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두번째 숙소 룸피니역근처의 더코튼살라댕 ( The Cotton Saladaeng Hotel ) 숙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방콕 여행에서 저는 총 4개의 숙소에 머물렀는데요

파야타이역 바로앞에 있는 트랜즈호텔 ( 호텔 트란즈 ) 두번째 숙소는 룸피니역 근처의 더 코튼 살라댕

그리고 메트로폴리탄 방콕과 프롱퐁역 근처의 머큐어24스쿰빗 이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릴 더코튼살라댕 ( The Cotton Saladaeng Hotel )은 세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방콕에서 현재 한국인 맛집으로 가장 핫한곳 바로 노스이스트 레스토랑 바로 뒷골목입니다 ( 걸어서 1분거리 ) 두번째는 근처에 소호텔 ( 과거 소피텔 룸피니 )10분 정도의 위치에 메트로폴리탄 방콕 및 반얀트리호텔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 세 호텔에 숙박예정인데 늦은밤 도착예정이라 1박 가격이 아깝다!!! 하시는 분들중 근처의 호텔에서 저렴한 금액으로 1박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또 하나는 4인이 머물 수 있는 침대 4개의 패밀리룸 객실이 있습니다. 그래서 침대 4개가 한방에 있는 저렴한 숙소를

찾으시는 분이 계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도 있어요.

다만 이러한 점이 불편합니다. 룸피니역까지 5분이상, 살라댕역까지 15분이상이 걸립니다. 살라댕역까지 가는길이 그리 불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더운날씨에 걷기에는 조금 힘들다 생각하실 지도 몰라요.

부대시설에 수영장이 있기는 하지만 규모가 큰 편이 아닙니다. 넓고 쾌적한 수영장을 원하신다면 다른곳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방음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특히 건물 밖 생활소음이 잘 들립니다.

 

혹시 방콕 시내에서 택시로 호텔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의 주소 참고하세요.

 

 

룸피니역에서 찾아가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 노스이스트 레스토랑, 소호텔 가는 방법 동일 )

방콕 메트로 룸피니역 도착 2번출구로 나갑니다.

룸피니역에서 나가시면 바로 11시 방향에 소호텔 건물이 보입니다 ( 아래 사진 참고 )

위 사진을 보시면 소호텔 아래 폴리스 라고 쓰여있는 건물이 보이는데 바로 이쪽 방향으로 신호등을 건너야 합니다.

폴리스 쓰여있는 건물을 왼쪽으로 두고 신호등을 두번 건너면 바로 소호텔이 나옵니다. 소호텔을 왼쪽으로 두고 직진합니다.

조금 더 걸으면 노스이스트가 나오고 노스이스트를 지나서 안쪽으로 들어오면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보입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지나 위 사진에 검정색 차가 나오는 방향 ( 왼쪽 ) 으로 들어가면

마사지 간판 뒤에 하얀건물이 있는데 그곳이 오늘의 목적지 더코튼살라댕 입니다.

입구에 왼쪽으로 토비스 ( 카페 )와 아침을 드실 수 있는 식당이 있는데

토비스의 경우 방콕에서도 꽤 유명한 레스토랑이니 한번쯤 가보시는것도 좋을듯

 

더코튼살라댕은 오후 2시부터 체크인가능 12시 체크아웃

보증금은 500바트

그리고 금연을 엄청 강조하는 호텔입니다.

 

저는 짐 보관하고 쇼핑하고 다시 숙소로 돌아와서 짐 찾고 객실로 들어갔는데 제가 예약한 객실은 디럭스더블 객실이었고 1층에 있는 객실을 배정받았습니다.

아! 그리고 여기 한국어 할 수 있는 태국직원이 있습니다, 엄청 능숙하게 이야기 해 주시고

위에도 언급했지만 금연부분을 특히 강조해서 이야기 해 주심, 나중에 그 직원이 한국음료수가 훨씬 맛있다고 이야기 했는데 ( 싱하 탄산수 사먹는거 보고 ㅋㅋ ) 아무래도 한국을 좋아하는 직원분인것 같았음.

