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반응형

혼자 떠나는 홍콩여행

어느정도 홍콩 지리에 자신이 있고, 조금은 여유있는 홍콩여행을 하고 싶으신 분. 그리고 엠티알 ( 지하철 ) 트램과의 접근성은 별로라도, 버스이용에 편한 숙소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 호텔을 눈여겨 보시면 됩니다.

바로 완차이에 위치한 엠퍼러 호텔 ( The Emperor Hotel ) 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호텔을 해피밸리에 있는 엠퍼러 호텔로 생각하시는데

그곳과 같은 체인이지만 같은 위치 아닙니다. 호텔 사이트들에 나와있는 곳들중 위치가 해피밸리라 소개되어 있는곳은

트램 해피밸리 종점 근처에 있는 곳이고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곳은 코스모호텔 도르셋완차이 호텔 근처 (  뒷편으로 공동묘지가 있음 ) 곳입니다.

사실 홍콩 초보여행객들 그중에서 보통의 관광코스로 동선을 짜신 분들에게 이 숙소는 좋은 위치가 아니예요, 제가 위에 홍콩지리에 자신이 있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좋은 곳이라는 내용으로 오늘 글을 시작했던 이유가 그 때문인데요, 트램과 지하철을 이용해서 관광계획을 세우셨던분들이라면 이 호텔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 나갈때 트램 이용하는것은 편리하지만 관광을 하고 들어올때 트램을 이용하신다면 해피밸리 종점에서 하차해서 앞에 출발하는 다른 트램으로 다시 갈아타셔야 해요, 그리고 한정거장 뒤에 하차하면 바로 호텔 근처이기는 합니다 )

하지만 알고보면 가격대비 동급최강 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뷰도 괜찮고, 나름 무료미니바 그리고 1인조식 무료 ( 2인의 경우로 숙박하실 경우 1인은 무료 1인은 비용지불 ) 거기에 빅토리아피크와 스탠리로 가는 중간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 두곳을 가시는 버스를 타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도로변에 위치한 호텔이라 차량이 다니는 소음이 들리기는 하는데, 제 경우 트램이 지나가는 소리를 매우 싫어하는 편이기 때문에 셩완의 LBP호텔을 좋아하는 편인데 이곳도 비슷한 의미로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구글지도에서 위치나 정보 찾아보실 분들은 The Emperor Hotel Wan Chai 라고 꼭 완차이 부분까지 넣으셔야 해요.

The Emperor Hotel Wan Chai 373 QUEEN'S ROAD EAST, WANCHAI, HONG KONG


香港灣仔皇后大道東373號   香港湾仔皇后大道东373号


체크인은 오후 2시 체크아웃은 12시

그리고 디파짓은 1박당 500홍콩달러 입니다. 저는 3박했기 때문에 1500달러 걸었어요 ( 현금으로 걸었다 체크아웃 하면서 돌려받음 ) 한번에 공항버스를 타고 완차이로 가서 거기서 하차해서 걸어가기에는 약간 애매한 위치입니다. 그러니 택시로 이동 ( 이 경우 약 400불 정도 소요됨 ) 혹은 AEL을 타고 홍콩역으로 이동해서 택시로 이동 ( 택시비 약 50불 정도 나옴 )

마지막으로 제가 직접 해본것은 아니지만 공항에서 마카오페리터미널 ( 셩완 슌탁센터 ) 가는 공항버스를 타고 마카오페리터미널 도착 그리고 그곳에서 하차해서 얖쪽으로 걸어가면 마카오 버스터미널 ( Macau Ferry  Bus Terminus )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109번으로 환승을 하시면  엠퍼러호텔로 가실 수 있어요. ( 이 방법은 하단에서 더욱 자세하게 알려드릴거예요 )

무료생수는 2병 제공

미니바에는 콜라 맥주 그리고 망고쥬스와 감자칩 있어요. ( 다 먹으면 미니바 다시 채워주는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듯.. )

무료 핸디폰 ( 사실 프레디폰 이라는 이름이지만, 무료로 사용가능한 스마트폰 ) 있습니다.

객실에 와이파이 터져서 저는 그냥 와이파이 사용

금고 그리고 추가 침구류가 있어서, 저는 이불 2개 덮고 잤어요. 에어컨 꺼도 좀 추워서 ㅠㅠ

참고로 이 호텔 난방 안됩니다. 겨울시기에 가시는 분들은 따로 방한용품 챙겨가시는게 좋아요.

제가 겨울에 갔을때는 전기장판 싸들고 가서 잤어요.

욕조는 없고

1회용 어매니티 준비되어 있습니다. 샴푸는 있지만 컨디셔너는 따로 없어요 .

