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오늘은 셩완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Hotel LBP ( LBP 호텔 )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립니다.

사실 작년에 숙박을 하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나중에 적당한 가격대가 오면다시 숙박을 해야지..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겨울 홍콩여행에서 1박에 약 700불 ( 홍콩달러 기준 ) 가량으로 비지니스 스위트룸에 숙박을 할 수 있어 다시 다녀온 곳입니다. 오늘은 이 호텔의 가장 기본 객실인 럭셔리룸 ( 럭셔리 퀸사이즈 베드, 럭셔리 트윈룸으로 운영중 ) 그리고 그 윗 단계인 비지니스 스위트룸을 소개해 드립니다.

그리고 마카오페리터미널에서 걸어가는 방법, 이 호텔에서 구기우남 제니베이커리 그리고 사이잉푼에 위치한 커피가게 두곳까지 찾아가는 방법등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Hotel LBP ( LBP 호텔 )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그리고 체크아웃은 12시 입니다.

디파짓은 받고 있지 않으며 이 호텔의 장점은 객실에는 음료가 없지만 프론트가 있는 층에 가시면 냉장고가 있는데 그곳에서 탄산음료 그리고 커피머신이 있어서 거기서 커피를 내려드실 수 있습니다.  단점은 난방이 잘 되지 않습니다. 겨울인데도 그리 따듯한 편은 아니고, 저는 가져간 장판을 사용해서 잤음..

비지니스 스위트의 경우 31제곱미터 ( 약 9평 )인데, 가장 기본적인룸에 비하면 3평정도 더 큽니다. 두 객실이 무슨 차이가 있냐면

침대가 있는 부분 그리고 욕실 크기는 동일한데 이렇게 싱크대 및 작은 탁자  그리고 쇼파가 놓여져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객실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음식등을 드시기에도 훨씬 편리합니다 ( 창문이 많아 환기가 잘 됨 )

거기에 LBP호텔의 경우 일반 객실은 엑스트라베드 설치가 안되지만 이 비지니스스위트의 경우 엑스트라베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침실

부대시설 사용안내 책자 ( 휘트니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용가능 )

침실과 거실이 문으로 분리되어 있어 조금 더 조용한 편이에요.

금고 및 샤워가운 그리고 드라이기는 옷장안에 있습니다.

거실에 인덕션이나 렌지만 있었어도 더 좋았을텐데..그런건 없고 접시 컵 그리고 숟가락 젓가락정도만 있습니다.  그래도 싱크대가 있으니 조금은 편리함. 생수 2병은 무료제공

욕실 - 욕조는 없고 샤워부스만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홍콩의 호텔들은 욕실 문을 열어놓고 샤워할 경우 화재경보기가 울리는곳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꼭 문을 닫고 샤워하셔야 합니다. 가급적 춥더라도 에어컨을 제습으로라도 틀어놓고 씻도록 하세요~

이 근방에 있는 비슷한 가격대의 비지니스호텔들중 그나마 엘비피호텔은 어매니티가 좋은편이에요.

다른곳들은 올인원 제품으로 딱 하나만 있는곳들도 있지만 여기는 샴프에 컨디셔너도 따로 있고 질도 괜찮은편.

LBP호텔의 비지니스 스위트 객실에 엑스트라베드 설치하실 경우!! 바로 이 쇼파와 장식장 사이의 공간에 작은 엑스트라베드가 설치되기 됩니다.

제가 이용해본것은 아니지만 성인 3명이 이 객실을 쓰면서 엑스트라베드를 이용하기에는 솔직히 조금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욕실 사용도 그렇고... 아이동반 해서 여행을 하실 경우 아무래도 객실에서 식사를 하고 그러기에는 조금 편리해서 괜찮을것 같지만 성인 3명에게 적극 추천하긴 어려울듯 싶어요. ( 럭셔리룸의 경우 최대숙박인원 2명, 비지니스 스위트 스위트객실은 3명까지만 숙박 가능합니다 )

임의로 날짜를 넣고 럭셔리 더블룸과 비지니스 스위트를 검색해 보니 1박에 약 만5천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2박 이상의 일정이며 조금 더 편한 숙박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비지니스 스위트룸도 괜찮을듯 싶어요.

