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홍콩식당소개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뽀자이판 ( 煲仔饭  )  혹은 클레이팟 ( Claypot Rice ) 

모두가 같은 음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건 바로  홍콩식 솥밥!! 우리나라의 돌솥밥 혹은 가마솥밥과 비슷한 요리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솥에 쌀과 부대재료를 넣어 밥을 지은뒤, 거기에 각종 양념장을 넣어 비벼먹는 요리입니다. 홍콩 사람들은 이 솥밥을 먹으며 몸보신을 하기도 하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콴키 ( 곤기라고 불리기도 함. Kwan Kee Claypot Rice - 坤記煲仔小菜 ) 는 셩완지역에 위치한 식당으로 홍콩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뽀자이판 가게중 한곳입니다. 하나는 베스트웨스턴하버뷰 근처의 맥도날드 근처 ( 이곳이 본점 ) 다른 한곳은 아일랜드퍼시픽 호텔 근처 ( 제가 오늘 소개할 곳 )에 있습니다.

홍콩의 유명한 솥밥집 3곳 ( 윙합싱, 힝키, 그리고 콴키 ) 까지 비교를 해 드릴 예정이니 나중에 그 글도 참고해 주세요~

오늘 글의 제목을 세번의 거절이라고 적은 이유는... 이 솥밥을 먹기위해 3번을 방문했고 그 세번 모두 거절을 당했는데, 한번은, 베스트웨스턴 하버뷰 호텔의 콴키에 갔는데 점심시간에는 솥밥을 하지 않는다고 거절을 당했어요. 두번째는 다시 저 베스트웨스턴 호텔 근처의 가게를 찾아갔는데 제가 혼자라고 거절당했어요 ( 대기인원이 엄청 많기는 했음 )

세번째는 아일랜드 퍼시픽 호텔 근처에 있는 분점에 찾아갔는데 나름  계획을 세워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찾아갔지만 이미 좌석은 만석, 1시간 넘게 기다려야 한다고 또 거절 당했는데 이번에는 포장을 하겠다고 이야기 하니 그건 가능하다고 하셔서,  포장을 한 끝에!! 드디어 콴키(곤기)의 솥밥을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하단에 베스트웨스턴 하버뷰 호텔 근처의 콴키, 그리고 아일랜드 퍼시픽 호텔 근처의 콴키의( 본점 및 분점) 위치 및 찾아가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사실 이곳을 들리기 전, 먼저 써니힐 펑리수를 사러 다녀왔어요. 제가 홍콩을 다녀올때 주변분들에게 선물하는 아이템중 하나인데,이번에는 크리스마스전에 홍콩을 다녀왔던지라, 친구랑 제가 다니는 휘트니스, 스파 직원들에게 선물할 목적으로 몇개 구입.

홍콩에는 써니힐 매장이 두곳 있습니다. 하나는 하버시티 시티슈퍼내에 - 이곳에서는 구입만 가능, 그리고 센트럴의 펑리수는 이렇게 앉아서 차 한잔과 함께 시식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화장실도 깨끗한 편이기 때문에 센트럴에 들렀다가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 분들은 써니힐 들려서 시식도 하시고 화장실 들렸다가 필요하신 만큼 구매해 가시는것도 좋을거예요.

제가 갔을 당시는 10불을 더하면 파인애플 음료수 한병을 더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었기 때문에 저는 그걸로 구입

펑리수는 가끔 이런 프로모션을 합니다, 예를들어 10개짜리 한상자를 구입하고 거기에 10불을 더하면 낱개 2개를 더 주는식이나 10불에 파인애플 쥬스 하나를 더 주는식.. 프로모션 내용은 그때그때 다르므로 매장에서 확인해서 마음에 들면 구입하시면 될거예요.


SunnyHills at Central
微熱山丘 中環 8號 Chancery Ln, Central,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영업합니다.

매장에 들어가 자리에 앉아 있으면 아래와 같이 차한잔이랑 낱개 포장된 펑리수 하나를 가져다 주심

뭐 먼저 구입하고 포장하는 동안 드셔도 되고. 먼저 드시고 나중에 구입하셔도 되고 그런건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으로 소개해 드리는 LBP 호텔에서 써니힐 걸어가는 방법!