휘트니스는 24시간 운영되는데요, 들어가실 때 객실키로 태그하셔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예요. 저녁시간에는 이용객들이 조금 계셨는데 아침이나 낮 시간에는 항상 혼자 이용함

 

마지막으로 조식은.. 체크인 하실때 조식쿠폰에 각 날짜를 써서 주실거예요. 1인 숙박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니 그 티켓만 내고 드시면 되고 2인 숙박이실 경우 사인하시고 마지막날 계산하시거나 아니면 현장계산 하시면 됩니다.

메뉴가 그리 많은편은 아니고 위 사진에 있는게 전부예요.

한번은 샌드위치 재료들 가져다 샌드위치 만들어 먹고

한번은 간단하게 빵과 소세지만

마지막으로 제가 위에서 이야기한 마카오페리터미널에서 호텔 찾아가는 방법 알려드려요.

만약 마카오에서 이동하시는 분들 그리고 홍콩 공항에 도착하셔서 버스편으로 호텔까지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거예요 ( 사실 적당한 가격선에서 편한건 AEL 타고 나서 택시이용하는거임 )

셩완 슌탁센터 ( 마카오페리터미널 ) 도착하시는 분들 홍콩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도착하시는 분들은 버스에서 하차해서 앞쪽으로 걸어가세요. 그리고 마카오에서 페리를 타고 가시는 분들은 세븐일레븐 옆에 있는 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오시면 바로

버스터미널이 보입니다.

위 사진과 같은 버스터미널 인데, 이곳에서 109번 버스가 정차되어 있는 곳을 찾으세요.

109번 버스를 타시면 호텔 맞은편  ( 바로 앞은 아니고 걸어서 5분 정도 걸리는곳 )에서 하차를 합니다.

버스 이용요금은 9불 30센트

위에 버스노선도를 보시면 제가 하트스티커 붙혀놓은 St. Joseph's college 정거장에서 하차를 하시면 되는데, 어디서 내려야지 걱정이 하실 필요 없어요! 이 버스는 완차이 호프웰센터를 거쳐 가기 때문에 버스 진행방향의 왼쪽에 앉으신다면

이렇게 오보카페 ( 채식카페임 )를 지나갑니다. 이 오보카페가 나오면 바로 하차벨을 누르고 하차하세요

그럼 그 정류장이  St. Joseph's Primary School 聖約瑟小學 입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12시 방향에 보이는 검은색 건물이 오늘 소개해 드린 엠퍼러 호텔이에요.

이 정류장에서 6번대의 버스를 타시면 스탠리까지 갈 수 있고, 15번을 타시면 바로 빅토리아피크 까지 가실 수 있어요.

그리고 이 버스정류장 맞은편에 버스정류장이 하나 있는데 여기서 109번 버스를 타시면 위에서 셩완 마카오버스터미널 까지 가실 수 있는거예요, 그래서 마카오 가실 분들은 109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하답니다.

 

109번 버스를 타고 마카오버스터미널 가는 방법은 아래의 구글맵을 참고해 주세요.

https://www.google.co.kr/maps/dir/The+Emperor+Hotel,+373+Queen's+Rd+E,+Wan+Chai,+%ED%99%8D%EC%BD%A9/Shun+Tak+Centre,+Connaught+Road+Central,+%EC%84%B1%EC%99%84+%ED%99%8D%EC%BD%A9/@22.2753548,114.1726526,16.5z/am=t/data=!4m18!4m17!1m5!1m1!1s0x3404004ec892ed3b:0x7b15025ef910c79f!2m2!1d114.1782562!2d22.2748008!1m5!1m1!1s0x3404007dc1914129:0xdda4cce2895ff9ae!2m2!1d114.1517914!2d22.2879098!2m2!5e0!6e4!3e3!5i5

위 사진에 보면 코스모호텔 근처에 버스정류장이 있는데요 이 곳에서 10번 버스를 타시면  웰링턴스트리트를 거쳐 케네디타운까지 갑니다.이 웰링턴스트리트에 하차하시면 제니베이커리 가실 수 있습니다 ( 109번 버스는 이곳에서 정차하지 않으니 저 위에 언급된 버스정류장까지 가셔야 해요 )

 

마지막으로, 호텔 맞은편에도 버스정류장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10번 버스를 타시면 빅토리아파크 그리고 틴하우를 거쳐 노스포인트까지 갑니다. 그러니 타이항 혹은 틴하우 시스터와 가실 분들은 10번 버스를 타고 다녀오시면 편리합니다.

제가 홍콩역에 도착해서 택시를 타고 엠퍼러 호텔로 가는데, 택시 기사 아저씨가 호텔주소를 보여드리니 잘 이해를 못하셨어요. 그래서 구글지도를 검색하니 코스모호텔이 나왔는데 거기는 또 위치를 아셨나봐요. 해피밸리에서 저기냐고 물어보셔서 제가 거기 아니라 그 옆의 블랙 빌딩이라고 이야기 했더니 아저씨가 검정색이 중국어로 뭐라고 알려주셨는데, 역시나 중국어는 기억하지 못합니다 ㅋㅋ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