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여행기
반응형

홍콩 자유여행! 오늘은 제가 홍콩 숙소였던 LBP 호텔에서 마지막날 먹었던 아침 + 그리고 이 호텔에 머물면서 먹었던 음식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홍콩까지 가서 김치를 꼭 사먹어야 할까? 생각이 드실때가 있을거예요. 그런데 몇몇 음식들의 경우 김치와 함께 하면 더 맛있기도 하고.. 콴키에서 뽀자이판 포장을 하면서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 근처에 있던 웰컴마트에 가서 김치를 사기로 합니다. 김치가 작은거 보다 큰게 더 저렴해서 ( 포장지에 들어있던 작은거 보다 통에 들어있는 큰게 더 저렴했음 ㅋㅋ )  큰 통으로 샀습니다.  

게다가 제가 머물렀던 비지니스스위트 객실은 창문도 많이 열 수 있어 환기도 편하니깐~ 이 큰통을 사서 저녁이랑 다음날 아침까지 먹기로 합니다.

홍콩 웰컴마트에는 김치 및 한국 냉동식품 ( 비비고 만두등 )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한쪽으로 가면 여러가지 컵라면이랑 컵밥 거기에 같단한 죽과 햇반등도 판매하고 있어요. 혹시 홍콩에 가서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힘드시거나 아니면 아이 때문에 햇반을 사가야 하나 고민이 되신다면 웰컴마트 가서 장을 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오뚜기밥 하나에 8불 그리고 전복죽은 20불대 불닭볶음면 ( 컵라면은 9불대 입니다 )

콴키에서 포장했던 음식은 전날 저녁으로 먹고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683 

 

남은 김치를 먹기위해 다음날 아침은 컵라면으로 해결..  

컵라면 양보다 김치양이 더 많았어요  ( 차라리 김치를 미리 사서 먹을걸 후회가 ㅋㅋ )

이제 제가 숙소에 먹었던 음식들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LBP 호텔 근처에 있는 가게 몇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름 卓越食品餅店

주소 西環皇后大道西183號地下

사이잉푼역 A1번 출구로 나와 역을 등지고 왼쪽으로 가면 찾으실 수 있는 작은 가게입니다 ( LBP 호텔 가실 분들도 이 방법 이용해도 됨 )

사실 외관은  엄청허름한 가게인데 예전부터 이 가게앞을 지나갈때마다 사람들이 항상 옹기종기 모여 뭔가를 사고 있길래 이번에는 저도 같이 기웃 거리다가 제일 싼 메뉴 2개 사서 먹어봤는데, 홍콩 사람들이 사먹는 떡? 빵? 아무튼 그런걸 파는 가게라고 생각하심 될거 같아요.

사실 구글이랑 오픈라이스 평점은 그리 높지 않음.  

여러가지 디저트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제가 구입했던건 아래 사진의 두가지!!  오픈라이스 사진에서 가장 많이 나오던거 2가지를 산건데 

찰떡 같은거는 실패했어요. 왜냐면 제가 원했던건 안에 팥이 들어있는거였는데 제가 구입해 온건 안에 아무것도 안 들은 그냥 맨 찹쌀이었음 ㅠ.ㅠ

구운 찹쌀떡 처럼 생긴  메뉴가 인기인거 같았는데 그리고 저 아래 팥 들어있는건 통단팥이 들어있는 술빵 같은 맛이었어요.

제 앞에 서 계신 분들은 저거 막 10개씩 사가시던데..저는 그냥 맛만 보려고 저렇게 3개만 구입. 가격은 8불 50센트 ㅋㅋ  

사실 맛은 없었기 때문에 다른분들께 추천은 못하지만 혹시나 이 근처 지나가시다가 이 가게는 무슨가게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실 분들을 위해 후기 남겨 둡니다.

다음은 베스트웨스턴하버뷰 호텔 근처 로컬 식당에서 포장해서 먹었던 바베큐덮밥

관련후기 http://dktladl.tistory.com/692 

저 바베큐 덮밥을 사면서 과일을 사왔기 때문에 틈틈히 많이 먹었습니다.

이비스셩완 그리고 LBP호텔 및 아이클럽셩완 소호텔 등에 숙박하시면서 홍콩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초밥등을 사드시고 싶으시다면!!

 

 

퀸즈로드센트럴 ( 이비스셩완 기준 정문에서 hsbc 간판 뒷쪽으로 있는 편의점 있는길 그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퀸즈로드 센트럴로 연결됨 여기서 LBP호텔 방향이 아닌 왼쪽으로 쭉 걸어가면 웰컴마트가 나옴 그 웰컴마트 지나 버스정류장들 있는곳 , 소호텔 아이클럽셩완 기준 버스가 다니는 퀸즈로드센트럴에서 버스정류장쪽 그리고 LBP호텔의 경우 호텔을 등지고 왼쪽방향으로 쭉 내려와 퍼시픽커피 있는쪽 까지 내려옴 ) 버스정류장들에 보면 편의점이랑 이 작은 초밥집들이 몇개 있어요. 이곳에서 초밥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 현금 및 옥토퍼스 카드 가능 )  

제가 샀던거는 계란초밥이랑 연어초밥 ( 저녁시간에 가면 가끔 할인도 함 )

LBP 호텔 비지니스스위트룸 객실 후기는 http://dktladl.tistory.com/681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하트표시 )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