제가 빨리 빨리 걸어가면서 찍어서 화질이 그리 좋지는 않지만  LBP호텔에서 써니힐 까지는 구글지도상 걸어서 약 20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는 거리입니다  ( 약 1.1 KM )  이 길을 잘 따라가시면 만모사원 차차완 그리고 센트럴에 위치한 한식집 미미2고 ( mimi2go )를 거쳐 써니힐 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LBP호텔을 기준으로 정문을 등지고 왼쪽으로 걷기 시작합니다. ( 이비스셩완에서 출발하실 분들은 이비스셩완에서 호텔을 등지고 왼쪽으로 있는 세븐일레븐이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셔서 쭉 직진하면 동영상 10초쯤에 있는 매닝스 매장이 있는 퀸즈로드 웨스트 길이 나옵니다. 그 부분부터 따라가셔도 됩니다 ) 약 25초정도 나오는 뱅크오브차이나 건물 ( 웰컴마트 있음 )에서 언덕을 따라 쭉 올라가면 1분 40초쯤 나오는 호텔이 트래블로지 센트럴 홀리우드로드 호텔 ( Travelodge Central Hollywood Road ) 입니다. 사실 LBP호텔을 기준으로 호텔 정문에서 오른쪽을 보면 공중전화박스가 있고 그 옆으로 있는 언덕길을 올라 쭉 올라가면 위에 웰컴마트를 지나 가는길보다 더 빨리 트래블로지 호텔까지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비스셩완에서 오시는 분들 그리고 웰컴마트 위치까지 알려드리느라 이 길로 갔던것이니 참고하세요.

트래블로지 호텔 맞은편 1분 50초가량에 나오는 초록색 매장이 셩완에 위치한 태국음식점 차차완 입니다.  1분 59초쯤에 나오는 빨간간판 매장의 옆의 길로 들어가 조금만 더 직진하시면 포키 레스토랑 ( for kee )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셩완지역에서 꽤 유명한 차찬텡으로 돼지고기 덮밥 등의 덮밥 종류를 드실 분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방문하세요. 아침에는 빵과 국수만 가능합니다.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540 

            http://dktladl.tistory.com/606 

 

이제 쭉 걸어 3분 30초 정도에 나오는곳이 바로 만모사원 입니다. 다시 만모사원을 지나 쭉 직진하면  4분 20초 가량에 공중화장실 간판이 나오는 길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길을 건너 저 공중화장실 간판이 있는 계단을 따라 쭉 올라가세요. 계단을 따라 쭉 올라가 오른쪽을 보면

올라 ( Oolaa ) 레스토랑이 나옵니다.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421 

이 올라를 뒷편으로 두고 계속 걷기 시작합니다. 올라를 지나 첫번째 골목이 나오면 여기가 에버딘스트리트 라는 길인데

이곳에 퓨전 한식 레스토랑 MOYO ( 모요 ) 라는곳도 있습니다. PMQ를 지나 쭉 직진 ( 6분 50초 정도 ) 하면  이 길의 왼편에 미미2고 ( MiMi2Go 美味)  그리고 여기서 오른쪽 언덕으로 쭉 걸어 올라가 7분 15초 정도에 나오는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오늘의 목적지 써니힐 도착입니다!

 써니힐에서 잠깐 휴식시간을 가지고 두번째 목표인 솥밥을 먹기 위해 콴키로 가기로 합니다. 센트럴에서 택시타고 이동했고 택시비 36불 지불했습니다.

제가 오늘 방문한 콴키는 분점으로

Kwan Kee Claypot Rice
坤記煲仔小菜

西環德輔道西243-245號
243-245 Des Voeux Road West, Western District 

구글지도 https://www.google.co.kr/maps/place/Kwan+Kee+Claypot+Rice/@22.2878446,114.1413508,20.63z/data=!4m12!1m6!3m5!1s0x0:0x69d09c3cdde057d6!2sTravelodge+Central+Hollywood+Road!8m2!3d22.285637!4d114.147865!3m4!1s0x3403ff80f93a5893:0x774039c0308025af!8m2!3d22.288082!4d114.1413885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 (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 그리고 아일랜드 퍼시픽 호텔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그리고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입니다.  

