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호텔소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홍콩의 노스포인트 지역은 아무래도 셩완, 센트럴 완차이 그리고 코즈웨이베이 쪽에 비하면 호텔 가격이 조금 저렴한 동네입니다. 그 중에 잠만 자면 된다!! 이런 목적을 가지고 숙소를 찾으시는 분들은 노스포인트 지역의 호미인 혹은 그랜드뷰 호텔 사우스차이나등을 고려하실 겁니다. 여기에 숙소 규모는 더 작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쾌적함을 원하신다면 노스포인트 이비스호텔을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어느정도 깔끔한 곳을 원하기 때문에 ( 비지니스 호텔 규모 ) 위에 언급한 곳들중 가격이 비슷하게 나온다면 이비스를 선택할것 같네요. 하지만 객실이 조금 더 컸으면 좋겠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그랜드뷰를 고르셔야 할겁니다. 이비스는 객실이 정말 정말 작거든요.. 가격이 제일 중요해서 내 한몸 누울곳만 있으면 된다 싶으신 분들은 호미인을 찾아보시면 되겠지만 어느정도 숙면의 쾌적함을 고려하신다면 다시한번 고려해 보시라고 조언하고 싶어요.

오늘은 공항에서 이비스 노스포인트 까지 이동방법, 그리고 객실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릴 예정입니다.


홍콩공항에 도착해서 입국 수속을 받고 나오니 12시가 넘었어요, 다행히 AEL이 다니는 시간이었기 때문에 AEL을 타고 이동하기로 합니다.

AEL티켓은 클룩으로 미리 예매했어요, 클룩으로 예매를 미리 하시면 PDF파일을 다운받아 바로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코드 부분만 캡쳐해서 사용하셔도 상관없어요, 혹시 혼자 여행을 가시는 거라면 클룩에서 왕복 구매를 하는것을 고려해 보시고 ( 쿠폰 적용하고 하면 왕복 112홍콩달러 구입가능, 편도는 최소금액 도달을 안해서 쿠폰 적용이 안될때도 있어요 ) 일행이 있으시다면 그룹 티켓으로 발권하시는것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클룩 바코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홍콩역에 도착한 뒤 AEL 개찰구에 바코드 스캔하는 출구가 따로 있습니다.

거기에 바코드 스캔하시고 나가시면 됩니다.  

홍콩역에 도착한뒤 숙소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택시 하나는 셔틀버스


http://www.mtr.com.hk/en/customer/services/complom_free_bus.html 


홍콩역, 구룡역에서 연계되는 AEL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위의 셔틀버스 노선도 확인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당부사항! 이 AEL 셔틀버스는 AEL 이용객들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입니다. 간혹 특정호텔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AEL 이용하지 않아도 이 버스가 홍콩역을 간다는 이유로 이 셔틀버스를 이용하는게 꿀팁이라는 내용이 퍼지고 있습니다. 이는 명백히 무임승차에 해당하는 행위입니다.  이런건 꿀팁이 아니예요.

이비스노스포인트 ( 빅온더하버 )는 H4번 포트리스힐 방향의 셔틀버스를타시면 되는데요,

 H4번 셔틀버스는 아이클럽 포트리스힐, 하버그랜드홍콩, 시티가든호텔, 이비스노스포인트 ( 빅온더하버 ) 하버프라자 노스포인트를 경유하여 다시 홍콩역으로 돌아옵니다.


한가지  고려하실 부분은 노스포인트는 중심부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홍콩역에서 이비스 노스포인트 까지 약 25분 정도가 더 소요됩니다, 거기에 H4번이 바로 있다면 다행이지만 20분을 기다렸다 셔틀타고, 교통체증이 심한 시간에는 그 시간이 더 늘어나구요 ( 아무래도 타 호텔들을 경유하기 때문에 ) 이런게 싫으신 분들은 그냥 처음부터 택시를 타시는것도 방법입니다. 택시로는 약 15분 정도 걸리고 제가 심야시간에 캐리어 3개 싣고 택시 탔을때 약 90불 정도 나왔습니다 ( 택시 요금이랑 짐값은 7*불 정도 나왔는데 100불 냈더니 아저씨가 자체적으로  잔돈이 없다고 ㅋㅋ 10원 거슬러주심.. 헐. ㅋㅋㅋ )  


택시의 경우 이렇게 1번부터 4번까지 출구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냥 아무곳이나 서 있으면 앞에서 안내해 주시는분이 택시를 적절하게 배분해 주시기 때문에 오는 택시 아무거나 타고 가시면 됩니다.

 

호텔 도착해서 체크인 진행

디파짓은 받지 않았어요, 참고로 객실에 무료 생수 없습니다. 물 필요하신 분들은 리셉션에서 생수 있던데 이게 판매하는건지

아니면 무료인지는 모르겠으나 미리 준비해 가시는게 나을거예요. 호텔 근처 편의점은 걸어서 5분 정도 가셔야 합니다.

샴프 컨디셔너는 가급적 챙겨가세요

드라이기와 금고는 옷장안에 있음

겨울에 이비스 노스포인트 가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 객실 난방 안됩니다.

저는 그래서 전기장판 싸들고 갔어요 ( 저는 한여름 빼고는 따듯하게 자는 편이라 겨울 홍콩 마카오 갈때는 전기장판이나 핫팩 꼭 가져갑니다 )  제가 갔던 시기는 1월 이었기 때문에 챙겨갔지만 이제 홍콩도 슬슬 더워지고 있기 때문에 요즘 날씨에는 필요 없어요.

콘센트는 여행용 어댑터 챙겨가셔야 합니다. 저는 이번에 와이파이 도시락을 빌려갔었는데 와이파이 도시락 충전기에 저렇게 여행용 변압기가 들어있어서 저거 사용했었어요.

그리고 저 콘센트 부분에 버튼을 누르셔야 전기가 들어옵니다. 안가져 가신 분들은 프론트에 이야기 하시면 빌려줄거예요.

 

이런 형식의 에어컨은... 온도 설정을 높게 해도 따듯한 바람이 1도 나오지 않습니다 ㅎㅎ  


전에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버뷰에 묵었던적 있는데요, 사실 이 호텔 앞에 건물이 공사중이라 이제 하버뷰의 의미가 크지는 않습니다.

하버뷰객실 및 조식 후기는 https://dktladl.tistory.com/659 이 글로 확인해 주세요.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