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일기
반응형

강원도 양양 쏠비치 여행!

처음에는 언니와 저 조카 이렇게 세명이서  강원도 속초 롯데리조트 1박 양양 쏠비치 1박 이렇게 예약을 해서

강원도 여행을 떠났어요. 그런데 속초 리조트 도착해서 양양 쏠비치 객실 조회를 해 보니 산 전망으로 호텔객실 예약이 가능하길래 급 예약을 하고 부모님도 강원도로 오시기로 했습니다. 언니와 조카는 롯데 워터파크에서 놀다 간다 그래서 부모님이랑 속초 롯데에서 만나 양양 쏠비치 이동전에 물회를 먹으러 갑니다~ 이날 비가 오고 오후 3시라 그런지 제 앞 대기번호가 2팀,  바로 번호가 불려서 운이 좋다고 생각.  (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에는 1시간 넘게 기다리는 일도 있다고 해요 )

 입구에 가셔서 인원수 누르고 번호표를 발급받은 뒤 기다렸다가 해당번호가 불리면 들어가서 2층 혹은 3층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입구에서 몇층으로 가라고 이야기해줘요.

자리가 꽤 넓고, 자리는 한번 배정받으면 이동하실 수 없다고 하니 그 부분 참고하세요.

속초에서 많이 가시는 물회집은 봉포머구리 물회랑 청초수 물회일거예요. 사실 봉포머무리는 지금 처럼 유명해 지기 전에 ( 아주아주 몇년 전이지만 )  그때 당시 생각보다 제 입에 맞지 않아서 이번에는 청초수로 가기로 결정했어요.

해전물회 ( 해삼과 전복이 들어간 물회는 2인 기준 4만원 ) 그리고 전복죽이랑 오징어순대 성게알비빔밥 중에 고민하다가

전복죽으로 결정

음식은 꽤 빨리 나옵니다. 소면이랑 공기밥도 같이 나오고 소면 추가는 유료예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는 물회도 맛있었지만 전복죽이 더 맛있었어요 ( 개인적으로 이번 여행에서 먹은것들중 여기 전복죽이 가장 맛있었음 ) 같이 나오는 인절미를 전복죽에 넣어서 살짝 따듯하게 하고 전복죽과 같이 젓갈이랑 먹으면 꿀맛!! 

청초수물회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1길 14 ( 지번주소 조양동 1551-7 )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30분

 

양양 쏠비치에 도착해서 잠깐 쉬다가 산책하고 이른 저녁을 먹으러 나감. 처음에 가려고 했던 곳은 송월메밀 (  영업시간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 주말은 오후 7시까지 ) 이었는데 이미 문을 닫은 시간이라 할 수 없이 다른곳을 가기로 함. 그 다음으로 찾은곳은 동해막국수 였는데, 동해막국수 가던길에 네비에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라고 나온곳이 있어 검색을 해 보니 이곳도 꽤 유명한 곳이네요. 그런데 큰 도로변에 있는건 아니니깐 네비찍고 가시는게 찾기 쉬우실거예요.

양양 쏠비치에서 꽤 가까운 곳입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양양점

강원 양양군 손양면 재뫼길 20 ( 지번주소 도화리 61-2 )

매일 10:00 - 20:00 동절기(11월~3월) 매주 월요일 휴무

매일 10:00 - 20:30 성수기(4월~10월) 첫째/셋째 주 월요일 휴무

매장앞에 도착해 보니 이럴수가! 문을 닫았어요.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무니깐 가실분들은 영업시간 참고하세요.

할 수 없이 다시 동해막국수 주소를 찍고 찾아가는데 잉? 갑자기 고속도로를 타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막 서울 간판이 나오고 ( 물론 서울쪽으로 가지는 않았지만 ) 나중에 보니깐 이곳이 남양양 IC 근처에 있어서 고속도로를 타라고 안내한듯, 네비에서 무료길 찾으시면 해안도로 따라 가실 수 있는 길이 나오기 때문에 그쪽길 이용하시는게 나을거 같아요. 그 해안도로 따라 가시는게 훨씬 나아요 ( 시간차이 얼마 안남 )  

양양 쏠비치 기준 27KM 약 30분이 걸립니다.

동해막국수

강원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54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막국수는 7천원 수육은 2만원 다른분들 후기에서 워낙 이 수육과 명태식혜의 조합이 맛있다는 글을 많이 보았기에

저도 수육을 주문해봤음

정말 수육과 명태식혜는 꽤 맛있었음, 굉장히 맛있어서 시키길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막국수는 그냥 저냥. 면이 너무 삶아진거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 뭐 제가 막국수를 워낙 자주먹는건 아니니깐

수육이랑 막국수 곱빼기 하나만 시켜서 셋이 국수를 조금씩 나눠먹었으면 더 맛나게 먹었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빠도 막국수 까지 먹는건 너무 무리였다고  하셨음.

만약 2분이 가신다면 수육하나 막국수 하나  그리고 세분이 가신다면 수육하나 막국수 2개 정도만 시켜서 나눠드시는것도 좋을듯 싶어요.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