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식이야기

홍콩 자유여행!

오늘은 인천공항에서 홍콩국제공항까지 타고 갔던 캐세이퍼시픽 cx411 편의 비지니스클래스 기내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가 이용했던 캐세이퍼시픽 411편 ( cx411 ) 편은 오후 3시에 인천에서 출발해서 오후 6시에 홍콩에 도착하는 스케쥴을 가진 항공편이에요.

덕분에 아침에 일어나 오전에 다른 볼일을 보고 인천공항가는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 바로 수속을 하고 캐세이퍼시픽 비지니스 라운지를 이용하러 갑니다.

인천공항 캐세이퍼시픽 비지니스라운지는 46번 게이트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캐세이퍼시픽 아메리칸에어라인 말레이시아항공 핀에어등

여러 항공사가 함께 사용하는 항공사 협회 라운지 입니다.

이 라운지안에는 샤워시설이 있지 않기 때문에, 샤워시설을 이용하실 분들은 다른 라운지 이용하셔야 할거예요.

음식은 마니타나 허브라운지에 비하면 많이 부실한편이에요, 저는 피피카드가 없기 때문에..비지니스 클래스 이용하는날 있으면

열심히 라운지를 갑니다~

컵라면은 신라면과 튀김우동 있고

이날은 볶음밥이랑 치킨요리 그리고 샌드위치와 샐러드등이 놓여져 있었어요.

음료는 냉장고에 캔으로 있고..

이런식의 구조로 되어있는데 이런 방이 한 3개정도 있어요, 원하는곳 아무곳이나 들어가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탑승시간이 거의 다 되어 비행기로 들어갔는데, 늦게 들어간 탓인지 웰컴으료 못받았어요. 앉자마자 화장실 갔다오니 바로 출발했음. 아이고 아쉬워라 ㅠ.ㅠ

제가 이용했던 cx411편은 a350  기종으로 비지니스 클래스는 1-2-1 좌석구조를 가지고 있었어요.

그리고 이 a350  기종에는 또 한가지 특징이 있는데 바로 기내 와이파이가 가능하다는 점

가격은 비행내내 이용하는 조건이 12불 95센트로 한국돈 약 14000원 가량이 청구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http://dktladl.tistory.com/739 이 글을 읽어봐 주세요.

이미 구입했던 적이 있으니깐 바로 아이디에 제 메일주소 넣고 비번 넣고 결제완료!

돈주고 구입한 와이파이니깐 평소 쓰지 않던 카톡도 사용하며 유튜브로 드라마 보면서

홍콩으로 떠납니다~

에피타이저로 나온 연어요리

메인은 비빔밥을 골랐어요.

밥 옮겨 담아서 고추장 넣고 비벼서 맛있게...

이번 여행에서는 갈때 비빔밥을 먹었으니 올땐 다른거 먹어보자 해서 비빔밥이랑 새우요리 있길래 새우골랐는데

후회했어요. 너무 짬... 그냥 비빔밥 먹을걸... 그래서 제목을  비빔밥이 정답! 이라고 지었어요.

캐세이퍼시픽 비지니스에 비빔밥이 있다면, 비빔밥을 드세요... 그거 추천합니다.

밥먹고 치즈와 과일을 먹고 ( 샴페인에  탄산수 타마시면서도 치즈는 꼬박꼬박 받아서 먹음 ㅋㅋ )

마지막 아이스크림은 쿠키앤크림, 차는 따로 마시지 않았어요.

이렇게 기내식을 배부르게 먹고  TV보다 한숨자고나니 홍콩에 도착!

입국심사 받고 옥토퍼스카드 충전하고! 그리고 바로 유심칩을 사러 갑니다.  홍콩공항에 도착해서 유심칩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국장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보이는  세븐일레븐에서 유심칩을 구입하시는데요, 사실 거기 말고도 그 세븐일레븐 옆쪽으로 통신사 매장이 몇개 더 있습니다.

그 매장들에 가셔도 유심칩을 구입하실 수 있어요. 물론 직원들이 데이터 개통까지 다 해줍니다~

저는 주로 80원짜리 차이나모바일 심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환전소 옆에 있는 차이나모바일 통신사 매장으로 가서

유심칩구입해서 데이터 요금제 가입

한가지 유의사항!! LG유플러스 사용하시는 분들중 간혹가다 현지 유심칩을 장착했는데도 데이터요금이 계속해서 올라가서 백만원 혹은 천만원 단위의 요금이 나오는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 홍콩 통신사 심카드를 스마트폰에 장착하신 경우 이런 메세지가 아무리 나와도 한국 폰으로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봐 주세요. http://dktladl.tistory.com/492

클룩에서 구입한  AEL 티켓이 있으니 별도의 과정없이 바로 AEL을 타러 갑니다.

이번에 보니 AEL 좌석중에 이렇게 충전할 수 있는 좌석들도 있어서 스마트폰 충전하면서 바로 숙소로 이동.

저는 이번에도 완차이에 위치한 엠퍼러완차이 ( 엠퍼럴 완차이,  The Emperor Hotel Wan Chai )   호텔에 머물렀기 때문에

홍콩역에 도착 그리고 택시를 타고 호텔로 이동했는데요 ( 택시비는 캐리어 트렁크에 실어서 56원 나왔어요 )

나중에 알고보니 셩완 슌탁센터 ( 마카오 페리터미널 ) 까지 와서 그곳에서 109번을 타시면 호텔근처까지 이동하실 수 있어요.

조금 저렴하게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 혹은 마카오부터 여행하고 홍콩으로 넘어오시는 분들은 홍콩공항에서 마카오페리터미널가는 버스를 타세요. 그런다음 그곳에서 하차해서 뒷쪽을 보면 버스터미널이 보이는데 거기서 109번 버스를 타시면 완차이 엠퍼러 호텔 근처 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홍콩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