거리가 가까이 있기 때문에 저도 밤에 잠을 잘때는 커튼을 치고 잤습니다.

호텔의 주소

Le Prabelle Hotel   儷凱酒店
372 Portland Street, Mong Kok, Kowloon 
九龙旺角砵兰街02372号

홍콩 공항에서 가는 방법은

A21번 버스를 타시고 메트로파크 몽콕 호텔에서 하차, 그리고 호텔을 왼쪽으로 두고 조금만 더 걸으시면 진행방향 11시 정도에 이 호텔이  보입니다.

E21번 버스의 경우 BUTE street 에 하차하셔서 걸어가시면 되는데 A21번 버스 정류장이 더 가까이 있으니 가급적 이걸 타고 가세요.

심야시간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N21번 버스를 타시고 몽콕 폴리스 스테이션 정거장에 하차하셔서 조금 직진 그리고 진행방행 오른쪽으로 있는 신호등을 건너 가신뒤 조금만 더 직진하면 프린스 에드워드역 C2번 출구가 나옵니다. 거기서 다시 왼쪽을 보시면 세븐일레븐이 보이니깐 그길로 가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AEL을 타고 가실 분들은 구룡역에서 하차해서 K5번 셔틀버스로 갈아탐, 거기서 4번째 정거장인 메트로파크 몽콕 호텔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객실 입구에 세면대 및 무료 생수 2병이 있으며 리츠 과자 하나가 서비스로 있습니다. 매일 하나씩 주실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듯..

냉장고는 하단에 있으며 비어 있었습니다.

유리 탁자가 있어서 여기 앉아 저녁마다 간식을 먹고 충전도 하고 그러기엔 편했는데, 의자 끄는 소리가 매우 시끄러워서 윗 객실에서 저 의자 소리가 계속 나서 자다 깨다 반복. 소리에 민감하신분들 ( 주로 저 같은 타입 ㅋㅋ 시계바늘 돌아가는 소리도 싫어합니다 )은 좀 시끄럽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화장실 및 샤워부스. 샴푸의 질은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저는 따로 챙겨간거 사용했어요.

침대 모습

제가 머물렀던 호텔들과 비교를 해보자면 YMCA호텔과 이비스셩완 보다는 객실크기가 작고,  소호텔 보다는 더 넓고, LBP나 아이클럽셩완보다는

조금 더 넓은편 입니다.

침대쪽에서 바라본 입구 모습입니다.

체크인할때 음료 쿠폰을 하나 줬는데 저는 마지막날 그 쿠폰에 토스트나 샌드위치를 먹으려고 아껴두었어요, 그리고 마지막날 호텔내 카페를 갔는데 문을 열지 않아 결국 이용을 못했습니다. 쿠폰 받으시는 분들은 가급적 빨리 사용하도록 하세요.

위에도 업급을 했지만 걸어서 5분정도 걸이에 프린스에드워드 역이 있습니다. C2 출구로 나와서 역을 등지고 왼쪽에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 바로 앞쪽을 보면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보이는데요, 그 건물 옆에 지금 소개해 드린 르 프라벨 호텔이 있고 맞은편으로 메트로파크 몽콕 호텔이 있습니다.

주변에 원딤섬이라는 유명 딤섬식당이 있으며 소고기 쌀국수가 맛있는곳이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른 아침부터 문을 여는 딤섬식당이 바로 호텔옆에 붙어있다는것도 장점

마지막 가장 큰 장점은 아마도 4인 가족실이 있따는 점일거예요. 제가 직접 숙박했던 방은 아니지만, 이 호텔 후기 검색하다가 4인이 한방을 쓰신 분의 후기를 보았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가족여행 하시면서 4명이 같은 방을 쓰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 이 호텔을 알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