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혼자 홍콩여행을 가시는데 비싼 숙소에 돈 쓰기는 싫고 그렇다고 게스트하우스 이런곳은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아마 많은 분들이 센트럴에 있는 미니호텔을 고려하실 겁니다. 센트럴의 미니호텔, 셩완의 호미인호텔이 6만원 전후의 가격으로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인기가 많다면, 노스포인트의 이비스 역시 저렴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는 호텔중 하나입니다.

위의 두 호텔에 센트럴 및 셩완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노스포인트는 아무래도 조금은 외곽이라고 느껴질 수 있는 위치예요.

 

제 개인적인 선택을 이야기 하자면 만약 미니호텔이 5만원, 이비스 노스포인트가 6만원대의 가격이 나온다면 미니호텔 보다는 이비스가 더 좋은 선택입니다. 론 지하철과 트램 그리고 버스등을 이용하는데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되기는 하지만 미니호텔에 비하면 조금 더 호텔다운곳에 숙박하고 싶으시다면 이곳이 나을거예요.

이비스 노스포인트 객실의 경우 워낙 좁고 옆 객실과의 소음이 들린다는 평가가 종종 있는데 호텔들이 워낙 작아서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지하철 노스포인트역 A1번 출입구에서 매우 가까이 있으며 홍콩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실 분들은 A11번 혹은 A 12번을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G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가셔서 체크인하시면 되고, 디파짓은 따로 없었습니다.

미니호텔,  베스트웨스턴하버뷰호텔의 경우  객실이 워낙 작기 때문에 저 변기에 앉으면 화장실문이 무릎에 닿기도 합니다.

적어도 이비스는 그런것은 없기 때문에 아무리 이비스호텔이 작다 해도 저 두 호텔보다는 넓은편이에요.

금고 및 헤어드라이기, 미니바는 비어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있는 서랍 열면 간단한 티백들 들어있어요.

와이파이는 잘 터져요~

혼자 투숙하실 경우 캐리어 하나 펼치면 끝이에요. 두분이서 각자 캐리어 펼치면 많이 좁을듯

다음날 아침에 찍은 하버뷰 - 체크인하면서 직원이 좋은뷰 준다고 했는데 공사중인 모습이 조금 아쉬움

호텔 정문 맞은편에서 H4번 셔틀버스 타면 홍콩역까지 이동가능. 홍콩공항에서 AEL 타고 이동하실 분들은 AEL타고 홍콩역 도착

 H4번 버스로 갈아타신 뒤 이비스노스포인트에 하차해서 길 건너시면 바로 호텔입니다.

공항에서 A11번 버스 타고 오실 분들은 노스포인트 페리터미널에서 하차하셔서 큰길로 나와서 호텔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반대로 호텔에서 공항으로 가실 분들도 호텔에서 파란색의 헤어제품 파는 매장 방향으로 길을 걸음, 그러다 신호등 건너 맞은편으로 가면 이렇게 페리터미널 가는길이 나옵니다.

만약 홍콩공항에서 A12번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는 분들은 호텔 바로 앞에서 버스가 하차하니 내리셔서 길 건너면 바로 호텔 도착  

이비스 노스포인트는 조식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2층에서 드시면 됩니다.

메뉴는 그리 다양하지는 않고, 그냥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정도.

하루는 빵이랑 해쉬브라운 그리고 스크램블에그랑 요플레 먹고

다른날은 베이컨이랑 야채조금 그리고 스크램블에그


위에도 언급했지만 만약 6만원 전후의 호텔로 센트럴의 미니호텔, 셩완역의 호미인센트럴 그리고 사이잉푼역의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혹은 그랜드시티호텔 마지막으로 노스포인트의 이비스가 나온다면, 난 밤늦게 까지 놀고 그냥 잠만자면 된다, 거기에 소음따위는 상관없이 위치가 가장 좋았으면 좋겠다 하시면 센트럴의 미니호텔  마카오페리터미널이 가깝고, 지하철역에서의 접근성이 좋으며 홍콩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하차해서 찾아가기 쉬운곳을 원하신다면 호미인호텔 입니다.

비슷한 가격대로 나오는 미니호텔, 베스트웨스턴하버뷰, 그랜드시티, 노스포인트 이비스 네곳을 다 숙박해본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관광지에서의 접근성은 조금 떨어져도 더 넓고 편리한 이비스 노스포인트를 선택할것 같지만 홍콩을 처음가시거나 위치가 중요하신 분들은 이곳이 아닌 다른곳을 선택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 물론 저 처럼 홍콩 지리에 조금 능숙하다 싶으신 분들은 이곳을 선택하시는게 좋을듯 ㅎㅎ )

이비스 노스포인트 주변에 있는 식당 후기들

딤섬 식당 - 식위선 http://dktladl.tistory.com/616  

쿵푸딤섬 - http://dktladl.tistory.com/626 

17원짜리 완탕면 가게 - http://dktladl.tistory.com/631 

쑤안라펀과 계란빵 그리고 허유산 망고쥬스 - http://dktladl.tistory.com/633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