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이야기/마카오식당소개
반응형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글 도용이 발생하고 있어, 도용글을 발견하는 즉시 게시중단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운영중인 <아심이의 여행일기>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임을 증빙해야 하는 관계로 당분간 홍콩 마카오 게시글에는 네이버 블로그 <아심이의 여행일기> 워터마크를 박은 사진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네이버 혹은 티스토리 < 아심이의 여행일기> 외의 블로그에 해당글이 올라온경우 도용된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 

저는 주로 제 생일이 있는 7월 그리고  일이 정리되는 12월에 홍콩 마카오 여행을 가곤 합니다.

올 12월 마카오 여행을 준비하면서  마카오 여행을 다니면서 여긴 진짜 찐 로컬 맛집이다 싶었던 가게 몇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근 한국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신무이 굴국수, 무이 굴국수 그리고 마카오 쑤안라펀, 영도죽 등의 가게는 

영도죽을 제외하고는 실제 저도 마카오 여행갈때 자주 가고 즐겨 가는 가게가 맞지만 이제는 한국 여행객들에게 너무나 친숙한 가게가 되어서 한국 여행 프로그램에도 나오게 되었네요. 

이곳들은 마카오 로컬 맛집 중에서도 한국분들 입맛에 딱 맞는 그런 가게가 맞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곳은, 구글 리뷰에는 한국분들 다녀가신 후기가 있기는 한데 네이버에 많이 소개되지 않은 ( 깜레이, 금리는 제외 ) 그리고 찾아가기 조금 불편한 식당들 입니다. - 그래서 후기가 많이 없어요. 

신무이, 무이 쑤안라펀등이 아닌 마카오 현지 로컬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하지 않고 티스토리에만 올리는 이유는 몇몇 식당들의 경우 제가 소개한 부분과 너무 유사한 방식으로 마치 자신이 나만의 맛집을 발견한듯 유튜브나 블로그에 글을 쓰시는 분들이 계셔서 후에 그것을 발견하고 몇번 상처를 받았고, 특히 네이버 블로그에 무단도용이 많이 되는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마카오 자유여행! 마카오의 진짜 로컬맛집 알고 싶으시다면? 이라는 주제로

몇번 더 글을 작성할 예정이니 

마카오 자유여행 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다시 가면 1순위로 찾아가려고 생각중인 마카오 굴국수 가게! 

佳佳咖啡麵食 입니다. 

신무이, 무이가 아닌 타 식당에서 굴국수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마카오 반도 아마사원과 펜하성당 근처 ( 라고 하지만 도보로 약 15분 정도의 거리 )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위치가 살짝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심이의 여행일기 :: 마카오 자유여행! 마카오 굴국수의 신세계!! 佳佳咖啡麵食 (tistory.com)

 

마카오 자유여행! 마카오 굴국수의 신세계!! 佳佳咖啡麵食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오늘은 마카오에서 제가 먹었던 굴국수 중 가장 맛있었던곳!! 마카오 무이, 신무이 굴국수가 아닌 새로운 식당에서 굴국수를 맛보시고 싶으신 분

dktladl.tistory.com

 

2순위로 가려고 생각중인 가게는 마카오 꽌잡 ( 마카오 꽁베이 혹은 마카오 공베이 라고 불리기도 하는 마카오에서 주하이로 넘어가는 국경  )근처에 있는 소고기 국수 집입니다. 

Sam Kam Lok Noodle  金樂麵家 

국경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 단점은 역시 위치입니다. 

영업시간이 오전 11시 45분부터 이기 때문에 점심 장사만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점심 한끼를 먹기 위해 공베이 까지 가는것은 굉장히 무리예요. 마카오 여행을 어느정도 해보셨고, 일반 노선버스를 타는것이 익숙하신분 

그리고 크라운플라자 마카오 호텔과 이 근처에 Greenery Inn Macao (  綠悠旅舍 ) 호텔이 최근에 오픈을 했습니다.

그리너리인 마카오 ( Greenery Inn Macao ) 호텔에 숙박을 하시면서 체크인전에 간단히 점심을 드실만한곳을 찾으신다면 추천해 봅니다.  