이렇게 식사하기 편한 작은 식탁과 의자 2개도 있어 나중에 후기를 따로 올릴 예정이지만 과일도 씻어먹고, 컵라면도 김치와 먹었어요.

넓은 쇼파도 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기에도 꽤 편안해서, 저는 티브 켜 놓고 저기 앉아 티브 보면서 휴식을 취하기도... 발코니와 연결되는 문은 열리지 않기 때문에 창문만 열어놓고 있었는데 혹시 다른 사람이 왔다갔다 할까봐 ( 발코니가 쭉 연결된 구조 )  블라인드는 살짝 내리고 있었어요.

무료 제공되는 티백과 생수

냉장고에 있는 음료수는 프론트에 있는 냉장고에서 제가 들고온거예요~ 저렇게 몇개 들고 들어와서 며칠간 두고 마심

호텔은 금연시설이기 때문에 객실에서 담배 피우시면 안되고!! 특히 두리안 드시면 안됩니다. 각 층마다 저렇게 두리안 금지 표지가 붙어있어요

아래 사진은 위에서 언급한 체크인 하는곳입니다 ( 체크인 프론트는 옆쪽에 따로 있음 ) 이 호텔은 1층에서 체크인을 하는게 아닌 4층에 프론트가 있는데 엘리베이터 타기전에 그날 투숙객인지 확인을 한 뒤 4층에 내린 뒤 체크인을 하시면 되는데 이렇게 작게 휴식공간을 따로 운영중입니다.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한쪽으로 캡슐커피 그리고 냉장고에 있는 생수와 탄산음료는 무료로 드실 수 있어요.

페트병에 들어있는 음료는 요금부과

안쪽에는 티브 및 마사지기계가 있으니 여행하고 돌아와서 발마사지 기계 이용하실 수도 있어요.

위 사진을 보시면 왼쪽으로 아이클럽셩완이 아주 작게 보이실거예요. 그리고 아이클럽 셩완 맞은편에 소호텔이 있으며 저 오른쪽에 또 작게 보이는곳이 오볼로 ( 소호는 아님 ) 인데 맞은편에 Travelodge Central Hollywood Road Hong Kong - 트래블로지 센트럴 할리우드 로드 홍콩 ( 예전 버터플라이온 헐리우드 ) 호텔이 있습니다.

이비스셩완 및 엘비피, 위의 호텔들은 어디를 숙박하셔도 위치는 거의 비슷하니 숙박을 희망하시는 날짜에 따라 각자의 성향에 맞게 결정을 하시면 될거예요.

다음은 럭셔리룸 ( 가장 저렴한 일반 객실 )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화장실은 비지니스 스위트나 별반 차이 없음

비지니스 스위트객실이 별도의 발코니 ( 사실 나갈 수는 없음 )와 작은 주방을 가지고 있다면 일반객실은  저 침대 있는 부분이 전부입니다.

혼자 이용하실 분들은 이 객실도 충분하실 거예요. 만약 아이동반 해서 아이와 함께 홍콩여행을 가시는데 셩완쪽에 숙박을 하신다면 객실에서 식사도 하고 환기도 편리한 LBP 호텔을 고려해 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호텔 사이트에서 만약 LBP호텔과 이비스셩완이 각 10-12만원 사이로 비슷한 가격대로 나올경우  하버뷰가 중요하시다면 이비스셩완 ( 이 경우 조금 더 객실 가격이 비쌈. ) 트램이 지나가는 소리가 싫고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으시면 LBP가 좋은 선택입니다.

