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기
반응형

타이난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타이난을 여행가서 면요리를 드시고자 할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먹거리는 바로 단짜미엔 ( 단짜이미엔 )

게다가 도소월 본점이 타이난에 있기 때문에 타이난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고민하시는 식당이 바로 이 도소월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다른 면요리집을 가보고 싶어 찾아 보다가 지난번에 갔던 우육면 가게는 최근 구글리뷰가 ( 제가 갔을 당시에는 구글에도 나오지 않던 집이었음 ) 짜다는 평가가 너무 많아 졌던지라 다른곳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그렇게 해서 구글에서 찾은곳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南門牛肉麵 - Nan Men Beef Noodle Restaurant

( 타이난 남문 우육면 )

결론부터 말하자면 매우 친절하신 사장님, 깔끔한 음식, 게다가 우롱차 무료 서비스등은 매우 마음에 들지만

위치가 굉장히 애매합니다. 관광지가 아닌 타이난 주민들이 거주하는 주택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 타이난에 2박 3일 머물면서 대동야시장 가기전에 찾아갔지만 ( 타이난의 야시장은 매일 운영되는곳이 아닌 야시장 별로 운영되는 요일이 다릅니다 )  하루 당일치기로 타이난을 가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한 위치가 아닙니다. ( 관광지와는 많이 떨어져 있음 )

조명이 켜진 빨간 대문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南門牛肉麵

Nan Men Beef Noodle Restaurant ( 타이난 남문 우육면 )

화요일 휴무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 영업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

구글위치 참고

https://goo.gl/maps/ttSZDWP1gwswRyH29?coh=178572&entry=tt

메뉴는 벽면에 글씨로 적혀 있기 때문에 보고 고르시면 되는데

저는 미리 캡쳐해 간 사진 보여드리고 주문했어요. 우육면 2개에 만두 주문

자리를 잡고 앉으니 사장님이 선풍기 바람도 조절해 주시고

우롱차 두잔을 가져다 주시면서 아리산 우롱티 라고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이게 굉장히 유명한 우롱차라고 검색해 보라고 이야기해 주셨는데 아리산 우롱차를 검색해 보니

정말 아리산이 우롱차로 유명하네요...

확실히 아빠가 여기서 우롱차를 드셔보시고 너무 깔끔하고 개운하다고 그 뒤로 음료수 사드실때마다

우롱차 보일때 마다 드셨는데, 결론은 이 우육면집에서 드신 우롱차가 가장 맛있었다고 하셨어요.

타이베이 시내에서 먹었던 우육면 맛에 비하면 국물맛이 조금 더 깔끔하고 가벼운맛 ( 채소 육수 우린맛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타이베이에서 먹던 우육면에 비하면 덜 기름짐 )

만두는 조금 평범했어요, 좋게 말하면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준 손만두 맛이지만 피가 너무 두껍고...

두개 다 먹으니 너무 배불러서 만두가 5개짜리 메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

혼자 가시는 분이라면 그냥 우육면 하나만을 주문해서 드시는걸 추천.

우육면 두그릇에 만두 한접시 해서 390원 지불 ( 대만달러 기준, 43원 곱하시면 한국돈으로 계산됨

약 16, 700원 가량 )

아빠랑 저랑 5시 조금 지나 들어갔는데 저희 말고 손님이 딱 한분이셨는데 그분은 오토바이 타고 와서

들어오자마자 우육면 하나 주문하시고 한그릇 뚝딱 드시고 바로 나가시는 모습을 보고

 

아빠가 여기는 관광객보다 그냥 동네사람이 지나가다 와서 먹고 가는 가게인것 같다고... 주인 할아버지가 너무 친절하시다고 하신게 기억에 남아요.. ( 나중에 블로그나 구글 후기에 글 쓸 때 사장님 친절하시다고 꼭 쓰라고 하실 정도로 ㅋㅋ ) 

매장 내부에 화장실이 있는지는 모르겠고... 이 우육면 가게 근처에 남문 공원 ( Nanmen Park

南門公園 ) 이 있어서 거기 화장실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이 남문 공원 근처에 꽃시장이 하나 있는데 ( 南門假日花市 ) 평일에는 휴무이고

토요일 일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시장이기 때문에

토요일 오전시간에 꽃시장 구경갔다가 우육면 한그릇 먹는 일정도 괜찮아 보였어요.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타이난의 주요 관광지 근처가 아니기 때문에

굳이 이 지역에 찾아가실 필요는 없는 위치이며... 제 개인적으로는 타이난에 가서는 우육면 보다는...

우육탕을 드시는게 더 맛나다는 생각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이난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