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에 가시면 어떤요리를  드시나요?

 

 

사실 한국분들에게 유명한 곳은 매케니즈 식당 덤보, 에스까다, 리스보아 그리고 세나도광장의 윙치케이, 미슐랭 가이드에서 소개하면서 유명해진 윈호텔의 윙레이, 그랜드 리스보아 호텔의 the8 등의 후기를 많이 보실 수 있을거예요.

 

 

하지만 마카오에는 다양한 요리의 식당들이 가득합니다. 하루 일정으로 마카오를 방문하시는 분들께는 여러 식당을 가 보는것이 불가능 하지만 2박 3일 혹은 3박 4일 일정으로 마카오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크고 작은 마카오의 식당들을 가보시는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오늘 제가 소개할 마카오의 식당은 송화호수교 (松花湖水餃)라고  맛있게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는 그런 식당이에요.

 

 

이 식당이 원래는 마카오 반도의 홀리데이인, 스타월드 근처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타이파빌리지 근처에도 생겼기 때문에 저는 타이파빌리지에서 파크앤샵 가던길에 발견을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코타이 지역 호텔에 숙박하시면서 느끼한 음식들을 많이 드셔서 조금 매콤한 음식을 먹고 싶을때, 이곳에 가서 마파두부를 드셔보시는건 어떨까 싶어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마카오 타이파빌리지 근처에 있는 송화호수교는 타이파빌리지 쿤하거리 쪽에서 주상복합이 많은 거주지역 쪽으로 가다보면 작은 공원이 하나 나오는데 그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리고 송화호수교 근처에 파크앤샵도 위치하고 있어 타이파지역 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파크앤샵 갔다가 이곳 들려서 식사하시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아쉽지만 카드는 불가, 현금만 가능합니다.주문서에 직접 체크를 해서 직원에게 주면 되는데 처음 주는 메뉴판에 중국어만 써져 있다면 영어 메뉴판을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영어 메뉴판 보고 그걸 다시 중국어  메뉴판에 체크해서 직원에게 주면  된답니다.

 

 

 

혹시 주문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매장 위에 사진이 있으니 그거 보고 주문하셔도 될것 같네요. 그리고 송화호수교로 검색해 보면 다른 분들 드신 후기도 몇개 보실 수 있어요.그분들 후기 보면 볶음밥, 마파두부 그리고 탕수육이 유명하고

만두도 유명한 메뉴인듯 싶습니다.

 

 

 

 

 

제가 주문한건 계란볶음밥. 마파두부 그리고 돼지고기 요리 1개 해서 209불  마카오 달러 기준이며 홍콩달러 1대1 비율로 사용 가능합니다.

 

 

 

 

 

 

 

 

맛은 있었지만 조금 실패했던 메뉴입니다.돼지고기 냄새가 많이 나서... 소스는 참 맛있었어요.

 

중국 메뉴 중에 우리나라에서 파는 칠리새우 혹은 탕수육 같은 맛의 요리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영어 메뉴판에 sweet, sour가 같이 들어간 메뉴를 고르시면 됩니다.

 

 

 

 

 

 

 

 

 

 

 

 

 

 

계란이랑 몇가지 야채가 들어가 있던 볶음밥

 

우리가 흔히 먹는 볶음밥이라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마파두부와 같이 먹으면 좋아요.

 

 

 

 

 

 

 

제가 마파두부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였지만 이곳에서는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다른 분 후기에서는 볶음밥에 고기 들어간거 주문하는게 좋다고 보았는데, 제 생각에는 마파두부에도 다진 고기가 들어가 있으니볶음밥은 꼭 고기 볶은거 들어있는 메뉴 선택하지 않아도 괜찮을듯 싶었습니다.

 

 

 

엄마가 저녁을 안드시겠다고 해서 아빠랑 둘이 가서 먹었던 저녁인데 처음 메뉴를 시키고는 양이 많다고 생각했지만 먹다보니 맛있어서 결국 다 먹었습니다.

 

 

제가 매번 블로그에서 글을 쓰고 있는데 마카오의 경우 점심에는 호텔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하시고 저녁은 이렇게 로컬식당에 가셔서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한국분들이 많이 가는 식당은 아니지만 그래도 마카오 주민들 사이에서 마파두부 드셔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버튼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