1층에 있는 객실은 체크인데스크 맞은편으로 문이 하나 있는데 거기에 카드를 태그하면 문이 열립니다

그 안으로 들어가면 5개의 객실이 있는데 저는 가장 안쪽에 있는 객실을 배정받았어요.

객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모습, 호텔 객실은 마루바닥 입니다. 카페트 객실 싫어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화장실은 세면대가 밖으로 나와 있고 왼쪽으로 화장실 오른쪽으로 샤워부스가 있었습니다.

1회용품은 있는데 샴프와 바디샴프만 있어서 컨디셔너 챙겨 가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샴프도 챙겨가라고 권하고 싶네요.

객실에 에코백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게 500바트인가 ( 정확한 금액이 기억이 안나는데 아무튼 돈주고 구입할 수 있는 제품 )  그리고 금고 위에 런더리백이 있는데 이 백도 유료상품입니다.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이것도 가져가시려면 100인가 200바트 들어요 ( 제가 세탁주머니로 사용하느라고 물어봤는데 가져가려면 유료 상품이라고 안내받았음 )

무료 생수 2병 제공, 기타 음료수는 냉장고에 없습니다. 세븐일레븐이 근처에 있고 3층에 자판기가 있으니

탄산음료 드실 분들은 3층 자판기 이용하셔야 합니다.

침대 사이에 콘센트가 있어서 이 점은 유용했음.

그리고 저는 에어컨은 끄고 잤는데 에어컨을 끄면 조금 눅눅합니다. 그래서 잘 때 이불속에 핫팩 넣고 잤어요.

제 경우 태국 여행 갈 때 이불속에 핫팩을 넣어 따듯하게 데운 뒤 자는걸 선호하는편이라.. 우기에 방콕 가시는 분들은 핫팩 챙겨 가시면 조금 따듯하게 지내실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제가 방콕 여행 갔던 시기는 우기였음 )

다른분 후기에서 객실 창문이 개방 안된다고 보았는데 제가 머물렀던 객실은 창문이 열렸습니다.

덕분에 환기도 시키고 그랬네요, 중간에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눌러 창문 잠그실 수 있습니다. 특히 1층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주무실 때는 창문 꼭 잠그고 주무세요. 바로 주차장에서 창문으로 들어올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 점에서 저는 1층 객실이 별로라고 생각되었어요.   ( 그래서 주차장에 오토바이나 차가 들어올때는 그 소리가 바로 들리고 사람 목소리가 들릴때도 깜짝 깜짝 놀랐음 ) 

 

더 코튼살라댕은 총 4층까지 있는 호텔인데요, 특이하게 2층에 휘트니스센터 3층에 세탁실 그리고 4층에 수영장이 있는 구조였습니다. 세탁실과 수영장 후기는 다른글로 알려드릴 예정! 

세탁기를 이용해서 빨래를 하고 건조를 했는데도 살짝 덜 마른것 같아서 샤워실에 위 사진과 같이 옷걸이를 걸어놓을 수 있었기 때문에 저는 셔츠 빨래 한건 여기에 걸어놓고 말렸어요. 이 부분은 타 호텔에 비해 편하다고 생각되었음.

 

1박에 저렴할때는 5만원 비쌀때는 7만원 정도의 금액이 나오던데 ( 가장 저렴한 더블룸 기준 )

제 생각에 7만원까지는 괜찮고 8만원 이상이면 다른 숙소도 고민해 보시는걸 추천해 봅니다.

파야타이역의 트랜즈 호텔, 살라댕호텔, 그리고 프롬퐁의 머큐어 스쿰빗과 비교를 해보자면 ( 세 호텔 모두 1박 숙박료 비슷하다는 가정아래 ) 제 선택은 프롬퐁역에 위치한 머큐어24 스쿰빗 입니다 ㅋㅋㅋ 

 

파야타이역 바로 앞 30초컷 가능!! 트랜즈호텔 ( 호텔 트란즈 ) 객실후기는 아래의 글로 확인해 주세요. 

아심이의 여행일기 :: 방콕 자유여행, 파야타이역에서 걸어서 30초 호텔 트란즈 ( 트랜즈 호텔, Hotel Tranz ) (tistory.com)

 

방콕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