매장 입구 사진

메뉴판

하단에 몇가지 메뉴는 영어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보고 무얼 드실지 미리 생각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사실 처음 계획은 매장에 들어가서 먹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방문을 했었는데 사람이 너무너무 많아서 도저히 엄두가 나지도 않고...카운터에 일단 인원수를 말하러 들어갔는데 1명이라고 하니 조금 난감해 하시면서 1시간 넘게 기다려야 하는데 괜찮겠냐고..할 수 없이 포장을 하기로 하고 sparerib을 넣은 솥밥 주문 그리고 제 전화번호와 이름을 남기고, 음식이 다 되면 전화 주신다고 해서 맞은편 웰컴마트에 가서 김치도 하나 구입하고 필요한 것들 구입한 뒤 다시 콴키로 돌아와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하나 실수를 한게!! 제가 매장으로 돌아왔을때 카운터에 포장된 음식이 하나 나와 있었는데 저한테 전화는 안오고 아무래도 저게 제꺼인거 같기는 한데... 사람이 너무 많아 바쁘다 보니 카운터에 사람은 안오고 게다가 대기하려고 들어가는 사람들은 계속 많아 매장안으로 들어갈 수도 없고... 여기서 한 20분 정도 시간을 보냈는데, 결국 용기를 내서 사람들 사이를 비집고 매장으로  들어가 보니 그 포장용기가 제께 맞았어요. 더 일찍 들어가서 물어봤어야 하는건데 너무 안타까웠음..

아무튼 그렇게 포장한 음식을 들고 ( 포장값 1불 추가해서 86불 지불, 홍콩달러 지불 ) 숙소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포장을 뜯으니 간장소스와 솥밥 ( 아래 누룽지 부분까지 다 긁어서 싸 주셨음 )

접시에 옮겨 담고

웰컴마트에서 구입했던 김치와 함께 저녁을 먹기 시작합니다.

솔직히 식어도 맛있었어요, 나오자 마자 바로 가져와서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거예요. 혹시 식당의 시끄러운 분위기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포장을 해서 숙소에서 드시는것도 조금은 편하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일텐데  이곳 힝키 윙합싱 나름의 장단점이 있고 맛 자체는 다 괜찮습니다.

동선에 따라 편한곳을 선택하시면 될거 같은데 조금 여유있게만 밥을 먹을 수 있다면 콴키에 다시 가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야마테이역 근처의 힝키 ( Hing Kee Claypot Rice  )후기 http://dktladl.tistory.com/551 

사이잉푼 윙합싱 ( Wing Hop Sing Restaurant ) 후기 http://dktladl.tistory.com/409  

 

LBP 이비스셩완 60west 에코트리 및 아일랜드 퍼시픽 호텔에서 이 식당을 찾아가고 싶으신 분들은 걸어가거나 트램을 타고 가시면 됩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6분 13초 부분에 나오는곳이 아일랜드 퍼시픽 호텔, 6분 55초 가량에 나오는 노란 간판이 아침시간에도 딤섬을 드실 수 있는곳 ( 신흥발 딤섬 ) 그리고 약 7분 5초 가량에 나오는 노란간판이 오늘 소개해 드린 콴키 입니다.

위에서 제가 콴키 ( 곤기 ) 레스토랑이 두곳이 있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아래 알려드리는곳은 콴키 ( 곤기 -  Kwan Kee Claypot Rice - 坤記煲仔小菜 )의 본점입니다.

베스트웨스턴하버뷰 근처에 있는 콴키는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 정문을 기준, 정문을 등지고 오른쪽을 보면 맥도날드를 찾으신 뒤, 맥노널드 옆 골목을 바라보시면

이렇게 콴키 매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위에 언급한 곳보다 여기가 야외에도 앉을 수 있어서 조금 더 홍콩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음 )

이곳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30분 그리고 오후 6시부터 10시 30분인데 점심시간에 가면 솥밥을 드실 수 없으니 그 부분 꼭 참고하세요!

주소는

Shop 1, Wo Yick Mansion, 263 Queen's Road West, Sai Ying Pun, Western District

西環西營盤皇后大道西263號和益大廈地下1號舖

 

위의 동영상은 LBP 호텔에서 저 콴키 찾아가는 방법인데, 1분 37초 정도에 나오는곳이 사이잉푼역 A1번 출구입니다. 그리고 2분 30초 정도에 나오는곳이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 2분 38초 40초에 나오는 식당 두개도 꽤 유명한 곳인듯 싶어 갔었는데 이곳 후기도 나중에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2분 41초에 맥도날드가 나오고 이때 제가 오른쪽 부분을 촬영을 끝냈는데 바로 이 위치가 사이잉푼 콴키 ( 곤기 ) 본점입니다.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에서 찾아가실 분들, 그리고 MTR을 타고 사이잉푼역으로 가서 찾아가실 분들은 위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