만약 LBP가 10만원 오볼로노호가 15만원선으로 나온다면 LBP호텔을 추천합니다 ( 두 호텔 다 객실은 작은편인데 오볼로 노호가 아주 조금 더 넓고 미니바가 무료라는 장점이 있음 ) 그리고 LBP가 15만원 이비스셩완 에코트리 아일랜드 퍼시픽 호텔이 10만원 선으로 나온다면 무조건 후자의 3개 호탤중에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엘비피가 저렴하게 나와 비지니스스위트가 10만원선, 이비스셩완 제일 저렴한 객실이 10만원이라면 조금이라도 넓은 객실을 원하시면 LBP 화장실이 편했으면 좋겠다면 이비스셩완이 좋은 선택입니다.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 그랜드 시티호텔 그리고 엘비피가 8만원선으로 나온다면 무조건 엘비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AEL을 타고 공항에서 이동하실 분들은 홍콩국제공항에서 AEL을 타신 뒤 홍콩역 이동, 그리고 H2번 버스를 타고 이비스셩완 하차, 이비스셩완에서 LBP호텔까지 걸어가시면 됩니다.

버스를 이용해 이동하실 분들은 A11번  버스를 타고 마카오페리터미널에서 하차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동영상대로 따라 가시면 되는데 이비스셩완 60west 가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60west 에코트리 호텔로 가실 분들의 경우 이비스셩완을 지나 그냥 쭉 직진하시면 됩니다.

또한 심야시간에 도착해서 N11번 버스를 타고 가시는 분들의 경우 N11 번 버스의 종점이 마카오페리터미널이기 때문에 1분 30초 부터 나오는 버스터미널이 바로 그곳입니다. 여기서부터 보고 따라가시면 됩니다.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넘어와 홍콩 슌탁센터 ( 셩완 마카오페리터미널 )에서 각 호텔로 이동하실 분들역시 저 동영상을 참고하셔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LBP호텔에서 구기우남 ( 카우키 ) 가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동영상이 LBP ( 이비스셩완 및 오볼로노호,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소호, 아이클럽셩완 및 소호텔 )에서 구기우남까지 갈 수 있는 최단거리의 길을 보실 수 있는 동영상인데  출발지 엘비피호텔을 기준으로  조금 더 설명을 드립니다.약 30초정도 분량에 나오는 웰컴마트가 엘비피에서 가장 가까운 웰컴마트이며 1분 25초정도 지나면 맥도날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저 맥도널드 옆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가시면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소호 호텔이 나옵니다. 반대로 생각하시면 저 맥도널드 옆 계단으로 내려가셔서 홀리데이인 호텔을 찾으시면 그 옆쪽에 딤섬스퀘어가 있으며 딤섬스퀘어 골목에서 1시방향을 보시면 상기콘지가 나옵니다.1분 58초 정도에  있는곳이 오볼로노호 호텔입니다. 2분 22초 정도에 제가 동영상을 줌 해서 당겨 놓았는데 이 골목으로 내려가시면 바로 상기콘지가 있는 골목입니다.2분45초 가량에 나오는 계단으로 올라가서 3분 가량에 나오는 골목이 고흐스트리트 이며 이곳에 구기우남 그리고 다이파이동으로 유명한 신흥유엔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흥유엔 옆에 최근 홍콩에서 뜨고 있는 카페인 noc 카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사이잉푼에 새롭게 문을연 noc coffee 그리고 피더앤본 ( 피터앤본 )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동영상을 따라 걸어가시면 됩니다.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678  noc coffee & roaster  

            http://dktladl.tistory.com/671  feather and bone

 

마지막으로!! LBP에서 제니베이커리 가고 싶으신 분이라면, 위에 구기우남 가는 동영상에서 계단으로 올라가지 않고 직진으로 쭉 갑니다. 쭉쭉 직진을 하시다가

저렇게 큰 건물을 지나 조금 더 직진하면

이렇게 공중화장실 안내판과 지하철 가는 표시가 있는 길이 나와요. 위 사진에 제가 노란 동그라미 표시를 해 놓은

wing wo street 이 길을 보면

노란색의 DHL 간판이 먼저 보이고 저 가게 옆에 제니베이커리가 있습니다.

제니베이커리 위치 찾으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될거예요 ( 한마디로 엘비피 호텔 정문을 등지고 왼쪽으로 퀸즈로드센트럴 길임, 이 길을 따라 

그냥 제니베이커리 있는 길 까지 직진으로 걸으면 되는것! )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