제 경우 이번여행에서  크라운프라자 마카오 호텔을 예약했기 때문에 이곳에서 늦은 점심을 먹으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심이의 여행일기 :: 마카오 자유여행! 국수 한그릇을 먹기 위해 마카오 꽌잡 ( 마카오 국경 ) 까지 갔던 사연은? 1편 - 金樂麵家 (tistory.com)

 

마카오 자유여행! 국수 한그릇을 먹기 위해 마카오 꽌잡 ( 마카오 국경 ) 까지 갔던 사연은? 1편 -

마카오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아심이 입니다. 드디어 가 본 이곳!!! 꽌잡 근처의 金樂麵家 우선 꽌잡이란?? 영어표현으로는 공베이 ( 혹은 꽁베이 ) 라고 불리우는 곳인데 이곳에서 출국심사를

dktladl.tistory.com

 

3순위로 고려중인 가게는 위생따위 필요 없다, 시끌벅적한 분위기에 친절따위 기대하지 않는다.

하지만 마카오 사람들 사이에 섞여 그분들의 일상을 경험해 보고 싶다는 분들께 추천할 만한

嘉華茶居 입니다. 

여기는 제가 처음 다녀오고 그 뒤로도 몇번 더 시도를 했는데 항상 메뉴 주문의 어려움으로 포기를 하며 못가고 있는 곳으로  처음 이 가게를 소개해 주신분께 다시 도움을 받아 메뉴 추천을 받아 놓은 상태라서 이번에는 기필코 다시가서 주문에 성공하겠다!! 라는 다짐을 한 가게입니다. 

새벽 4시 30분부터 영업이 시작된다는 점이 특이사항으로 중국어를 못하시면 의사소통이 거의 통하지 않는다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에는 엄청 복잡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애매한 시간을 노려서 가볼 계획이에요. 

위에도 언급했지만 구글 리뷰를 보면 평점이 그리 좋지 않은데 위생에 관한 이야기가 많은 곳입니다. ( 바닥이나 테이블등에 기름기 때문에 많이 미끄러움 ) 그래서 비위가 약하시거나 이런것에 약하신 분들께는 권하지 않습니다.  

아심이의 여행일기 :: 마카오 자유여행! 진짜 로컬 맛집을 찾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약간의 불편함은 필수!! 嘉華茶居 (tistory.com)

 

 

마카오 자유여행! 진짜 로컬 맛집을 찾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약간의 불편함은 필수!! 嘉華茶居

마카오 자유여행! ​ 제가 이번 홍콩 마카오 자유여행의 부제를 마카오 이건 몰랐지? 라는 조금은 건방진 제목으로 설정을 했어요. 이유는 아직까지 블로그에 많이 소개되지 않은 몇몇 곳들을

dktladl.tistory.com

 

마지막 4순위는 최근 한국 관광객들도 많이 가시는듯한 ( 제 블로그 유입지수가 꽤 높아지고 있는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 

金利  - kam lei 마카오 금리 마카오 깜레이 라고 불리우는 카레국수 식당입니다.

처음 다녀올 때만 해도 네이버에 후기도 거의 없고 블로그 유입도 거의 없었는데 올해 마카오 여행이 다시 재개 되고 한국분들이 많이 가시면서 마카오 쑤안라펀에 이어 

마카오 신무이 굴국수 그리고 이 깜레이 국수를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꽤 많이 늘었습니다.

마카오 반도와 타이파에 지점이 각각 하나씩 있고, 이른시간부터 영업시작 그리고 타이파지점의 경우 찾아가기 쉬운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아직 저렴한 편이구요.. 개인적으로 저도 좋아하는 국수 가게이기 때문에 

이번에 다시 가서 먹어보고 올 계획입니다. 

마카오 반도에 있는 마카오 깜레이 

아심이의 여행일기 :: 당신이 모르는 마카오. 마카오 카레국수! 금리 ( 깜레이, 金利 - Kam Lei ) (tistory.com)

 

당신이 모르는 마카오. 마카오 카레국수! 금리 ( 깜레이, 金利 - Kam Lei )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은 마카오의 유명 카레국수집인 금리( 깜레이, 金利 - Kam Lei )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곳은 이미 한번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예전에 알려드린곳은 타이파

dktladl.tistory.com

마카오 타이파에 있는 마카오 금리 

아심이의 여행일기 :: 마카오 자유여행! 느끼한 속을 개운하게 달려줄 면요리!! 금리 ( 깜레이, 金利 - Kam Lei ) (tistory.com)

 

마카오 자유여행! 느끼한 속을 개운하게 달려줄 면요리!! 금리 ( 깜레이, 金利 - Kam Lei )

마카오 자유여행! 이번글의 주제는? 당신의 느끼한 속을 개운하게 달래줄 면요리!! 한국분들에게 인기있는 신무이 그리고 쑤안라펀 ( 쏸라펀 ) 가게에 이은 또다른 가게 한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dktladl.tistory.com

 

마카오 자유여행!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D 

728x90
반응형